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로운 마블 세상 데코 July, 2020 공간에 깊이를 더해주는 대리석은 가구와 마감재는 물론 소품 등으로 생활 전반에서 다양하게 활용된다. 특유의 패턴이 묵직하면서도 중후한 느낌을 자아내는데 크기가 작아도 그 존재감이 뚜렷해 매력적이다.

네이처 인 스톤
밝은 베이지부터 그린 톤까지 어시 컬러의 패턴을 입은 대리석 아이템은 내추럴한 무드에 조화롭게 녹아든다. 간결한 실루엣임에도 추상화를 떠오르게 하는 화려한 문양이라 오브제로 활용하기에도 손색없다.


뚜껑을 닫으면 귀여운 곡선형 디자인이 더욱 돋보이는 ‘벤덤 박스’. 복잡한 공간보다는 깔끔한 화이트 톤의 인테리어에 매치하기를 제안한다. 펌리빙 제품으로 12만6000원, 에잇컬러스.


1 다크 브라운 컬러의 ‘마블 케이스’ 전면에는 과감한 패턴을 적용해 화려함을 강조했다. 3만4900원, H&M홈.
2 짙은 브라운 컬러와 과감하고 화려한 마블 패턴, 황동 소재의 캔들 홀더를 매치한 ‘블록 캔들 홀더 다크 브라운’은 뉴 웍스 제품으로 9만9000원, 짐블랑.
3 파스텔 톤의 핑크 컬러와 밝은 베이지가 어우러져 사랑스러운 무드를 자아내는 ‘LW 베이스’. 높이가 다른 화병 여러 개를 같이 두기 좋다. 스몰 사이즈 4만5000원, 미디엄 사이즈 6만원, 라지 사이즈 7만5000원, 르마블.
4 거실의 커피 테이블에 장식용으로 두기 좋은 ‘스케이프 볼’. 지름이 30cm로 비교적 커 뚜렷한 존재감을 자랑한다. 펌리빙 제품으로 25만원, 짐블랑.
5 화사한 컬러에 마블 패턴이 은은한 ‘마블 박스’는 자주 사용하는 물건이나 액세서리를 넣어두기 좋다. 8만9000원, 자라홈.
6 앙증맞은 사과 모양의 ‘마블 애플 라지’는 문진과 오브제 역할을 겸하며 책상뿐만 아니라 창가나 침대 옆 협탁 등에 장식용으로 두기 좋다. 4만5000원, 포인트오브뷰.
7 천연 오일로 마감해 식기로 사용할 수 있는 소미니 스튜디오의 ‘디플레이트 마블’은 조약돌을 떠올리게 하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스몰 사이즈 8만원, 미디엄 사이즈 12만원, 라지 사이즈 16만원, 에이치픽스.



시크하고 멋스럽게
모던한 스타일링에 활용하기 좋은 블랙 앤 화이트 톤의 마블 컬렉션. 과감한 블랙으로 깔끔한 분위기를 강조하거나 은은한 그레이 패턴이 돋보이는 아이템으로 감각적인 스타일링에 도전해보자. 화이트 컬러의 대리석은 고급스러우면서도 화사한 공간 연출에 활용하기 좋다.


블랙 컬러 바탕에 브라운과 화이트 컬러가 섞인 마블 패턴이 있어 그 자체로 장식적인 ‘바리’ 벽걸이 시계는 노몬 제품으로 120만원, 웰즈.


아랫부분에 지그재그 디자인을 적용해 캐주얼한 감성을 가미한 ‘라이즈 미러’는 컬렉션 파티큘리에 제품으로 가격미정, 인피니.


1 액세서리 등 자잘한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마블 이펙트 베이스 거울’. 원형 거울의 한 면에는 일반 거울이, 반대쪽에는 확대경이 있어 화장대에 두고 사용하기 좋다. 4만2000원, 자라홈.
2 무게감 있는 대리석으로 제작한 화이트 톤의 북엔드. 심플한 형태와 화려한 마블 패턴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룬다. 아티피코 제품으로 16만300원, 아키.
3 ‘쿠겔 세트’는 트레이나 재떨이로 활용 가능한 블랙 컬러의 직육면체에 캔들 홀더 기능을 갖춘 구 오브제를 결합한 기하학적 형태가 특징이다. 펀더멘털 제품으로 8만2000원, 모엠컬렉션.
4 군더더기 없이 간결한 형태가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무드를 자아내는 ‘블랙 마블 솝 펌프’와 ‘블랙 마블 트레이’는 세트로 연출하기를 추천한다. 디스펜서는 3만9000원, 트레이는 4만9000원으로 포터리반.
5 흰색 트레이와 골드 컬러의 프레임이 조화를 이루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배가하는 ‘CB레이블 2단 마블트레이’는 화장대에 두거나 욕실에 놓고 수건, 디퓨저, 디스펜서 등을 보관하기 좋다. 6만9000원, 까사미아.

Editor오하림

Photograp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