뫼베 mo¨ve 욕실용품 September, 2020 욕실은 하루를 열고 마무리하는 편안한 공간으로 매일 교체하는 타월은 욕실 스타일링에 즐거움을 주는 주요한 부분이다. 게다가 소중한 피부에 닿는 타월을 허투루 고를 수 없는 법. 최상급 소재와 완성도 높은 디자인의 타월을 찾고 있다면 독일의 타월 명가 뫼베에 주목해보자. 1927년부터 100여 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프리미엄 테리 컬렉션, 향초, 욕실 액세서리 등을 만들고 있는 뫼베는 유러피언의 우아한 실용주의를 전하고 있다.

100년 전통의 독일 헤리티지 타월
기술력이 탁월한 장인의 나라, 오랜 전통의 마이스터들은 튼튼하고 기능미 높은 독일 브랜드의 출발이다. 뫼베의 테리 제품 또한 독일 작센주 그로스쇠나우에서 생산되고 있다. 이곳은 바로크 시대 유럽의 귀족을 위해 값비싼 다마스크 원단을 짜던 곳으로 섬유 직조에 있어 역사적인 장소다. 본래 갈매기를 뜻하는 뫼베는 이제 독일에서 만든 최고의 품질과 세련된 디자인의 테리 컬렉션을 의미하는 이름이 되었다. 뫼베의 테리 제품은 크게 트렌드, 클래식, 홈 스파 라인으로 나뉘어 출시되며 우아하고 현대적인 디자인과 내구성, 천연 소재 조합으로 100여 년의 시간 동안 사랑받고 있다.




뫼베의 타임라인



친환경 생산과 지속 가능한 소재
볼륨감과 부드러움, 편안한 마무리는 뫼베 테리 컬렉션의 특징이다. 뫼베의 디자인은 소재에 대한 고민에서 출발한다. 단순히 최상급의 소재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 환경에도 좋은 생산 방식을 택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재배한 유기농 면화와 유럽산 리넨을 생산하기 위해 100% 태양 에너지를 사용하며, 이산화탄소 배출이 없는 탄소 중립적 방식을 도입했다. 그뿐만 아니라 5% 이상의 물과 에너지를 절약하는 친환경 염색기를 도입하는 등 지속 가능성과 환경보호를 위해 생산 과정에서 많은 고민과 실질적인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뫼베의 전 제품은 친환경적 생산 과정을 비롯해 100가지 이상의 엄격한 기준으로 유해물질의 안전성을 검사하는 세계적인 친환경 섬유 인증 시스템, 오코텍스? 스탠더드 100(Oeko-Tex? Standard 100) 등을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뫼베의 품질 인증 시스템을 보여주는 마크. 혁신적인 소재 개발, 최상의 품질을 위한 생산 과정, 환경보호를 위한 기술 투자 등을 의미한다. 제품별로 해당하는 품질 마크를 확인할 수 있다.



패셔너블 테리 컬렉션
테리를 패션 아이템으로 확장한 뫼베의 트렌드 라인.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 데님이나 자카르 등 패션 요소를 적극적으로 차용해 테리 디자인의 지평을 넓혔다. 욕실 외에도 데일리 패션 아이템으로서의 테리는 이국적인 휴양지에 맞춤인 화려한 패턴의 로브와 실내복으로 입기 좋은 가운, 운동을 마친 뒤 가볍게 걸치는 집업 로브 등으로 일상을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하게 만들어준다.


Animal
타임리스 패턴, 레오퍼드
와일드한 매력이 느껴지는 레오퍼드 프린트의 애니멀 컬렉션은 볼륨감과 보드라운 감촉이 특징이다. 글래머러스 시크를 콘셉트로 풀어낸 디자인은 소프트 코튼 테리의 기본 타월과 레오퍼드 프린트의 숄칼라가 달린 검은색 벨루어 가운, 두루 활용하기 좋은 쇼퍼백, 휴대하기 알맞은 크기의 코스메틱 파우치처럼 도시의 일상과 어울리는 패션 아이템으로 다양하다.




Steffen Schraut
패션 디자이너와 만난 테리

1,2 독일의 럭셔리 패션 브랜드 슈테펜 슈라우트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홈 & 비치 캡슐 컬렉션은 핫 핑크의 강렬한 안감, 바나나 잎과 애니멀 프린트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국적인 해변, 호텔 수영장에서의 한가로운 오후, 스파 여행과 잘 어울리는 테리 컬렉션으로 그중 랩 드레스 스타일의 로브는 부드러운 코튼 벨루어 소재로 보디라인을 살리는 핏과 포토제닉한 강렬한 프린트가 돋보인다.



Athleisure
애슬레저 룩을 위한 깔끔한 선택
뫼베의 디자인 아카이브에 있는 1970년대의 3가지 모델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애슬레저 컬렉션. 바다가 연상되는 다크 블루, 화이트, 레드의 아이코닉한 스트라이프 디자인은 스포티한 테리 시리즈의 포인트 디자인으로 사용되었다. 프리미엄 코튼 85%와 기능성 소재인 폴리에스터 15%의 조합으로 가볍고 흡습 속건이 뛰어나다. 타월 시리즈 외에도 편안한 프리미엄 코튼 100%의 벨루어로 만든 애슬레저의 집업 로브는 조깅, 수영, 요가 등 모든 트레이닝 활동을 마치고 편안하게 입기에 안성맞춤. 애슬레저는 스포티 레트로라는 디자인 콘셉트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모든 제품군에 1950년대의 클래식한 뫼베 우븐 레이블을 부착해 더욱더 흥미진진한 컬렉션으로 완성했다.




Denim
욕실로 확장된 데님 패션
젊음과 자유분방함의 상징 데님을 테마로 욕실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데님 컬렉션. 오늘날 청바지는 단순한 옷이 아닌 자유, 젊음 등을 상징하는 라이프스타일 자체가 되었다. 데님의 직조 방식과 컬러, 주황색 스티치와 정통적인 알칸타라 가죽 라벨까지 재현해 모든 면에서 청바지가 연상되는 디자인이다. 감각적인 욕실 디자인을 완성하는 소품으로 데님 컬렉션은 여러 종류의 패턴을 차용했다. 옴브레 스트라이프, 헤링본 패턴은 마치 패션 아이템처럼 믹스 매치할 수 있어 흥미로우며, 캐주얼한 분위기의 후드 달린 로브처럼 패셔너블한 실내복까지 갖추었다.




Modernism
바우하우스 100주년 기념 디자인
추상화가 연상되는 모더니즘 컬렉션은 클래식 모더니즘과 아방가르드의 상징인 바우하우스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다. 예술과 공예를 융합한 미술학교 바우하우스는 건축, 예술 및 디자인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곳으로 지난해 설립 100주년을 맞이하기도 했다. 이를 기념한 모더니즘은 벨벳처럼 광택이 나는 프리미엄 코튼에 레드, 딥 블루, 브라운의 사각형, 마름모 및 원의 추상 패턴의 예술적인 자카르로 바우하우스의 디자인 특징을 표현했다.




우아하고 실용적인 클래식
뫼베의 클래식 라인은 선호도가 가장 높은 베이식 디자인의 무한한 변주를 보여준다. 우수한 소재, 고급스러운 색감에 민감한 아기 피부에도 안전한 오코텍스? 1등급을 획득해 가족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Superwuschel
언제나 포근한 타월

피부에 직접 닿는 타월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부드러우면서도 빠른 물기 흡수 아닐까. 탁월한 볼륨감과 빠른 흡수성을 원한다면 슈페르부셸 컬렉션에 주목해야 한다. 혁신적인 슈피리얼 볼륨과 피부에 편안함이 남는 컴포트 피니시 공정을 적용한 슈페르부셸은 테리 루프의 균일함과 볼륨감 및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고, 세탁 후에도 보풀 없이 일정 수준의 볼륨을 유지한다. 100% 프리미엄 코튼, 18가지 컬러 스펙트럼과 용도별 타월, 배스 로브, 샤워 러그는 쾌적하고 개성 있는 욕실 라이프를 완성한다.




Loft
톡톡한 타월의 가벼운 반전

18가지 컬러, 타월 끝단에 셔닐 테두리 장식을 더한 로프트 컬렉션은 화려하고 기능적이다. 볼륨감 있는 타월은 무겁지만 흡수성과 포근함이 우수하고, 얇은 타월은 가볍지만 물을 많이 빨아들이기 어려우며 특히 부드러움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로프트는 이러한 장단점을 보완해 550GSM으로 톡톡한 볼륨감에 무게는 훨씬 가볍다. 이는 혁신적인 면 섬유 스핀 에어 때문. 스핀 에어는 실에 공기 포켓을 생성해 원사에 빈 곳이 많도록 만드는 방법으로 로프트의 타월 시리즈뿐 아니라 기모노 스타일의 배스 가운에도 적용해 목욕 후 걸치면 쾌적하고, 소파에서 아늑한 시간을 보내기에도 알맞다.




Bamboo Luxe
대나무 유래 소재의 기능미

뱀부 럭스 컬렉션은 깊은 색감과 광택이 인상적이다. 글래머러스한 컬러에 깔끔한 테두리 장식을 넣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으며, 타월과 목욕 가운은 마치 실크처럼 부드러운 감촉과 광택이 돋보인다. 무엇보다 주목해야 할 것은 소재다. 프리미엄 코튼 60%와 조화를 이루는 40%의 비스코스 섬유는 대나무 셀룰로오스에서 뽑아낸 것으로 항균, 우수한 통기성, 높은 흡수성처럼 대나무 유래 섬유 특유의 장점을 느낄 수 있다. 수년간 사랑받는 뱀부 럭스는 최근 품질, 중량 및 촉감 등에서 리뉴얼 작업을 거쳐 개선된 사용감을 제공하며, 동시에 건조 시간도 줄였다. 무엇보다 가벼운 소재를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뱀부 럭스의 무게 역시 한결 가벼워졌다.




피부가 느끼는 휴식
온종일 지치고 자극을 많이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려면 타월 한 장도 신경 써서 골라야 한다. 홈 스파 라인은 피부에 닿는 감촉을 극대화해 물기를 흡수하는 순간 몸과 마음이 이완된다. 여기에 타월의 색상, 디자인까지 세심하게 휴식을 염두에 두어 느긋한 쉼의 순간을 만끽할 수 있다.


Eden
리넨이 섞인 순수한 타월

유러피언 무드가 느껴지는 에덴 컬렉션은 순수하면서 동시에 귀족적인 느낌을 살리는 욕실 스타일링에 알맞다. 내추럴 코튼 80%와 리넨 20%가 섞인 혼방 소재의 에덴은 리넨의 기분 좋게 까슬한 촉감과 면화의 혼합 비율이 높아서 부드러움까지 느낄 수 있다. 화학적 처리 없는,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재배한 내추럴 코튼을 사용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검은색 실과 엮어서 직조한 체크, 모자이크를 비롯해 타월의 가장자리에 장식 테두리를 두른 디자인 모두에서 에덴의 독특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Wellness
사우나를 위한 준비물

표백하지 않은 내추럴 코튼으로 만든 웰니스 컬렉션은 부드러움과 볼륨감, 고급스러운 감촉이 장점이다. 섬유 사이에 빈 곳을 만들어 가벼운 혁신적인 면섬유인 스핀 에어로 510GSM의 톡톡한 느낌임에도 들었을 때 가볍다. 웰니스는 사우나 마니아를 위한 사우나 타월, 사롱을 비롯한 용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여러 크기의 타월을 소개한다. 면 고유의 자연스러운 느낌을 살리면서 타월의 끝단을 셔닐로 단정하게 턱을 잡아 장식해 고급스럽다.




SPA
마음까지 편안해지는 컬러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웰니스 트렌드에 맞춰 탄생한 스파 컬렉션. 몸과 마음에 편안함을 주는 휴식을 위해 탄생했다. 스파의 아늑한 휴식을 위한 고민은편안한 색상 선택에서부터 출발한다. 갈색빛의 시에나 컬러는 스파의 특징 중 하나로 헤링본, 마름모, 직사각형과 같은 기하학적 패턴이 2가지 톤으로 정교하게 짜여 있다. 품질 좋은 면 80%와 리넨 20%가 섞인 감촉이 좋은 페이스 타월과 배스 타월은 가볍고 빠르게 건조해 쾌적하다. 몸의 긴장과 피로를 푸는 반신욕, 스파는 물론 수영, 요가처럼 운동할 때 사용하기 좋다.



Editor신미경

Photograp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