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식을 선물하는 가구 가구 August, 2019 신기하다. 집 안에 가구 하나를 더 놓았을 뿐인데 나의 휴식 시간이 더 즐거워졌다. 안과 밖, 어디에서도 포기할 수 없는 편안함을 찾아서.

멀티 가구의 면모를 보여주는 데이베드
소파보다 편안히 몸을 기대고 싶지만 침대에 눕기에는 어쩐지 부담스러울 때, 짧지만 달콤한 휴식이 필요할 때 데이베드를 활용해보자. 소재와 프레임에 따라 활용 범위가 달라지니 원하는 형태와 쿠션감, 패브릭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선택할 것. 거실과 주방 사이 혹은 큰 변화를 주기 어려운 작은 공간에서는 파티션으로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이다.


간결한 디자인에 덴마크의 실용적인 기능성을 결합해 만든 ‘퓨전 데이베드’. 원하는 소재와 컬러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581만9000원, 보컨셉.


1 푹신한 쿠션과 함께 양쪽에 팔걸이가 있어 몸을 감싸는 듯한 편안함이 느껴진다. 거실이나 서재에 배치해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다. 360만8000원, 핀치.
2
소파 겸 안락의자 역할을 하는 레트로 무드의 데이베드. 벨벳처럼 광택이 나는 합성 섬유 소재의 커버가 매력적이다. 192만원, 까레.
3
안정감을 주는 등받이와 쿠션이 있어 소파로도 활용할 수 있다. 패브릭과 가죽 중 취향에 맞게 소재 선택이 가능하다. 가격미정, 플렉스폼.
4
화려하지는 않지만 섬세하고 견고한 우리 전통 가구의 멋을 담았다. 은은한 나뭇결이 자연스러운 매력을 더해주며 한옥과 아파트 등 모든 공간에 잘 어울린다. 178만원, 무니토.
5
얇은 스테인리스 프레임에 가죽으로 감싼 매트리스를 올린 형태의 데이베드.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이라 어느 공간에나 잘 어울린다. 2000만원대, 프리츠 한센 코리아.
6
따뜻한 캐멀 색상이 고급스러운 ‘아톨 데이베드’는 가죽 끈을 사용해 쉽게 탈착이 가능한 롤쿠션이 있어 실용적이다. 가격미정, 인피니.
7
시트 부분의 컬러 배색이 특징인 ‘턴 데이베드’는 시트 양쪽의 가죽 끈을 풀면 뒤집어 사용 가능하다. 펌리빙 제품으로 255만원, 루밍.



햇빛 이불을 덮은 선베드
수영장이나 호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선베드는 정원, 발코니 등의 일상 공간에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등받이가 조절되고 다리를 쭉 펴고 기댈 수 있기 때문에 앉아서 책을 읽거나 낮잠을 자며 여유를 즐기기 좋다. 아웃도어 가구답게 물과 햇빛에 강한 소재로 만들어 오랫동안 밖에 두어도 끄떡없다.


1 나무 고유의 느낌이 멋스러운 선베드. 아카시아 원목으로 만들어 내구성이 뛰어나고 바퀴가 있어 원하는 곳으로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14만9000원, 이케아.
2
직접 개발한 합성 소재 신토텍스로 만든 ‘유 선베드’. 내구성이 뛰어나 오랜 기간 야외에서 사용해도 색상이나 형태가 변하지 않는다. 포인트 제품으로 240만원, 키아샤.


1 간이 테이블이 달려 있는 형태로 2개의 선베드가 서로 딱 들어맞아 함께 마주 보며 일광욕을 즐길 수 있다. 내구성이 강하고 표면이 부드러운 티크 원목으로 만들었다. 트리뷰 제품으로 각각 500만원대, 파넬.
2
수분을 빠르게 증발시키는 텍스틸린 아웃도어 원단에 자외선으로부터 변색을 막아주는 재료를 첨가해 내구성을 높였다. 각도 조절이 되며 실내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웨스트코스트 제품으로 38만2000원, 다나무.
3
강철 소재로 만들어 얼룩, 곰팡이, 찢김 등의 변형이 적다. 4가지 각도로 등받이 조절이 가능하고 바퀴가 있어 이동이 편리하다. 152만원, 페르몹.
4
통풍이 잘 되는 메시 소재 시트라 더운 날씨에도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 일자 형태가 아닌 몸의 곡선에 맞춘 디자인으로 안정감을 더했다. 323만5000원, 트렌디스트.
5
도톰한 매트리스와 베개가 있어 침대 같은 편안함이 느껴진다. 정원이나 테라스에서 간단한 휴식을 취할 때 사용하면 더욱 좋다. 340만원, 웰즈.
6
곰팡이나 빛 바램 방지 처리한 선브렐라 원단을 사용했다. 티크 원목 프레임이 쿠션을 든든하게 받쳐주어 흔들림이 느껴지지 않는다. 279만9000원, 핀치.
7
물에 젖으면 빠르게 건조되는 테프를 소재로 사용해 수영장이나 마당에 두고 사용하기 좋다. 높이 조절이 가능한 등받이가 있어 실용적이다. 580만원대부터, 제르바소니.

Editor문소희

Photograp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