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세아의 한 수 위 공기청정기, 퓨어루미 가전/AV October, 2019 천장에 다는 공기청정기 퓨어루미 아래서 탭댄스를 추는 윤세아 씨는 댄서 같다. 먼지 없는 맑고 상쾌한 공기 덕분일까. 그녀는 행복하다. 윤세아 씨가 경험한 퓨어루미가 궁금하다.

연기도 잘하는 예쁜 그녀는 지난해 JTBC 드라마 에서 노승혜 역으로 대중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요즘엔 국민 힐링 예능 프로그램 <삼시세끼 산촌편>에서 숨겨둔 예능감을 발산하고 있으며, 9월 28일부터 tv N에서 방송되는 판타지 장르의 <날 녹여주오>에서 나하영으로 분하고, <비밀의 숲> 시즌 2에 출연이 확정되는 등 다방면에서 맹활약 중이다.

그런 그녀가 42년 전통의 반도체 클린룸 기술력으로 개발한 신성이엔지의 퓨어루미 메인 모델로 나서 또 한 번 화제를 모으고 있다. 얼마 전 천장에 다는 공기청정기 퓨어루미 아래서 신나게 춤을 추는 윤세아 씨가 담긴 바이럴 영상이 공개된 것.

윤세아 씨는 보랏빛 드레스를 입고 탭댄스를 추기 시작한다. 즐겁고 신나는 춤사위다. 그녀가 움직일 때마다 먼지가 부유하지만, 그녀는 오염된 공기 따위에 아랑곳하지 않는다. 오히려 행복한 표정이다. 흩날리는 먼지가 빠르게 천장에 있는 퓨어루미로 빨려 들어가기 때문이었다.

동영상은 마치 ‘한 수 위’라고 말하듯 윤세아 씨가 손으로 위를 가리키는 장면에서 끝이 난다. 우아하면서도 귀여운 윤세아 씨 고유의 매력 그리고 SNS에 공개된 전문가 수준의 댄스 실력이 천장형 공기청정기 퓨어루미 콘셉트와 절묘하게 어울려 적잖게 바이럴되었다.




윤세아 씨, 퓨어루미를 경험하다
윤세아 씨가 경험한 퓨어루미는 바닥이 아닌 천장에 설치하는 신개념의 공기청정기로 조명 기능까지 갖추었다. 신성이엔지가 퓨어루미를 천장형으로 개발한 가장 큰 이유는 가정용 공기청정기에도 센터청정기술을 접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중앙에 공기청정기가 위치하면 코안다 효과(Coanda Effect)가 극대화되는데 코안다 효과란 분출된 기류가 벽면이나 천장 면을 따라 흐르는 경향을 말한다. 다시 말해 센터에 설치한 공기청정기에서 나온 청정 기류는 천장과 벽을 타고 빠르고 넓게 방 전체로 펴져 나가는데 특히 퓨어루미는 토출구를 사방위로 디자인한 까닭에 360도로 청정 기류를 확산시킨다.

필터링 시스템도 큰 먼지를 제거하는 ‘프리 필터’, 생활 냄새를 포함해 5대 유해 가스를 없애는 ‘VOCs 필터’, 그리고 공기에 포함된 미세 먼지와 초미세 먼지를 책임지는 ‘H13 HEPA 필터’의 3중 구조로 만들어 청정공기에 빈틈이 없다. 게다가 공기청정기를 천장으로 올리면 한정된 생활 공간을 보다 넓게 쓸 수 있는데 윤세아 씨가 공간 한가운데서 춤을 출 수 있었던 것도 그 덕분이다. 이 밖에도 퓨어루미에 적용 가능한 선 라이크(Sun Like) 전구는 태양광을 그대로 재현해 사람의 생체리듬과 건강에 기여하고 눈의 피로감을 줄여 작업과 학습 능률에 도움을 준다.
문의 purelumi@shinsung.co.kr, 031-788-9032



퓨어루미는 천장에 설치하는 신개념의 공기청정기로 조명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아이 방에 설치할 경우 부딪히거나 넘어질 염려가 없으며, 태양광을 그대로 재현한 선 라이크 전구를 옵션으로 선택하면 눈의 피로감을 줄이므로 학습 능률 향상에 도움을 준다.




Interview
뛰어난 공기청정 효과, 효율적인 공간 활용, 그리고 조명 기능까지. 퓨어루미를 직접 본 윤세아 씨는 퓨어루미를 어떤 공기청정기로 느꼈을까. 윤세아 씨에게 직접 물어봤다.

퓨어루미를 본 첫 소감은 어떠했나요?
촬영장에 도착했는데 제품이 보이지 않아서 당황했어요. 알고보니 천장에 설치되어 있더라고요. 깜짝 놀랐어요. 그런데 퓨어루미는 천장에 한번 설치하면 일 년 내내 필요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으니까 지금 시대에 딱 맞는 제품인 것 같았어요. 특히 활동적인 아이들이 있는 방에 설치하면 애들이 부딪히거나 넘어질 염려도 없고요. 정말 아이디어가 좋은 제품이에요.

퓨어루미가 기존 공기청정기와 다른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최근에는 여름에도 미세 먼지가 심한 날이 많아 공기청정기를 꺼냈다 다시 보관하고 하는 게 불편했어요. 또 공기청정기를 구석에 세워 두니까 멀리 떨어져 있을 때는 이게 과연 효과가 있는 건지도 걱정되었고요. 하지만 퓨어루미는 천장 가운데 설치해서 평소에는 조명으로, 또 미세 먼지가 심한 날에는 공기청정기로도 사용하면 돼 이런 불편함이 모두 사라질 거라 생각해요. 이 점이 퓨어루미가 다른 공기청정기와 다른 점 같아요.

평소 공기청정기를 어디에 두고 사용하시나요?
다른 집처럼 구석에 두고 사용했는데 퓨어루미를 만나고 나서 공기청정기는 방 가운데 놔야 좋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퓨어루미는 40년 전통의 공기 전문 기업에서 만들고 또 다른 공기청정기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개념의 제품이라 개인적으로도 기대가 큽니다.

Editor장영남

Photographer스톤303(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