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소재에 혁신을 더하다, WMF 퓨전테크 주방용품 May, 2019 더욱 건강한 다이닝 순간을 즐기고 싶다면 주목할 것. 독일 프리미엄 주방용품 브랜드 WMF가 천연 미네랄과 기술력을 더한 신소재의 ‘퓨전테크’로 차원이 다른 조리의 즐거움을 선물한다.

더욱 건강한 주방용품의 새로운 패러다임
‘건강한 삶’은 모든 사람이 추구하는 가치가 아닐까 싶다. 이제는 식생활에서도 건강을 가장 중요시할 뿐만 아니라 친환경적인 주방 환경을 만드는 데도 초점을 맞추고 있는 추세. 그러면서 천연 소재의 주방 기기는 물론 요리 시 신선한 식자재의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는 조리법 등에 관심이 커졌다. 이런 니즈를 충족해줄 WMF의 ‘퓨전테크’를 소개한다. 독일 판매 1위 프리미엄 주방용품 브랜드 WMF가 천연 미네랄 소재에 WMF만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더한 신소재 주방용품 ‘퓨전테크(FUSIONTEC)’를 국내에 출시한 것. 퓨전테크는 뛰어난 열조절 능력으로 조리 시간을 단축해주며 재료 본연의 맛과 향, 영양을 지켜 더욱 건강한 요리를 선사한다. 특히 바닥부터 옆면까지 고르게 열을 분배해 냄비에 담긴 식자재를 균일하게 익혀줄 뿐만 아니라 뛰어난 열 보존 기능으로 조리 후에도 음식을 따뜻하게 유지한다.
이번 국내에 소개하는 WMF 퓨전테크는 로즈 쿼츠(장미석영), 플라티늄(백금), 다크 브라스(황동), 블랙 등 고급스럽고 세련된 컬러로 구성했다. 블랙을 제외한 제품에는 메탈 이펙트를 가미해 빛에 따라 표면이 보석처럼 반짝이게 디자인한 것이 특징. 제품은 편수 냄비 16cm, 낮은 양수 냄비 20cm와 24cm, 높은 양수 냄비 20cm와 24cm 총 5종이 있으며 전국의 백화점과 아웃렛 일부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WMF 퓨전테크의 로즈 쿼츠 높은 양수 냄비에 봄날의 대표 음식 연포탕을 조리하고 있다. 옆의 제품은 블랙 컬러의 낮은 양수 냄비.



1 WMF 퓨전테크는 로즈 쿼츠, 플라티늄, 다크 브라스, 블랙 등 4가지의 세련된 컬러로 구성했다. 블랙을 제외한 모든 제품에 메탈 이펙트를 적용해 햇빛에 반사되면 표면이 아름답게 반짝이는 것이 매력적이다. 제품은 다크 브라스와 블랙 컬러의 높은 양수 냄비.
2 WMF 퓨전테크는 열전도율이 우수하고 냄비 내부에서 열의 분배가 뛰어난 것이 장점. 또한 인덕션을 포함한 모든 열원에서 사용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인덕션에서 청경채를 데치고 있는 냄비는 플라티늄 컬러의 높은 양수 냄비.




천연 소재의 변하지 않는 가치
WMF 퓨전테크는 석영, 장석 등 30여 개의 자연 광물에 포함된 천연 미네랄과 특수 강철이 결합한 특별한 소재로 만드는데 WMF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독일에서 5단계의 주요 공정 과정을 거쳐 탄생한다. 그 과정을 자세히 살펴보면, 가장 먼저 천연 미네랄이 포함된 원재료를 1300℃의 고온에서 녹인 뒤 드로잉 가공한 강철 몸체에 입힌다. 그리고 또 한 번 860℃의 고온에서 열처리를 하는데 이때 강철 몸체와 천연 미네랄 성분이 하나로 결합해 ‘퓨전테크’라는 신소재가 탄생하는 것. 이후 그라인딩과 도금 공정을 통해 냄비의 가장자리와 손잡이를 마감하고 엄격한 최종 품질 검사를 거쳐 소비자를 만난다. WMF 퓨전테크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보다 더욱더 단단하며 스크래치와 마모에 강해 녹슬거나 변색이 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단축된 조리 시간, 뛰어난 열전도율
우수한 열전도율은 조리 시간을 줄여주는데 이는 식자재를 익히면서 파괴될 수 있는 영양소와 재료 본연의 맛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WMF 퓨전테크는 다양한 실험을 통해 뛰어난 열전도율을 증명했다. 일반 무쇠 주물과 스테인리스 스틸 냄비의 경우 1ℓ의 물이 90℃에 도달하는 시간이 약 9~10분인 데 비해 퓨전테크는 8분 30초 만에 기준 온도까지 끓어올랐다. 또한 조리 후 오랜 시간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되며 열 보존 기능도 우수하다. 더불어 냄비 전체의 고른 열 분배와 원적외선 방출로 재료의 겉과 속을 균일하게 익혀주는 기능을 강화했다. 여기에 가열 시 오목한 바닥면이 평평하게 확장되어 최대의 열효율을 자랑하는 ‘바닥 오목공법’까지 적용해 더욱 맛있게 요리가 된다.


편리하고 안전한 사용
WMF 퓨전테크는 손잡이에 적용한 쿨 핸들 역시 강점 중 하나다. 열전도율이 낮아 조리 중에도 일반 냄비의 손잡이에 비해 온도가 낮으며,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것. 조리된 음식을 다른 용기에 옮겨 담기 쉽도록 냄비 가장자리에 푸어링 림을 디자인한 것과 투명한 글라스 소재의 뚜껑으로 조리 과정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또 인덕션을 포함해 모든 열원에서 사용해도 되며 식기세척기를 이용해 말끔한 세척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1 퓨전테크는 천연 미네랄을 고온에 녹여 가공한 강철 몸체에 입히는 과정을 통해 탄생된다.
2 고른 열 분배와 원적외선 방출 기능은 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을 유지시켜준다.
3 퓨전테크는 독일에서 5단계의 주요 공정 과정을 거쳐 최상의 내구성을 갖췄다.




요리하는 순간의 즐거움
주방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순간의 가치를 더해줄 WMF 퓨전테크의 모든 것.



천연 미네랄 소재의 장점은?
자연 그대로의 소재는 건강한 요리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음식을 신선한 컨디션으로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WMF 퓨전테크는 천연 미네랄을 이용한 신소재로 조리 시 열을 가해도 각 재료의 맛과 향, 영양소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무수분, 저수분 요리가 가능해 음식의 감칠맛을 살려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특히 천연 미네랄 소재는 항균 효과로 유해한 균의 증식을 막아줘 냄비에 담긴 음식을 오랜 시간 변하지 않게 한다.


열 조절 기능이 왜 중요한가?
냄비는 열로 음식을 익히는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해야 한다. 그렇기에 얼마나 빠르게 열을 전도하는지를 따지는 열전도율뿐만 아니라 재료의 겉부터 속까지 균일하게 열을 가하는 열 분배도 매우 중요하다. WMF 퓨전테크는 두 가지 기능은 물론 재료의 특성을 유지하면서 요리를 빠르게 완성할 수 있는 원적외선 방출로 더욱 완벽한 음식을 제공한다. 특히 국을 요리할 경우 국물에 있는 물 분자와 맛을 내는 각종 성분의 분자가 짧은 시간에 골고루 섞여 깊고 진한 맛을 낼 수 있게 만들어준다.


스테인리스 스틸이나 무쇠 주물과 비교한다면?
WMF 퓨전테크에 사용한 신소재는 다른 소재보다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모스 경도계 기준으로 냄비 내부 재질에 대한 실험을 진행한 결과 조리 중에 스테인리스 스틸 조리 도구를 사용해도 제품 내부의 손상이 없었다. 이는 스테인리스 스틸보다 견고한 수준이라는 의미. 코팅 소재의 제품과 달리 내부 표면이 벗겨지지 않아 안전하게 조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무쇠 주물 냄비의 경우 식기세척기에서 10회 사용했을 때 녹이 생성되고 200회 때에는 변색이 일어났지만, 퓨전테크는 같은 횟수에서 변색과 녹이 전혀 생기지 않았음을 실험을 통해 증명했다.




독일 1위 프리미엄 주방용품 WMF
1853년 독일 남부의 가이슬링엔 지역에서 설립된 WMF는 독일 No.1 주방용품 브랜드. 1862년 런던 세계박람회에서 은도금 식기로 디자인상 금메달을 수상하면서 명성을 얻기 시작했다. 이후 WMF는 오늘날까지 전 세계 주부, 요리 전문가 그리고 명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시대와 유행에 구애받지 않는 지속 가능한 디자인과 완벽한 기능성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소재로 주방에서 경험하는 모든 순간을 가치 있게 만들어준다.

Editor김소현

Photographer오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