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레시피 가구 April, 2019 한 가지 컬러로만 채운 공간은 결코 단조롭지 않다. 봄을 닮은 여러 색깔을 겹치고 겹쳐 한껏 풍성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으니.

발랄한 코럴빛 에너지
흐드러지게 피어난 봄꽃처럼 화사한 코럴은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제격. 옅은 그레이 톤의 러그나 선반을 더하면 포인트 컬러인 코럴이 더욱 살아난다. 여기에 전통적인 무드를 가미한 소가구나 소품을 배치해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해보자.



1 신비롭고 은은한 빛을 머금은 조개껍데기가 우아함을 더하는 펀 펜던트는 베르판.
2
수납장과 타원형 거울로 구성한 헬로 캐비닛은 불필요한 장식 요소를 배제해 모던한 공간을 연출하기 좋다. 몬타나 제품으로 에스하우츠.
3
컬러 배색이 돋보이는 버블스 앤 보틀스 시크 믹스 유리병은 폴스포턴.
4
장식적인 패턴의 클로쏘니써클 벽지는 단색의 가구나 소품과 잘 어울린다. 비비통.
5
오크나무와 화이트 컬러의 셰이드가 조화로운 풀 램프는 무토.
6
반복적인 패턴이 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오티스 러그는 파펠리나.
7
곡선이 그리는 형태가 매력적인 스완 암체어 60th는 프리츠 한센 제품으로 트렌디스트.
8, 11
금속과 자개가 어우러져 오묘한 빛을 자랑하는 김현주 작가의 원형자개함과 갓을 모티프로 디자인한 이정훈 작가의 양반 소반은 해브빈서울.
9
한 마리의 새를 세밀하게 묘사한 싱잉 버드 레드 코퍼는 폴스포턴.
10
선명한 색감과 군더더기 없는 라인의 보디가 돋보이는 베이스 다운타운 러스트는 까레.
12
장식적인 세라믹 소재의 화병은 하우스닥터.




초록의 솔직한 민낯
포인트 컬러로 주로 사용하던 쨍한 초록색으로 공간을 가득 물들여보자. 오묘한 패턴을 머금은 초록색 가구에는 내추럴한 아이템을 매치하는 게 좋겠다. 나무나 흙과 같은 자연의 소재를 품은 아이템은 초록과 가장 잘 어우러지기 때문에.


1 꽃과 벚나무 가지, 그리고 나뭇잎으로 빼곡히 채운 빈티지 무드의 허베리움 프린트 벽지는 구찌.
2
수작업으로 완성한 한지 소재의 우븐 램프는 조명을 켰을 때 나타나는 패턴이 매력적이다. 양정모스튜디오 제품으로 서울번드.
3
등나무를 소재로 프레임을 만든 와와 미러는 간결하면서도 유니크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메트록스.
4
자연스레 드러난 나뭇결과 옅은 그레이 컬러가 조화로운 엔폴드 사이드보드는 무토.
5
초를 꽂지 않아도 오브제로 활용할 수 있는 캔들 홀더는 하우스닥터.
6
리넨 소재로 제작해 편안한 무드를 연출하는 모노 러그는 파펠리나.
7
투명 옻칠을 해 나무의 결을 살린 소소 옻칠 2단 도시락은 해브빈서울.
8, 9
소박한 감성의 매듭이 내추럴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주트 도어 스토퍼와 양쪽의 손잡이가 앙증맞은 세라믹 데코 자는 자라홈.
10, 11
유리와 세라믹을 소재로 한 폴포의 폰트 라운드 테이블 50과 비비드한 그린과 핑크 컬러를 매치한 카리브 라운지 체어는 트렌디스트.




경쾌한 옐로의 멜로디
한 가지 컬러만을 고집했을 때 다소 밋밋함 이 느껴진다면 다른 색과 믹스 매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비슷한 계열인 오렌지로 포인트를 주거나 과감하게 보라색을 더할 경우 공간에 색다른 활력을 줄 수 있다.




1 통통 튀는 디자인의 플로잉 리듬 옐로 모빌은 플렌스테드 모빌 제품으로 짐블랑.
2
차분한 디자인의 엠비트 펜던트 램프는 무토 제품으로 에잇컬러스.
3
은은한 회색 톤의 지아패브릭 소프트헴프 라이트 그레이 벽지는 LG하우시스.
4
짙은 컬러의 배경에 유쾌한 일러스트를 표현한 브래드포드 스로는 슬로우다운 스튜디오 제품으로 룸퍼멘트.
5
골드 컬러의 화분과 받침대로 구성한 골든 아이언 플랜터는 자라홈.
6
상큼한 오렌지 컬러의 볼은 과일을 담거나 다양한 소품을 수납하기 좋다. 폴트로나 프라우.
7
신비로운 블루 컬러를 머금은 유리 항아리 합은 해브빈서울.
8
상판에 테라초 패턴을 더해 장식적인 커피 테이블 테라초 화이트는 까레.
9
수작업으로 매듭을 지어 완성해 정교한 옐로 컬러의 카셀라리오 러그는 시시-타피스 제품으로 보에.
10
기대고 누워서 휴식을 취하기 좋은 팻보이의 빈백 오리지날 스톤워시드는 트렌디스트.
11
터키에서 조각가 겸 화가로 활동하는 사디 오지스가 디자인한 루미 체어는 발터 놀 제품으로 두오모.

Editor오하림

Photograp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