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 베딩 컬렉션 패브릭 June, 2020 일찌감치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되면서 쾌적한 숙면을 도와줄 여름 침구가 발 빠르게 등장하고 있다. 바람보다 시원하고 깃털보다 가벼운 침구를 찾는다면 주목. 휴식과 재충전을 책임질 베스트 서머 베딩을 모았다.

풍기 인견의 모던한 해석
몸에 직접 닿는 침구는 무엇보다 소재 선택이 중요하다. 특히 여름철에는 땀을 쉽게 흡수하고 열을 빠르게 발산할 수 있는 흡수성과 열전도율을 꼼꼼히 챙겨야 한다. 보송한 질감이 곧 기분 좋은 수면 환경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소재로 마와 인견, 리플 등을 꼽을 수 있는데 개중에서도 일명 냉장고 섬유라 불리는 인견은 탁월한 냉감을 자랑한다. 펄프를 가공한 실로 짠 천연 섬유로 몸에 붙지 않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을뿐더러 정전기도 방지해 여름 이불로 제격이다.
CASA LIVING이 제안하는 2020년 뉴 시즌 ‘CASA LIVING 풍기 인견 3중직 침구 풀세트’는 풍기 인견에 모던하고 젊은 디자인을 더해 자칫 고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인견을 현대적으로 해석해 선보인다. 이불 겉면, 패드 윗지, 베개 커버 앞지는 100% 풍기 인견을, 뒷면은 모두 60수 면을 사용하는 등 자연 유래 소재로만 디자인했다. 3중직 제직으로 뜯길 염려가 전혀 없는 내구성을 자랑하며 피그먼트 워싱 가공으로 불순물을 제거해 더 안심하고 쓸 수 있다. 자연스럽게 감기는 적당한 두께감과 드레이프성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 거실이나 소파 아래에 깔아 패드와 매트, 카펫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스프레드로도 제격인 이불, 패드 겸 카펫, 베개 커버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간에 청량감을 더해줄 수 있는 크림 화이트, 민트 그린, 핑크 컬러로 선보인다.


화사한 컬러와 직조가 돋보이는 CASA LIVING 풍기 인견 3중직 침구 풀세트 크림 화이트.


1 올해 트렌드 컬러로 떠오른 민트 그린. 화이트와 믹스 매치하면 한층 세련된 연출이 가능하다.
2 지루한 인견을 로맨틱하게 해석한 CASA LIVING 풍기 인견 3중직 침구 풀세트 핑크. 냉감을 머금은 패드는 카펫이나 매트로도 사용할 수 있다.



속부터 시원하고 가볍게
리플은 인견과 함께 여름을 대표하는 소재다. 면 원단에 주름과 꼬임 가공을 더해 마치 잔물결 같은 요철감을 형성한다. 글래머러스한 제직으로 자연스레 바람길을 만들어 몸에 달라붙는 면적을 최소화했을 뿐 아니라 피부에 감기지 않아 열대야에도 상쾌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볍게 물세탁하면 되므로 실용성도 높다.
‘CASA LIVING 워싱 인견 리플 침구 풀세트’는 지난해 큰 사랑을 받은 스테디셀링 아이템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리플 조직에 인견 35%를 더해 청량함을 배가했다. 올록볼록한 리플의 특징을 고스란히 살린 데다 피부에 직접 닿는 이불 뒷지와 패드에 60수 순면 100%를 사용해 뛰어난 흡습성과 통기성을 자랑한다. 고온의 피그먼트 워싱 가공으로 불순물을 제거해 안전성을 확보한 것은 물론 더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컬러도 구현했다. 작은 디테일에도 사용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가 숨어 있다. 풍성하고 넓은 프릴 끝을 단정하게 마감 처리하는 멜로 레이스, 일명 피코드 레이스 기법을 활용해 로맨틱한 디자인을 완성한 것. 충전재 역시 99.9% 항균솜을 사용해 더 위생적이다. 이불과 패드(토퍼), 베개 커버로 구성되어 있으며 화이트, 블루 그레이, 핑크 컬러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1 리플에 인견사를 더해 시원함을 극대화한 CASA LIVING 워싱 인견 리플 침구 풀세트 블루 그레이.
2 CASA LIVING 워싱 인견 리플 침구 풀세트 핑크. 피그먼트 워싱 가공으로 고급스럽고 자연스러운 피치 핑크 컬러를 완성했다.


뛰어난 흡수력과 건조성은 물론 풍성한 볼륨을 자랑하는 CASA LIVING 워싱 인견 리플 침구 풀세트 화이트. 피코드 레이스 기법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해 세련되면서도 과하지 않은 로맨틱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감각적인 디자인, 폭넓은 쓰임
침실의 엑스트라에 지나지 않던 스프레드가 어느덧 주인공으로 떠올랐다. 어디에나 어울리는 심플한 디자인은 기본, 활용도도 높아서다. 실제로 베드 스프레드와 패드, 소파 커버로 가볍게 써도 좋거니와 캠핑 등의 야외 활동 시 블랭킷 대신 챙겨 가도 더할 나위 없다. 말 그대로 일당백 아이템인 셈.
이번 시즌 야심 차게 선보인 ‘CASA LIVING 워싱 무봉제 자수 퀼팅 스프레드 1+1’은 원단 2회, 완제품 2회까지 무려 4회 워싱해 별도의 세탁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할 정도의 깨끗함을 자랑한다. 고어텍스, 마스크에 사용하는 고주파 무봉제 자수 퀼팅 방식으로 실밥이 뜯기거나 솜이 새어나올 걱정 없이 세심하게 마감해 궁극의 부드러운 감촉을 누릴 수 있다. 서머 컬렉션답게 흡수와 건조 속도 테스트를 거친 기능성 원단을 사용했으며 유럽의 친환경 인증 마크인 오코텍스(OEKO-TEX) 인증을 받고 알레르기성 염료 테스트를 완료해 온 가족이 더 건강하게 사용 가능하다. 1+1 구성으로 스프레드 2, 베개 커버 4(대형 2)로 구성되며 블루 그레이 컬러를 공통으로 화이트, 핑크, 민트 중 선택할 수 있다.


트렌디한 디자인은 물론 1+1 구성으로 실속까지 챙긴 CASA LIVING 워싱 무봉제 자수 퀼팅 스프레드. 감각적인 침실 스타일링에뿐 아니라 이불과 패드, 소파 커버와 블랭킷 대용으로 무궁무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따로 또 같이, 손쉬운 레이어링
스프레드는 여름철 가벼운 무게감과 에어컨 바람에서 체온을 유지해주는 적당한 보온성으로 쾌적한 침실을 완성해주는 키 아이템. 홑겹으로 사용해도 좋지만 솔리드 컬러와 패턴을 레이어드하면 한층 입체적인 침실이 연출된다.
그간 염색 공정이나 제직 방법 등을 활용해 컬러로 차별화를 꾀하거나 패턴 디자인에 변화를 주는 등 다양한 시도가 이어졌는데 ‘CASA LIVING 레이어링 무봉제 자수 퀼팅 스프레드’는 이러한 니즈를 반영해 보다 특별한 컬렉션을 출시했다. 프린트 스프레드에 2가지 컬러의 솔리드 컬러를 더한 3종 세트는 봄과 여름에는 단독으로 사용하고 가을, 겨울에는 함께 쓰거나 두꺼운 이불과 매치해 4계절 내내 두루 활용할 수 있다. 화이트를 기본으로 여기에 패턴과 컬러 톤을 맞춘 세트 구성으로 심플하면서도 풍성한 연출이 가능하며 패드, 이불, 카펫까지 무궁무진한 활용도를 자랑한다. 고주파 무봉제 자수 퀼팅 방식으로 촘촘하게 누벼 몸에 들러붙지 않으며 더 부드럽고 깔끔한 질감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흡수 속도와 건조 속도 테스트까지 완료해 여름철 베딩으로 최적화되어 있다. 스프레드 3+베개 커버 6(대형 3)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패턴 1, 솔리드 1, 화이트 1 스프레드 3종의 그린 세트, 그레이 세트로 만나볼 수 있다.


1 마치 숲속인 냥 청량함을 돋우는 CASA LIVING 레이어링 무봉제 자수 퀼팅 스프레드 그린 세트.
2 CASA LIVING 레이어링 무봉제 자수 퀼팅 스프레드 그레이 세트. 보태니컬 패턴의 프린트 스프레드와 솔리드 그레이 컬러 스프레드, 기본 화이트 컬러 스프레드 3종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다.


문의 www.cjmall.com

Editor홍지은

Photograp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