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받는 침구의 비결 패브릭 October, 2020 론칭 3년 만에 200억대 매출을 기록하는 브랜드로 고속 성장한 CASA LIVING 침구. 브랜드의 스테디셀러부터 3주년 스페셜 에디션까지 한자리에 모았다.

전체 매진 신화를 쓰다


“2018년에서 2019년으로 넘어가는 시점에 657%의 폭발적인 성장을 이뤘습니다.” CJ 오쇼핑 침구팀을 이끄는 안선영 부장은 브랜드 론칭 불과 2년 만에 1등 침구 브랜드로 성장한 CASA LIVING 침구의 성장을 회고한다. 홈쇼핑 판매 방송이 거듭될수록 전체 매진을 기록하는 횟수도 늘었다. 방송에서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과 만족스러운 품질은 입소문까지 나며 1등 자리를 지키고 있다. CASA LIVING 침구의 매력은 무엇일까. 우선 메종 & 오브제나 하임 텍스타일 등 최신 트렌드 디자인 및 패브릭 스타일을 발 빠르게 반영하고 있다는 점이다. 여기에 침실에서 침구의 컬러 비중이 가장 큰 만큼 컬러감에 집중한 솔리드 무드의 제품 기획 역시 차별화 포인트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원단과 적절한 소재 사용도 눈에 띈다. 무엇보다 풍성한 구성은 CASA LIVING 침구의 독보적인 경쟁력이다. 공동 구매와도 같은 홈쇼핑의 대량 발주, 대량 생산 시스템으로 세트 하나를 구매하면 세트 하나를 증정하는 더블 구성은 세탁이 잦은 침구 특성상 유용한 접근. 디자인과 실용성, 가격까지 모두 만족시키는 1등 브랜드 성장의 비결인 셈이다.




더 퍼스트 에디션


2017년 10월 론칭한 더 퍼스트 에디션은 CASA LIVING 침구의 출발이다. 시즌 트렌드인 코튼 와플과 시어드 벨벳 극세사를 활용한 침구는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에 독창적인 디테일로 CASA LIVING 침구의 방향성을 보여주었다. 침구는 물론 커튼, 카펫, 소파 커버 등의 패브릭 아이템으로 홈 데커레이션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호텔 베딩 시리즈


2019년 3월 소개된 호텔 베딩 시리즈는 이제 CASA LIVING 침구 하면 떠오르는 대표 아이콘이 되었다. 18개월 동안 21만 세트를 판매하며 명실상부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것. 호텔 베딩의 인기 비결은 모던한 디자인을 기반으로 단조롭지 않도록 패치워크 라인, 날개 디자인을 적절히 가미한 점에 있다. 2020년 가을·겨울 컬렉션에는 자수 점프 퀼팅을 추가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견고히 하기도 했다. 항균 솜을 사용하고, 알레르기성 염료 테스트와 섬유의 유해 성분 등을 테스트하는 유럽 섬유 환경 인증인 오코텍스 인증을 받아 디자인은 물론 청결과 안전까지 신경 써 시즌이 거듭될수록 더 사랑받고 있다.




호텔 델루나 룸 세트


CASA LIVING 침구는 인기 드라마와 협업한 침구 세트로 또 한번 주목받았다. tvN 드라마 <호텔 델루나>의 기획 단계부터 참여해 드라마 주인공 장만월(아이유 분) 방의 룸 세트를 완성했다. 드라마에 등장한 침구를 고스란히 방 안으로 들일 수 있는 콘텐츠 협업으로 주목받은 호텔 델루나 룸세트는 주인공 만월의 신비로운 매력을 딥 그린 컬러로 해석했으며, 호텔 베딩 세트에 프리미엄 비스코스 벨벳 베딩의 레이어링으로 모던하고 감각적인 침구 세트를 완성했다. 이 역시 론칭 방송에서 전체 매진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워싱 베딩 시리즈


1년 동안 20만 세트 이상 판매한 또 하나의 스테디셀러인 워싱 베딩 시리즈. 60수 순면부터 시어서커, 인견 리플 등 시즌에 맞는 소재 선택이 돋보인다. 솔리드 디자인과 어울리는 리듬감 있는 프릴에 핀코트 레이스와 삶아서 염색하는 피그먼트 워싱, 효소를 추가한 프리미엄 공정인 바이오 워싱 등의 고급스러운 디테일과 텍스처가 눈길을 끈다.




스페셜 에디션,
프리미엄 다운 베딩 풀세트


3주년 기념으로 선보인 신상품 프리미엄 다운 베딩 풀세트는 덕 다운 90%의 가벼운 침구이다. 복원력이 우수한 덕 충전재로 채운 침구는 환절기와 겨울까지 사용하는 윈터 베딩 세트와 여름을 위한 서머 베딩 세트를 추가 증정하는 세트 구성으로 실속 있다.



4계절 내내 쓰는 덕 다운


보온성이 뛰어난 덕 다운은 무겁다는 편견이 있다. 이는 필 파워(fill power)를 확인하지 않아 생겨난 오해. 필 파워는 우모를 누른 후 다시 부풀어 오르는 복원력의 정도를 의미한다. 필 파워가 높을수록 덕 다운이 충전재로 많이 들어갔다는 의미이며, 공기를 많이 품어 보온력이 좋다. 다운 베딩을 구분할 때 얼핏 보면 몇 그램인지만 보고 판단할 수 있으나, 필 파워에 따른 중량이 정해져 있다. 보통 700 이상일 경우 프리미엄급 대접을 받는다.
CASA LIVING 프리미엄 다운 베딩 풀세트는 필 파워 750FP로 높은 복원력 덕분에 더욱더 가볍고 따뜻하게 덮을 수 있다. 덕 다운은 겨울 한정이 아닌 일 년 내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봄과 가을 같은 환절기는 물론 에어컨을 사용해 실내 온도가 낮은 한여름에 쓰기에도 적절하다. 겨울에는 스냅 버튼으로 2개의 이불을 붙여서 따뜻하고 포근하게 사용해도 좋다. 이불과 베개 커버, 패드 한 세트 구성의 윈터 베딩 세트는 블루, 그린, 핑크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공통으로 증정되는 서머 베딩 세트는 그레이 컬러다.


블루 컬러의 CASA LIVING 프리미엄 다운 베딩 풀세트. 짙은 블루 톤이 침실에 차분한 분위기를 더한다.


따뜻한 이불 속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는 겨울을 위한 아늑한 침구.


필 파워 750FP의 가벼운 덕 다운 베딩 충전재는 솜털을 잡아주는 기술을 적용, 솜털 날림 걱정을 줄였다.


겉감은 진드기 통과 방지 테스트, 속건 테스트, 알레르기성 염료 테스트까지 통과한 고밀도의 기능성 원단이다.


2개의 이불을 붙여서 사용할 수 있도록 부착한 스냅 버튼. 한겨울에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다.


CASA LIVING 침구가 집중하고 있는 색감은 디자인과 소재에 따라 적정한 컬러 팔레트를 사용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프리미엄 다운 베딩 풀세트의 톤 다운된 핑크 컬러는 고혹적인 무드의 침실을 완성해준다.


산뜻한 기분이 드는 그린 컬러는 은은한 플로럴 패턴이 들어가 더욱 매력적인 라인업을 완성한다.



깔끔한 스트라이프 패턴의 침구


프리미엄 다운 베딩 풀세트 구매 시 이불과 베개 커버로 구성된 서머 베딩 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여름용 이불은 겨울용 블루, 핑크, 그린 컬러의 침구와 함께 쓸 수 있도록 조화를 이루는 그레이 컬러다. 깔끔한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침실을 모던하게 연출할 수 있다.



Editor신미경

Photograp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