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을 조절하는 마법 기타 May, 2020 침실은 빛을 차단해야 숙면을 취할 수 있다. 거실에는 빛이 필요하지만 너무 강하거나 자외선이 여과 없이 통과하면 곤란하다. 내게 필요한 빛을 어떻게 조절하느냐에 따라 공간과 삶의 질이 달라질 수 있다는 얘기다. 빛까지 스마트하게 조절하는 시대, 헌터더글라스 윈도우 셰이드에서 그 답을 찾았다.

전주역에서 차로 3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전원주택 단지. 이곳에 건축가가 가족을 위해 지은 이층집이 있다. 아름다운 건물과 잘 조성한 정원은 지나는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데, 집 내부는 그보다 더 훌륭하다. 따뜻한 톤의 목제 가구와 유럽에서 공수해온 세라믹 난로 등 앤티크 소품이 잘 어우러져 마치 유럽의 고급 부티크 호텔에 들어선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공간의 분위기가 더 빛날 수 있는 건, 집 안에서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는 윈도 드레싱 덕분이다. 화려한 인테리어 속에서 튀지 않으면서도 적절한 빛과 디자인으로 집의 분위기를 우아하고 고급스럽게 연출하는데 모두 헌터더글라스 제품이다.
“지인 추천으로 헌터더글라스 제품을 만났어요. 설치 후 만족도도 높아 저와 가족은 물론 친구들에게도 추천할 정도예요. 사용이 편리하고 기능이 우수할 뿐 아니라 무엇보다 고급스럽지요. 커튼을 잘못 선택하면 집의 전체 분위기가 애매해질 수 있잖아요. 한데 헌터더글라스의 디자인은 모던하면서도 우아해서 공간의 분위기를 해치지 않으면서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일상에 스마트를 더한 파워뷰 오토메이션
조명을 켜고 리모컨으로 피루엣의 베인을 열자, 거실은 베인 사이로 잔잔하게 퍼지는 자연광과 조명 빛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빚어낸다. 취재에 동행한 헌터더글라스 전주 디자인센터 정종균 대표는 “피루엣은 뷰(view)가 중요한 창에 권한다”고 친절하게 덧붙인다. 그는 이 전원주택의 창 장식을 디자인한 주인공이기도 하다. 그는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목제 가구와 조화를 이루는 컬러를 추천함은 물론 전동 기능을 갖춘 파워뷰 오토메이션도 적극적으로 제안했다. 그만큼 전동 시스템 파워뷰 오토메이션에 대한 신뢰가 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전동과 수동의 가격차는 크지 않은데, 설치하고 난 후 만족도에서는 차이가 큽니다. 전동을 추천해드리면 추가 금액 때문에 망설이는 분이 많은데 결국 설치 후에는 다들 좋아하시더군요.”
윈도우 셰이드의 전동 기능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주요 요소다. 특히 창이 클수록 그 효과는 배가된다. 헌터더글라스는 여기에서 한 발 더 나이가 2017년부터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한 전자동 윈도우 셰이드 시스템 ‘파워뷰 오토메이션’을 선보였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집 안으로 들어오는 빛과 시야 범위, 에너지 효율까지 조절할 수 있으며 집 안팎 공간의 제약도 받지 않는다.
“헌터더글라스 제품에 허브를 설치하면 리모컨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컨트롤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 앱 기반이니, 외부 어디에서나 조정할 수 있음은 물론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일출·일몰 시간에 맞춰 윈도우 셰이드를 열고 닫을 뿐 아니라, 알람을 설정해 원하는 시간에 빛의 양을 조절할 수 있지요. 실내 빛을 스마트폰 하나로 컨트롤할 수 있는 거죠.” 헌터더글라스는 4월, 제품의 디자인이나 성능을 확연히 바꾼 파워뷰 2 제품을 론칭했다.
“대부분의 소비자가 헌터더글라스 제품을 선택할 때 수동이냐 전동이냐를 많이 고민하세요. 이 때문에 애초에 편리한 ‘기능’에 집중하도록 콘셉트를 잡아드리려고 해요. 창 장식은 1, 2년마다 바꾸는 것이 아니라 10년, 그 이상 오래도록 사용할 텐데 만족하지 못하는 제품을 선택하고 나면 두고두고 힘드니까요. 막상 설치하고 나면 ‘투자하길 잘했다’는 피드백을 듣곤 합니다.”


1 피루엣을 시공해 베인 사이로 자연광이 은은하게 들어오는 거실.
2 외관과 인테리어는 물론 윈도 드레싱까지 신경 쓴 전주 단독주택. 외부 풍경을 마음껏 감상할수 있는 전원주택의 장점을 극대화하면서도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도록 헌터더글라스의 다양한 모델로 시공했다.



같지만 기능은 다른 듀엣의 매력
주방의 맞은편 창에는 톱다운·바텀업 방식의 듀엣 아키텔라 허니콤 쉐이드(이하 듀엣)를 설치했다. 단순히 윈도우 셰이드를 열고 닫음을 넘어 원하는 시야를 물리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 사생활 보호뿐 아니라 원하는 높이의 뷰를 모두 확보하는 것이 가능한 기능성 제품이다.
“주택에 살면 아무래도 사생활 보호가 중요하잖아요. 낮은 층이라면 더욱 신경 쓰이죠. 듀엣은 톱다운 기능이 있어 위에서 아래로도 조절해 외부의 시선을 가리면서도, 햇빛도 들어오게 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효과도 더할 나위 없고요.”
안방에는 암막 기능이 있는 듀엣을 설치했는데 집주인의 만족도가 가장 높다.
“암막 기능을 갖춰 밤에 숙면을 취할 수 있어요. 안방이 동남향이라 아침에 해가 많이 들어와서 방해받기 쉬웠는데, 낮에도 컴컴할 정도로 조절할 수 있어 좋아요. 게다가 모던한 디자인까지 두루 갖췄답니다.”
듀엣의 빼놓을 수 없는 기능 중 하나는 바로 에너지 절감 효과. 2중 에어 포켓으로 구성한 까닭에 창문으로 빠져나가는 에너지를 꼼꼼하게 막아주는 것. “듀엣을 내리면 방 온도가 훨씬 따뜻하고 찬 공기가 차단되더군요. 암막이라 효과가 더 큰 것 같아요. 게다가 반자동 방식이라 조작하기도 편리해요.” 정종균 대표는 “듀엣은 방 위주로 추천”하며, “침실은 암막 기능이 있는 제품이 좋다”고 덧붙인다.


3 공간과 공간으로 이어지는 복도의 통창에는 톱다운·바텀업 방식의 듀엣 아키텔라 허니콤 쉐이드를 설치했다.


Mini interview
전주 디자인센터 정종균 대표

“전원주택이라 바깥 풍경을 감상하는 시간이 많아서 거실에 ‘피루엣’을 추천해드렸어요. 베인을 내려 평평하게 만들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분위기가 조성되고 베인을 살짝 올리면 적당히 빛이 들어오며 모두 올리면 시원하게 바깥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베인 사이의 시어 원단이 눈부심과 해로운 자외선을 필터링해주어 더 부드러운 빛을 받아들이게 되죠. 게다가 베인 자체가 라운드 형태로 오픈되므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도 연출됩니다. 침실에 설치한 듀엣은 에어 포켓이 있어서 보온성이 커튼보다 우수하다고 해요. 그만큼 만족도가 높지요. 듀엣 아키텔라 허니콤 쉐이드는 아늑한 느낌을 주어 숙면을 돕고 빛을 받았을 때 은은하게 여과되는 특징이 있지요. 몇 가지 시스템 적용도 가능한데 이 집에는 반자동 기능의 울트라 글라이드를 추천해드렸답니다. 사용 편의성이 높고, 코드 줄이 없어 고급스럽고 안전합니다.”






매력적인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전주 디자인센터
윈도우 셰이드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예기치 못한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 하지만 안심해도 좋다. 헌터더글라스 제품은 모두 2년의 무상 보증 기간이 유지되며 썬플렉스는 1년의 무상 보증 기간이 주어진다. 특히 헌터더글라스는 본사에서 배포하는 품질보증서에 제품별 인증번호를 등록, 철저한 관리를 시행해 더 믿을 수 있는 A/S가 가능하다. 이번 프로젝트를 함께 한 집주인은 “헌터더글라스의 A/S 서비스가 좋은데, 제품이 튼튼해서 서비스받을 일은 거의 없을 것 같다”고 든든해하면서 “이사나 세탁 같은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는 정말 만족스럽다”고 덧붙인다. 실제로 헌터더글라스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는 소비자들이 헌터더글라스 제품을 선택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소비자로 하여금 제품을 더 오래, 새것같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고유한 서비스다. 이사, 커팅, 세탁, 수리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유상으로 진행하는 서비스로, 본사에서 가격표를 배포해 전국 각 지점에서 동일한 최소 비용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전주 디자인센터는 자체 클리닝 센터를 운영해 더욱 신속하고 효율적인 서비스가 가능하다.
“전주 클리닝센터는 전국 디자인센터 중 최초로 직접 관리하고 있어요. 고가의 초음파 기기를 도입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 서울로 오가는 시간과 비용을 줄여 효율적인 케어가 가능하죠.”
가장 만족도가 높은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는 이사·커팅 서비스. 보통 블라인드는 이사와 동시에 이전 것은 폐기하지만 헌터더글라스 제품은 이사 시 탈착 서비스와 맞춤 커팅 서비스로 오랫동안 사용 가능하다.
“이사 전 미리 이동 서비스를 신청하면 제품 손상 없이 탈착할 수 있고 맞지 않을 경우 커팅 서비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커팅 없이 이사 서비스만 받으면 비용 부담도 덜 수 있지요. 만족스럽게 사용한 헌터더글라스 제품을 더 오래 활용한다면 환경에도 도움이 될 수 있겠죠.”
코로나19로 실내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실내에서 만끽하는 빛의 존재는 더없이 중요해졌다. 빛을 더 아름답고 건강하게 누릴 수 있는 방법, 이제 헌터더글라스에서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1, 2 암막 기능을 갖춘 듀엣을 설치한 침실. 밤은 물론 낮에 들어오는 빛도 완벽하게 차단해준다.

문의 02-518-3663(헌터더글라스 상담센터), 063-276-1231(헌터더글라스 전주 디자인센터), kr.hunterdouglas.asia(공식 홈페이지), cafe.naver.com/hunterdouglascafe(네이버 카페)

Editor홍지은

Photographer김태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