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국내 제조 소파 브랜드, 다우닝 가구 October, 2020 가죽 소파의 전설이라 불리며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가구 브랜드 다우닝이 40주년을 맞이했다. 그간 지나온 의미 있는 발자취와 함께 다우닝이 그리는 현재와 내일을 엿보았다.

홈 인테리어의 유행과 함께 새로운 브랜드와 디자인 출시가 활발한 바야흐로 리빙 제품 전성시대. 빠르게 변화하는 리빙 업계에서 뚝심 있게 자리를 지키며 한국을 대표하는 소파 제조 회사로 성장해온 브랜드 다우닝이 40주년을 맞았다. 다우닝은 자재 수급부터 개발, 생산까지 전 공정 라인을 구축해 말 그대로 시작과 끝을 모두 ‘직접’ 책임지는 소파 전문 브랜드다. 1980년 다우닝의 전신이라 할 수 있는 미도산업을 시작으로 40년간 오직 소파 제작에 매진해온 만큼 다우닝이 만든 가구에는 이유 있는 자부심과 경험, 노하우가 깃들어 있다.



다우닝의 프리미엄급 대표 상품인 ‘하노버’소파. 절개를 최소화한 좌방석과 헤드 기능형 통 면피가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장인 정신으로 완성한 오더메이드 소파
다우닝 소파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질 좋은 가죽. 다우닝은 원지의 수급부터 가공, 생산까지 모든 공정을 직접 관리하며 ‘진짜’ 최고급 가죽을 사용해 제작한다. 특히 피부에 닿는 부분은 물론 닿지 않는 부분까지 인조 가죽이 아닌 천연 가죽으로 만들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그 진가를 발휘한다. 수준 높은 소파를 선보이는 또 하나의 요소로는 오랫동안 고수해온 주문 생산 방식을 빼놓을 수 없다. 고객의 취향에 따라 구성이나 컬러 등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어 그야말로 내 몸에 딱 맞는 소파를 찾을 수 있다.






다우닝은 개발, 목공, 가죽 수급 및 재단, 검수, 출고 등 제작 과정을 모두 직접 진행한다.


40주년을 기념하는 기획 상품 출시
프리미엄 소파의 면모는 사소한 것에서도 드러나는 법. 다우닝은1급 발암물질 포름알데히드가 발생하지 않는 슈퍼E0급 E0합판과 161가지 유해 물질 검사에서 무검출 판정을 받은 본드 등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다. 디테일 또한 세심하게 신경 썼다. 모서리는 라운딩 처리해 안전성을 높였으며, 등받이는 한국인 체형에 최적화된 사이즈를 적용했다. 등받이와 좌방석은 탈착이 가능해 A/S와 청결 관리에도 용이하다. 다우닝이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세월과 함께 쌓아온 이 같은 기술을 집약한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가장 먼저 소개할 제품은 도톰한 팔걸이가 주는 안정감이 돋보이는 ‘피카소’ 소파. 유연한 실루엣은 물론 부드러운 면피의 특징을 극대화해 포근한 착석감을 자랑한다. 기본에 충실한 ‘마리노’ 소파도 눈여겨보자. 군더더기 없는 깨끗한 디자인으로 팔이나 몸을 기대기에 가장 알맞은 각도로 설계한 팔걸이가 몸을 안정적으로 지지해준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매력적인 제품으로 세련된 공간 연출에 더욱 추천한다. 이 외에도 모던한 멋을 자랑하는 ‘비엔나’, 헤드 조절 기능을 탑재한 ‘토론토’ 등 여러 가지의 기획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니 참고할 것.




40주년을 맞이해 여러 개의 기획 상품을 출시한다. 가장 다우닝스러운 디자인이라 할 수 있는 짙은 브라운 컬러 소파는 ‘보르도’, 빗각이 특징인 모던한 소파는 ‘비엔나’.


앞으로의 100년을 향한 다짐
지난 2018년, 소비자와 더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도록 판교에 7층 규모의 쇼룸을 오픈했다. 온라인과 백화점, 대리점에서만 볼 수 있었던 소파, 침대 등 모든 제품을 한눈에 비교하며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 것. 이처럼 ‘좋은 사람들이 만드는 좋은 가구’라는 슬로건과 함께 꾸준한 행보를 보이고 있는 다우닝이 40주년을 맞아 앞으로의 100년을 향한 다짐을 드러냈다. 가구는 물론 리빙 소품과 함께 다양한 제품군을 만나볼 수 있으며 함께 선보이고 있는 다우닝이 만든 디자인 가구 브랜드 ‘유엔디(Und)’와 패브릭 소파 라인 ‘밀로티(Millotiz)’ 외에도 새로운 디자인 브랜드를 론칭하고 직영점 또한 확대할 예정. 이 외에도 콘셉트 가구 제작, 가구 공모전 시행, 글로벌 가구 기업과의 파트너십 체결등 토털 리빙 퍼니처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한다고. 오랜역사를 바탕으로 써 내려갈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판교에 자리한 쇼룸. 층별로 제품군이 나뉘어져 있다. 실제 거실, 침실처럼 연출한 공간에서 스타일링 팁도 얻을 수 있다.


문의 031-593-9700, www.dauningmall.co.kr

Editor문소희

Photograp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