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기억해야 할 100 LIVING BRANDS - PART ① 가구 April, 2019 리빙의 춘추전국시대다. 해외 쇼룸이나 굴지의 페어에서나 만나볼 수 있던 글로벌 브랜드부터 탄탄한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인정받은 국내 브랜드까지 열아홉 살이 된 까사리빙이 엄선한 우리 시대의 브랜드 100.

PART 1 해외 디자인을 한곳에

국내에서 만나는 글로벌 브랜드

해외 브랜드의 코리아 지사가 소개하는 오리지널부터 라이프스타일 숍이 큐레이션한 아이템까지. 열린 플랫폼을 자처하며 리빙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를 망라했다.



001 더홈 THE HOME
대표 브랜드
나뚜찌 이탈리아, 나뚜찌 에디션스, 돌레란, 칼 한센 & 선
더홈은 이탈리아 토털 리빙 브랜드 나뚜찌 그룹과 침대 브랜드 돌레란의 한국 독점권을 가진 공식 수입원으로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나뚜찌 그룹의 모든 브랜드를 수입하고 있다. 탁월한 품질과 창조적인 디자인으로 반세기 동안 전 세계 가구업계의 트렌드를 선도해온 나뚜찌는 ‘하모니 메이커’를 모토로 소파를 비롯한 테이블, 식탁, 장식장 같은 가구와 그에 어울리는 조명, 러그 등의 액세서리를 포함한 다양한 컬렉션을 선보인다. 돌레란은 매트리스와 침대 프레임, 침구 등을 100% 자체 생산하는 이탈리아 침대 브랜드로 최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인체에 무해한 무독성의 메모리폼을 사용한 퀄리티 높은 매트리스를 유럽 최고급 크루즈 객실, 유명 체인 호텔 등에 공급하고 있다. 칼 한센 &선은 덴마크 가구 브랜드로 모든 제품을 장인들이 수공예로 생산하고 있다. 3대에 걸쳐 110여 년 이어온 전통과 품질을 자랑하는 칼 한센 & 선 제품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가치를 더하는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143 문의 02-517-5650, www.withehome.co.kr


1 나뚜지의 잠실 플래그십 스토어 전경 모습.
2 편안한 수면을 제공하는 돌레란의 매트리스 누베.
3 나뚜찌의 신제품 아이콘 블루틸 소파.




002 깊은 울림의 예술 한 점 리아 LIA
대표 브랜드 프로메모리아, 체코티 콜레지오니, 베니니
기타 브랜드 동기아,데파도바, MA/U스튜디오
좋은 가구는 어떤 울림이 되곤 한다. 일상을 기분 좋게 동요시키기도 하고, 무던한 삶을 환기해주기도 한다. ‘리아(LIA)’는 ‘Living In Art’의 의미를 담은 리빙 브랜드로 세계적으로 명성 있는 아티스트의 결과물을 소개한다. 예술적 가치를 품은 가구 브랜드와 오브제 브랜드를 제안하며 일상에 예술이 자연스레 스며든 풍경을 선사하고 있다.
‘프로메모리아’는 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 장인들 사이에서 최정상 가구 브랜드로 손꼽히며 깊이 있는 디자인과 완벽한 품질로 정평이 나 있다. 목재, 유리, 금속 등 다채로운 소재를 조합해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승화시킨 디자인이 독보적이다. 모든 제품을 정교한 수작업으로 완성하며 엄격한 품질 검사를 통해 최상의 퀄러티로 선보인다. ‘체코티 콜레지오니’는 목재에 대한 장인 정신으로 탄생한 가구를 제안한다. 1950년대 가우디, 몰리노 및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의 절충적이고 초현실적인 세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제품이 주를 이룬다. 새로운 형태와 소재로 혁신적인 디자인을 시도한 끝에 탄생한 인체공학적 제품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베니니’는 글라스의 미학을 집대성한 제품을 선보이며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로 주목받는 브랜드.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글라스 아트를 선보이는 베니니는 안도 다다오, 피터 마리노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이너와 예술가, 건축가들과 디자인 협업을 통해 창조적이고 예술성 가득한 작품을 내놓는다. 베니니의 ‘아트 글라스(Art Glass) 컬렉션’은 인테리어 장식용인 오브제 및 베이스, ‘아트 라이트(Art Light) 컬렉션’은 샹들리에와 조명 설치물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아티스트와 함께 완성한 작품을 한정 판매하는 리미티드 에디션 또한 특별하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420 청담스퀘어 지하 1층 문의 02-6480-8950, www.liacollection.co.kr

1 장인의 손길로 완성한 우드 슬레이트로 견고하게 만든 캐비닛, 체코티 콜레지오니의 ‘네버풀’.
2 패브릭과 가죽의 조화가 돋보이는 프로메모리아 ‘돌체 비타’. 가죽 디테일과 브론즈로 된 다리가 돋보인다
3 체코티 콜레지오니의 장인정신이 담긴 ‘트웬티 투’ 체어. 22개의 조각으로 만들어졌으며 두 가지 타입의 나무 종류로 제작 가능하다.
4 1999년 프로메모리아의 창시자 로메오 소치에 의해 만들어진 체어 ‘빌루빌루’. 전 세계적으로 6천만개 이상 생산되었다




003 인더스트리얼 무드의 정점 까사 알렉시스 CASA Alexis
대표 브랜드
까사 알렉시스, 메종 드 알렉시스, 티모시 울튼, 노블 소울
까사 알렉시스는 내추럴한 북유럽 스타일을 기반으로 인더스트리얼 스타일과 빈티지 디테일을 가미한 컨템퍼러리 퍼니처 브랜드다. 2014년 론칭 이후 네덜란드와 영국 등 유럽 디자인 가구를 수입하며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해왔다. 직수입 해외 가구 브랜드 컬렉션인 ‘까사 알렉시스’를 중심으로 홈 데커레이션 ‘메종 드 알렉시스’를 전개하며 아이덴티티를 확고하게 다졌다. 까사 알렉시스는 더치 오리진, 인더스트리얼 빈티지, 브리티시 클래식 3가지 콘셉트를 기반으로 까사 알렉시스, 메종 드 알렉시스, 티모시 울튼, 노블 소울의 브랜드를 구성했다.
4월, 브랜드가 추구하는 콘셉트를 그대로 반영해 꾸민 까사 알렉시스 도산점이 오픈한다. 까사 알렉시스와 메종 드 알렉시스 두 브랜드만 다루는 도산점에서는 세월의 흔적을 유니크하게 풀어낸 하이엔드 빈티지를 직접 느껴볼 수 있다. 또한 까사 알렉시스의 시그너처 아이템인 패브릭 소파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지금까지 만나볼 수 없었던 새로운 제품군까지 폭넓게 선보일 예정.
도산점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214 논현빌딩

1 까사 알렉시스의 시그너처 제품인 클라우드 갈라타 스노우 소파. 더치 오리진의 콘셉트를 대변하는 아이템으로 천연 소재 패브릭의 자연적인 색감과 러스틱 디자인을 자랑한다.
2 까사 알렉시스의 도산점이 4월 오픈한다. 이곳에서는 까사 알렉시스와 메종 드 알렉시스의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3 메종 드 알렉시스의 인기 제품인 라탄 펜던트 조명. 가공 없이 소재 본연의 모습을 그대로 살려 내추럴한 빈티지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4 메종 드 알렉시스의 알파벳 컵으로 블랙 컬러의 타이포그래피와 골드 컬러의 테두리 라인 디자인이 세련미를 더했다.


까사 알렉시스 강남점에서는 브리티시 디자인 퍼니처 브랜드인 ‘티모시 울튼’과 ‘노블 소울’을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티모시 울튼은 과거 영국의 헤리티지 감성에서 영감을 얻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을 선보이는데 특히 모든 제품을 전통 기법으로 제작해 퀄리티가 높기로 유명하다. 오래된 나무, 가죽, 철재 등 빈티지한 소재 고유의 특성을 살린 디자인이 대표적. 현재 뉴욕, 로스앤젤레스 등 세계 전역에 40여 개의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2017년 오직 유일하게 까사 알렉시스 강남점에만 오픈해 한국에 처음 소개되었다. 성공적인 론칭에 이어 지난해는 티모시 울튼의 새로운 컬렉션이자 세컨드 브랜드 ‘노블 소울’을 공개하며 국내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노블 소울은 전통 수공예 염색 기법을 이용한 천연 리넨 소파와 러그, 재생 목재를 활용한 커피 테이블과 콘솔, 식물성 염료로 채색한 레더 체어 등으로 구성해 자연 소재에서 느낄 수 있는 빈티지를 선사한다. 푹신함을 제공하는 구스의 양에 따라 렐름(Realm), 네스트(Nest), 오아시스(Oasis) 등 세 가지 컨셉트의 소파 컬렉션이 대표적인데 10가지 이상의 컬러 선택이 가능하여 자신이 원하는대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것이 특징. 부드러운 촉감과 편안한 착석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노블 소울의 대표적인 시그너처 아이템이 되었다.
강남점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150 범일빌딩 1층 문의 02-512-0879, casa-alexis.com

1 노블 소울의 대표 제품인 천연 리넨 소파로 전통 수공예 기법으로 염색해 고급스러운 컬러를 자랑한다. 특히 최상의 구스다운으로 가득 채워 편안함을 더한 것이 특징.
2 티모시 울튼의 다이나믹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에비에이터 톰캣 체어’와 함께 스타일링한 까사 알렉시스 강남점의 전경. 티모시 울튼이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제품으로 매탈과 가죽 소재의 믹스 매치가 멋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했다.
3 티모시 울튼의 빈티지한 브리티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웨스트민스터 BTN 소파로 오래된 빈티지 가죽이 엘레강스한 멋을 강조한다.




004 럭셔리 주방의 정점을 찍다 넥시스 갤러리 NEXIS GALLERY
대표 브랜드
미노티쿠치네, 엘마, 유로모빌, 페발까사
획일화된 주방 인테리어에서 벗어나 사용자의 편의를 높이고 남다른 공간을 연출하는 주방 가구가 관심받고 있다. 바로 넥시스 갤러리의 다양한 이탈리아 키친 브랜드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다. 넥시스 갤러리는 주방의 다양한 수납을 위한 구조는 물론 조리대와 다이닝 테이블까지 주방을 구성하는 가구를 모두 아우르며 각자 고유한 개성을 가진 브랜드를 엄선해 소비자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석재 채집과 가공 기술이 검증된 이탈리아의 베로나와 산 피에트로 지역에서 설립된 브랜드 ‘미노티쿠치네’는 주문 제작을 통해 소량만을 생산한다. 천연 대리석과 금속, 원목, 모래 등의 소재를 다채롭게 활용하며 간결한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 저명한 인테리어 디자이너 듀오 ‘루도비카+로베르토 팔롬바’와의 협업으로도 유명한 브랜드 ‘엘마’는 유니크한 감성의 주방 가구를 다룬다. 제품에 한 가지 이상의 기능을 탑재해 활용도를 높인 것이 엘마의 가장 큰 매력. 환기 기능을 하는 후드는 조명과 블루투스 스피커를 내장하고 테이블의 다리에는 쿡탑의 전선을 숨길 수 있도록 하는 식이다. ‘유로모빌’은 지난해 12월 넥시스 갤러리에서 새롭게 론칭한 브랜드로, 고급의 세라믹 소재로 디자인과 실용성을 높인 ‘텔레로(Telero)’ 라인을 선보였다. 더불어 유럽의 카타스(CATAS) 인증을 획득해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는 브랜드임을 증명했다. 이탈리아의 가구 회사 콜롬비니 그룹에 합류한 브랜드 ‘페발까사’는 모던하면서도 실용적인 주방 가구 라인을 제안한다. 한가지 모델 안에서 무려 154가지 이상의 컬러와 질감 선택이 가능해 자유자재로 원하는 주방을 디자인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541 문의 02-6951-5350(방문 시 사전 예약), www.dynexis.co.kr

1 페발까사의 ‘마리나 3.0’ 라인. 부드러운 베이지 톤의 도어는 래미네이트를 소재로 해 가벼우며 포인트 역할을 하는 블랙 컬러의 손잡이는 뛰어난 그립감을 자랑한다.
2 파이프오르간을 모티프로 디자인한 엘마의 후드.




005 취향과 개성으로 똘똘 뭉친 가구 플롯 Plot
대표
브랜드 톤, 톨릭스, 시카 디자인
기타 브랜드 미스터 마리우스, 더 러그 리퍼블릭, 루이스 폴센
플롯은 선물 포장을 열어갈 때 느껴지는 설레는 감정을 공간에 담은 편집숍이다. 단순히 제품만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쇼룸을 방문하는 이에게 플롯이 엄선한 다양한 브랜드의 이야기를 전하는 매장을 지향한다. 플롯과 독점 계약을 맺은 브랜드 톤, 톨릭스, 시카 디자인의 가구를 중심으로 플롯과 결이 통하는 여러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 브랜드 고유의 개성과 다양한 소재로 빚어낸 아이템을 어느 카테고리 하나에 국한하지 않고 생활 전반에 활용하는 제품을 폭넓게 다루고 있기 때문에 플롯만의 센스 넘치는 큐레이팅을 엿볼 수 있다. 플롯의 가장 큰 강점은 다양한 취향을 모두 아우른다는 것이다. 총 4층으로 구성한 쇼룸은 1층부터 3층까지 층마다 서로 다른 매력의 브랜드로 채워 그 분위기가 모두 상이하다. 클래식한 톤의 가구를 소개하는 1층, 자유분방하고 펑키한 요소를 가미한 톨릭스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2층에 이어 내추럴한 무드를 연출한 시카 디자인의 3층까지. 네 번째 층은 아직 그 주인공을 만나지 못해 당분간은 문화 콘텐츠나 전시를 위한 공간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745 문의 02-6956-9293, www.pleasurealot.com

1 톤의 벤딩 공법으로 제작한 곡목 의자 시리즈.
2 1927년 쟈비에 포샤르(Xavier Pauchard)가 디자인한 톨릭스의 ‘체어 A’.
3 시카 디자인의 행잉 에그 체어와 칠 라운지 체어. 모두 수작업으로 완성해 섬세한 짜임이 돋보인다.




006 모던 컨템퍼러리 스타일 가구의 집합 한국가구 Korea Furniture
대표 브랜드
로쉐보보아, 카르텔, 아쿠아비바
기타 브랜드 MDF, FLOU
한국가구는 국내 가구 시장을 본격적으로 활성화시킨 53년 역사의 가구 전문 기업이다. 자체적으로 클래식한 디자인의 가구를 제작하는 한편 프랑스, 이탈리아의 고급 가구 브랜드와 독점 계약을 맺어 다양한 스타일의 가구를 국내에 소개하고 있다. 프렌치 클래식을 기반으로 실험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는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 로쉐보보아(Roche Bobois)가 그중 하나다. 1960년대 초반 프랑스 파리에서 첫발을 내디딘 후 가장 비싸고 고급스러운 프렌치 클래식이라는 평을 받으며 프리미엄 브랜드로 위상을 높였다. 로쉐보보아의 대표 제품을 꼽자면 단연 마종 소파다. 중국 전통 놀이인 마작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모듈형 소파로 공간에 따라 의자나 침대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컬러풀하고 위트 있는 디자인이 특색인 카르텔(Kartell)의 다양한 컬렉션도 한국가구에서 만나볼 수 있다.
1949년 한 화학자가 설립한 이 브랜드는 그들만의 기술력과 세계 유명한 디자이너와 협업해 플라스틱 소재 가구와 액세서리를 내놓으며 성공적인 입지를 다졌다. 아이코닉한 디자인의 제품을 합리적인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카르텔의 베스트셀러인 마스터스 체어는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이라면 한번쯤은 보았을 것이다. 필립 스탁과 유제니 퀴틀레가 공동으로 디자인한 이 의자는 예측 불가능한 곡선이 만들어낸 생동감 있는 디자인이 큰 사랑을 받았다. 필립 스탁은 20세기를 대표하는 3개의 걸작, 아르네 야콥센의 시리즈 7체어, 에로 사리넨의 튤립 암체어, 찰스&레이 임스의 에펠 체어를 재해석하고 레이어링해서 이 의자를 완성했다. 또한 40년 역사의 이탈리아 소파 브랜드 니콜리네(Nicoline)와 한국가구가 협업해서 론칭한 아쿠아비바(Acquaviva)는 이탈리아 장인 기술과 한국가구의 누적된 노하우로 탄생한 디자인 소파 브랜드다. 트렌드를 반영한 현대적인 디자인에 단계적 조정이 가능한 등판 등 실용적인 기능을 추가해 안락한 착석감을 제공한다.
논현본사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120 문의 02-547-7761
청담직매장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848 문의 02-517-2002
부산직매장 부산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321 마린타워 문의 051-743-1805

1 유니크한 텍스타일과 모듈식 구성으로 큰 사랑을 받은 로쉐보보아의 마종 소파.
2 천연 가죽으로 완성한 테네리페(Tenerife) 소파. 등받이 쿠션에 슬라이딩 기술을 접목해 시트의 깊이를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쉽게 조절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3 다채로운 컬러로 전개하는 파비오 노벰브레(Fabio Novembre)가 디자인한 카르텔의 랜턴.




007 궁극의 하이엔드 라이프 한샘넥서스 HANSSEM NEXUS
대표 브랜드
몰테니&C, 다다, 놀테
기타 브랜드 루이스 폴센, 제씨
대체할 수 없는 독보적인 디자인과 기능이야말로 하이엔드 라이프의 핵심 요소다. 1992년에 설립 된 한샘넥서스는 주거 가구와 주방 가구를 중심으로 조명, 욕실 가구 등에 걸친 유럽 하이엔드 브랜드를 소개한다. 세계적인 디자이너가 설계한 예술 작품 같은 가구에 디지털 기기를 코디네이션한 최첨단 인테리어 시스템을 통해 진정한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대표적인 브랜드 ‘몰테니&C’는 1934년 이탈리아에서 안젤로 몰테니(Angelo Molteni)가 창업한 명품 가구 회사 몰테니그룹의 주거용 가구를 생산한다. 삼성미술관 리움의 디자이너이자 프리츠커상 수상자인 장 누벨, 벨기에 스타 디자이너 빈센트 반 두이센 등 저명한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제품을 만든다. 장식적인 요소를 절제하고 공간의 쓰임에 집중한 실용적인 디자인이 특징. 맞춤형 제작 방식으로 작은 결의 차이도 없는 가구를 만들기 위해 책장, 책상, 의자를 한 뿌리에서 나온 나무를 사용하며, 하이테크 기술의 기계로 최상위 품질의 제품을 생산한다. 몰테니그룹의 주방 가구 브랜드 ‘다다’ 또한 돋보인다. 세계적인 디자이너 조르조 아르마니 등 거장들이 참여해 높은 디자인 완성도를 자랑하는 것은 물론 다수의 기술 특허와 유럽 환경 인증 마크를 획득하는 등 기술력도 인정받고 있다. 4년째 독일인이 가장 사랑하는 주방 브랜드 1위로 꼽힌 ‘놀테’도 눈여겨볼 것. 1958년 설립 이래 엄정한 품질 관리를 거친 제품을 생산하는데, 독일에서 가장 까다롭기로 유명한 가구 품질보증협회로부터 최상 위 등급(Golden M)을 받으며 신뢰받는 가구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713 문의 02-543-5093(몰테니&C), 02-532-2959(다다), 02-541-8250(놀테)

1 한샘넥서스는 몰테니&C를 비롯한 유럽 하이엔드 브랜드를 소개한다.
2 장식적인 요소를 절제한 실용적인 디자인의 몰테니&C.
3 주방 가구 브랜드 다다가 조르조 아르마니와 협업한 컬렉션.




008 일상으로 스며든 과학적인 신소재 템퍼 TEMPUR
대표 컬렉션
오리지날, 클라우드, 센세이션
템퍼의 개발은 NASA의 기술에서 발전되었다. 1970년대 미 항공우주국(NASA)의 에임스(AMES) 연구소는 우주선 이착륙 시 발생하는 엄청난 가속력과 압력으로부터 우주비행사의 척추와 등을 보호하기 위해 점탄성을 지닌 압력 흡수 소재를 개발했다. 획기적인 신소재였지만 대량 생산이 어렵고 가격 경쟁력에서 떨어진다는 문제점으로 상용화에 어려움을 겪었다. 그 후 스웨덴의 화학자 아게 크리스티안센(Aage Kristiansen)은 지속적인 연구와 노력의 결실로 이 소재의 상용화에 최초로 성공한다. 템퍼 소재는 수십억 개의 오픈 셀 구조로 설계되어 통기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체온과 무게에 반응해 각자의 체형의 맞게 완벽하게 몸을 지지한다. 움직임을 흡수하는 점탄성을 지녀 압력이 어느 한 곳에 집중되지 않고 몸 전체로 분산되므로 탁월한 편안함과 지지력을 느낄 수 있다. 움직임 흡수는 일정한 중량의 공을 떨어뜨려 측정하는 리바운드 수치가 낮을수록 좋은 매트리스로 평가받는데 템퍼의 리바운드는 3%가 채 되지 않는다. 압력 분산 효과는 척추와 관절 형태를 바르게 유지해주고 근육과 신경에 가해지는 압력을 최소화해 장시간 누워 있어도 편안함을 선사한다. 템퍼는 신소재의 성공적인 상용화로 삶의 질을 향상시킨 점을 인정받아 나사로부터 우주기술인증서도 획득했다. 욕창 예방을 위한 의료용 토퍼에서 시작해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매트리스, 베개 및 액세서리까지 제품 라인을 확대하면서 오늘날의 템퍼 컬렉션이 완성되었다. 대표적인 컬렉션은 오리지날과 클라우드, 센세이션이다. 오리지날은 템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컬렉션으로 안정감 있게 몸을 지지하며 편안함을 제공하는 템퍼의 핵심적인 기술을 그대로 드러낸다. 또한 클라우드는 매트리스 맨 위의 지지층을 템퍼 ES(Extra Soft) 특수 소재로 제작해 구름 위에 떠 있는 듯한 부드러운 편안함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유로운 움직임을 극대화한 센세이션 컬렉션은 특수 개발한 다이나믹 서포트 기술을 적용해 균형 잡힌 조합과 적절한 지지력으로 편안한 수면을 돕는다. 템퍼의 생산 기술은 손가락으로 꼽을 정도의 사람만이 알고 있는 극비이며 템퍼코리아가 정식 수입하고 유통하는 주요 매트리스는 품질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덴마크 자사 공장에서만 생산한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322 문의 02-2183-2083, kr.tempur.com

1 템퍼 클라우드 컬렉션은 컴포트 층에 템퍼 엑스트라 소프트 소재를 사용해 더욱 부드럽게 몸을 받쳐준다.
2 자유로운 움직임에 중점을 둔 템퍼 센세이션 컬렉션은 다이나믹 서포트 기술을 적용해 소재 간 균형 잡힌 조합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3 견고한 느낌을 주는 템퍼 오리지날 컬렉션. 안정감 있는 지지력으로 편안함을 전달하는 템퍼의 핵심적인 장점이 잘 드러나는 컬렉션이다.
4 오리지날 컬렉션을 매치한 침실 인테리어. 템퍼 특유의 점탄성은 몸을 편안하게 지지해주어 질 높은 수면을 이끌어낸다.




009 까레 KARE
대표 브랜드
까레
까레는 독일 가구 브랜드로 평범함을 벗어난 아이디어로 혁신적인 디자인의 가구를 선보이고 있다. 유니크하고 창조적인 제품들로 이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한 까레는 매년 1500여 개의 제품을 출시하며 흥미로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제시한다. ‘모어 테이스트 댄 머니(More taste than money)’라는 슬로건에서도 알 수 있듯이 까레는 영감이 없는 재미 없는 디자인은 지양하며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다. 가구뿐만 아니라 조명, 데커레이션 소품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하고 있는 까레는 모던 타임스, 엘레강스, 코지 리빙을 대표 콘셉트로 잡고 스타일링을 제안하는데 강렬한 색감과 글로시한 골드 스틸의 조화, 조금은 과한 듯 맥시멀한 디자인은 까레의 대표 이미지다. 새로 출시한 신제품 ‘레지나 암 체어’는 고급스러운 레드 계열의 컬러와 벨벳 소재의 조화가 우아하면서도 클래식한 멋을 뿜어낸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226 문의 070-4122-9874, www.kare-korea.com

레드 벨벳 레지나 암체어와 망고 솔리드 우드로 제작한 드레스 허치.




010 더멘션 THE MANSION
대표 브랜드
메리디아니, 트레카
더멘션은 라페트에서 오랜 시간 선보여온 플라워 데코를 비롯해 패션, 리빙 스타일을 제안하는 아트&라이프스타일 부티크다. 유럽과 미국의 편집숍처럼 특정 브랜드의 작품만을 전시하고 판매하며 큐레이션을 통해 방문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성향과 취향 등에 맞는 아이템을 추천해준다. 현재 소개하고 있는 대표 브랜드는 메리디아니와 트레카. 이탈리아 가구 공방 메리디아니는 디자이너 크로스티 부부의 손끝에서 탄생한 핸드메이드 가구를 선보인다. 30년 전통의 가구 제작 기술을 바탕으로 모든 공정이 오직 이탈리아에서만 진행되는데 감각적인 색감의 텍스타일을 활용해 디자인한 것이 특징. 프랑스의 하이엔드 매트리스 브랜드 트레카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제품만을 보여준다. 스프링 공장으로 시작한 브랜드답게 우수한 탄성력과 복원력의 스프링으로 제작한 매트리스는 뛰어난 기능성을 자랑한다. 또한 캐시미어, 울, 리넨, 뱀부 등 마감 소재를 다양화해 사용자의 선택 폭을 넓힌 것이 큰 장점.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45길 7 문의 02-3446-4668, www.themansion.co.kr

더멘션에 스타일링 된 제품 모두 메리디아니.




011 가구숍 인엔 INNEN
대표 브랜드
리빙 디바니, 클래시콘, 무어만
기타 브랜드 조지 나카시마, 드 라 에스파다, 프리츠 한센, 칼레모, 팬톰 핸즈, 올루체, 리브룸, 체르너, 우드노트
가구숍 인엔은 1995년 이지영 사무실로 시작한 후 지금까지 주거 공간, 상업 공간, 오피스 등의 스타일을 컨설팅해온 전문 디자인 회사로 시대와 지역을 초월한 해외 디자이너의 가구와 패브릭, 소품 등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브랜드인 리빙 디바니는 이탈리아 가구 브랜드인데 이곳에서는 업홀스터리 가구 위주로 소개한다. 특히 퀄리티가 높은 최상급 재료를 사용해 섬세하게 디테일을 살린 디자인으로 사랑받고 있다. 클래시콘은 ‘클래식 투 더 컨템퍼러리’를 모토로 1920년대의 클래식-모던 디자인 제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가구가 대표적. 19세기의 디자이너와 건축가들의 컬렉션은 물론 현재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디자이너와의 협업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무어만은 독일 가구 브랜드로 물푸레나무를 주재료로 사용한 미니멀한 형태가 특징이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747 문의 02-3446-5103, innen.co.kr

팬톰 핸즈의 이지 암체어.




012 덴스크 DANSK
대표 브랜드
칼 한센 & 선, 프레데리시아
덴스크는 감각적인 빈티지 가구를 소개하며 진정한 북유럽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1950~1960년대 제작한 오리지널 북유럽 가구뿐만 아니라 수준 높은 수공예를 바탕으로 우아한 곡선미가 돋보이는 가구 디자인을 자랑하는 칼 한센 & 선, 굵직한 선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인기가 많은 프레데리시아 등 덴마크 대표 브랜드의 가구도 선보인다. 특히 덴스크는 북유럽 디자인 철학인 ‘변하지 않는 아름다움, 실용성, 미니멀리즘, 인간 중심적인 디자인’이 우리 정서와 닮았다는 점에 착안해 그 연결 고리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활발히 활동 중인 북유럽 작가들과 한국을 대표하는 가구 디자이너의 작품을 함께 소개하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무엇보다도 덴스크는 가구를 통해 더욱더 풍요로운 공간을 만들고 공간을 통해 행복을 선사하는 일에 주된 가치를 두고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39길 77 문의 02-592-6058, www.dansk.co.kr

디자인이 돋보이는 프레데리시아의 2226 더 스패니쉬 체어. 덴스크의 쇼룸의 전경 모습.




013 두오모 DUOMO
대표 브랜드
놀, 아르떼미데, 불탑
기타 브랜드 월터 놀, 루이스 폴센, 아가페
두오모는 해외 명품 리빙 브랜드 제품 및 인테리어 자재를 국내에 수입·판매하는 두오모앤코에 포함된 업체로 가구, 조명 브랜드와 주방 가구 브랜드 불탑을 전개한다. 두오모의 쇼룸에서는 세계적인 브랜드 놀의 가구를 만날 수 있다. 놓은 미스 반데어로에, 마르셀 브로이어 등 현대 디자인 역사를 이끌어온 디자이너들과 함께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상징적인 가구로 단순한 가구를 넘어선 예술 작품이라는 평가를 이끈 미국 브랜드. 많은 이의 워너비 체어로도 손꼽히는 버터플라이 체어는 스테디셀러다. 이 외에도 자유롭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이탈리아 조명 브랜드 아르떼미데와 기능과 편의성을 기반으로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 된 주방 가구 시스템을 제안하는 독일 브랜드 불탑의 제품 역시 두오모에서 만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735 문의 02-516-3022, www.duomokorea.com

놀의 폴락(Pollock) 체어와 루이스 폴센의 PH 5 조명.




014 도무스디자인 DOMUS DESIGN
대표 브랜드
코이노, 인도모, 포토코
기타 브랜드 피암, 폴로디바니, 마르미, 화이트오크, 트랜스오셔닉, 비피세디아, 노몬 도무스디자인은 ‘최상의 품질로 최고의 가치를 만든다’는 이념 아래 모던하면서도 실용적인 가구를 선보이는 수입 종합 가구 업체다. 매해 브랜드와 색다른 제품군을 선별해 최신 트렌드 제품을 국내에 소개하고자 한다. 특히 도무스디자인은 디자인, 기능, 원자재의 종류 등에 관한 수많은 평가 기준을 통과한 고퀄리티의 상품만을 컬렉션해 선보인다. 대표 브랜드 코이노는 60여 년 전통을 자랑하는 독일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로 맞춤형 주문 제작 시스템이 있어 소파를 직접 디자인할 수 있다. 도무스디자인에서 독점으로 소개하고 있는 인도모는 독일의 명품 브랜드들의 제품 공급처인 캔디 라이프스타일이 자체 개발한 브랜드로 실용성과 기능성을 중시하는 제품을 자랑한다. 포토코는 컬러풀한 컨템퍼러리 가구로 이탈리아의 감성을 표현한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157 문의 1670-7551, www.domusdesign.co.kr

신제품 카우치 소파 히어로와 3인 소파 미첼.




015 디사모빌리 DISAMOBILI
대표 브랜드
폴리폼, 리네로제, 에르뽀, 아티산
기타 브랜드 치에레, 보쎄, 토논, 트레카, 메트리스, 돔이탈리아, 올리버비, 마르텍스, 렌즈
세계적인 유럽 명품 가구를 소개해온 디사모빌리는 홈, 오피스 등 전반적인 분야에서 품격과 가치를 높이는 토털 인테리어를 제안한다. 특히 총 11층의 논현 플래그십 스토어는 해외 디자이너의 제품을 감각적으로 디스플레이함은 물론 유럽 리빙 트렌드를 반영한 스타일을 재현해놓아 방문 고객이 가구를 선택할 수 있게 돕는다. 이탈리아의 폴리폼, 프랑스의 리네로제가 대표 브랜드이며 올해는 55년 역사를 자랑하는 독일 모듈러 가구 ‘보쎄(Bosse)’를 론칭했다. 새롭게 선보인 보쎄의 모듈러 가구는 튜브, 커넥터, 패널 등 세 가지 재료로 무한 확장이 가능한 시스템 가구다. 바우하우스와 모더니즘에서 영감을 받은 타임리스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르코르뷔지에의 12가지 오리지널 컬러를 포함한 다양한 색상과 소재로 선택이 가능하다. 디사모빌리는 논현 플래그십 스토어는 물론 주요 백화점 13개 매장과 제주 대리점에서 만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119 문의 02-512-9162, www.disamobili.co.kr
로낭, 브룰렉 형제가 디자인한 쁠룸소파로 리네로제.




016 라곰 LAGOM
대표 브랜드
라곰홈, 라곰바스
라곰은 ‘바쁜 일상의 삶에서 잠시 벗어나 가족과 함께 보내는 온전한 주거, 공간이 주는 행복함’이란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가구와 소품을 소개하는 라곰홈, 새로운 욕실 문화를 선도하는 라곰바스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외 디자이너의 리빙 디자인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라곰홈에서는 4가지 테마에 맞춘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쇼룸에서는 모던 미니멀리스틱(Modern Minimalistic), 내추럴 소프트(Natural Soft), 클래식 엘레강스(Classic Elegance), 스칸디나비안 플레이풀(Scandinavian Playful) 등 총 4개의 주제로 하이메 아욘, 조지 넬슨 등 유명 디자이너의 작품을 함께 배치해놓은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국내에 처음 소개하는 브랜드 제품들과 홈 굿즈도 소개한다. 라곰바스는 놈 아키텍츠, 노트 스튜디오, 로타 등 유럽의 실력 있는 디자이너들과 협업해 독창적인 배스 컬렉션을 제작하는데 프로젝트마다 새로운 디자이너와의 협업 제품을 선보여 새롭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18길 10 문의 02-6365-5162, www.lagomhome.com

미니폼스(Miniforms)의 코로니 암체어.




017 디자인벤처스 DESIGN VENTURES
대표 브랜드
플렉사, 플라망, 팀세븐
천연 소재의 고급스러운 디자인 가구를 선보이는 디자인벤처스는 글로벌 리빙 브랜드 3개의 제품을 독점으로 공식 수입해 브랜드 직영 매장과 백화점 입점 매장을 통해 국내 고객을 만나고 있다. 자체 운영하는 디자인 연구소의 전문 디자이너가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등 해외 유수의 디자인 박람회에 매년 참관해 최신 리빙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 특히 디자인벤처스는 한국식 주거 문화에 맞게 변형, 설계하는 인하우스 디자인이 강점이다. 원목, 대리석, 가죽 등 고급 천연 소재를 활용한 수입 가구가 중심이 되며 원목 가구는 내구성이 뛰어난 하드우드 제품만 고집해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덴마크 키즈 가구 브랜드 플렉사는 친환경적인 기법으로 북유럽 지역의 견고한 소재만을 사용한다. 기능적인 디자인으로 레드 닷 어워드, 독일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는 등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 벨기에 로열 가구 브랜드 플라망의 제품은 고대 유럽에서 전수해온 전통 핸드메이드 기법으로 제작해 장인 정신을 느낄 수 있다. 오스트리아 정통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 팀세븐은 오크, 월넛, 메이플 등 고급 수종의 원목만을 선별해 지속 가능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금속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메탈 프리 원목의 가구 컬렉션으로 내추럴한 멋을 느낄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104 문의 02-3446-1135, www.designventures.co.kr

콜린스빈티지 컬렉션의 1300책상세트.




018 라문 RAMUN
대표 브랜드
라문
라문은 얼마 전 타계한 디자인 거장 알레산드로 멘디니가 제품 디자인부터 기획, 마케팅, 쇼룸 운영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직접 총괄한 조명 브랜드. 아물레또와 깜빠넬로, 오팔레까지 독특한 디자인의 조명을 선보이고 있는데 탁월한 조형미와 그 안에 담긴 첨단 기술로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 라문 코리아는 라문의 마스터피스를 꾸준히 국내에 소개하며 멘디니의 디자인 철학까지 함께 전하고 있다. 특히 멘디니가 수술실 조명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아물레또는 그가 사랑하는 손자의 눈 건강을 위해 고안한 것으로, 대학병원 안센터와 협업해 블루라이트의 위험성이 없는 자연광에 가까운 빛을 구현했다. 자외선과 적외선, 빛 깜빡임이 없어 백내장, 황반변성 같은 안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뉴트럴 화이트와 소프트 웜화이트 두 가지 광원 선택도 가능하며 51단계로 세밀하게 불 밝기를 조정할 수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58길 10 문의 1600-1547, www.ramun.com

2019년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선보이는 ‘라문 아물레또 프로페셔날레’.




019 라콜렉트 LA COLLECTE
대표 브랜드
헤이, 무토, 마루니, 라팔마
기타 브랜드 노만 코펜하겐, 우드노트, 요한슨, 톤, 이엠유, 메리디아니, 빌리아니 등
라콜렉트는 디자인의 가치와 철학을 전하는 메신저로서 30여 년간 유럽의 디자이너 가구를 국내에 소개해왔다. ‘디자인은 삶을 변화시킨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단순히 보기 좋고 잘 팔리는 가구가 아닌 디자인 정신이 깃든 가구를 선보이기 위해 퀄리티 높은 제품에 집중한다. 오랜 노하우와 글로벌 네트워크로 최적의 컬렉션을 제안하는 것. 스웨덴, 덴마크, 이탈리아, 스페인, 체코 등 유럽부터 미국과 일본 브랜드까지 심플하면서 간결한 디자인의 가구를 선보인다.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헤이와 무토를 비롯해 일본 가구 브랜드 마루니가 대표적. 마루니는 정교한 목공 기술을 산업화해 수공예 작품 같은 가구를 대량 생산하는데 전 세계의 재능 있는 건축가와 디자이너들과 협업해 일본의 미학을 가구에 담아낸 것이 특징. 감각적인 디자인과 컬러 조합, 세련된 디테일이 돋보이는 이탈리아 가구 브랜드 라팔마의 컬렉션도 만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37길 5 문의 02-548-3467, www.lacollecte.kr

마루니의 히로시마 라운지 체어. 마루니의 오토만 라운드 소파.




020 로쏘꼬모 ROSSOCOMO
대표 브랜드
코누비아 바이 깔리가리스, 페드랄리, 에코보
기타 브랜드 이엠유, 알베로, 베이직09, 노푸, EMKO, 마지스 등
로쏘꼬모는 국내외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 가구 및 소품을 직접 바잉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선보이는 셀렉트 숍이다.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로쏘꼬모는 유행하는 스타일을 따라가기보다 매년 국내외 디자인 페어를 다니면서 좋은 품질과 신뢰를 보장할 수 있는 브랜드를 발굴하는 데 힘쓰고 있다. 스테디셀러로 손꼽히는 코누비아 바이 깔리가리스의 에미넌스 테이블은 이탈리아의 정교한 기술을 엿볼 수 있다. 실용적인 확장형 테이블로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간결하고 모던한 디자인과 컬러라 꾸준히 찾는 것. 이 외의 대표 브랜드 페드랄리 역시 이탈리아 브랜드로 실용적이고 모던한 디자인 가구를 자랑한다.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하오개로351번길 4 문의 031-8017-8943, www. rossocomo.com

코누비아 바이 깔리가리스의 에미넌스 테이블.




021 루밍 ROOMING
대표 브랜드
프리츠 한센, 비트라, 스트링
기타 브랜드 무토, 아르텍, 마지스, 다네제밀라노, 펌리빙, 비라인, 루이스 폴센, 프라이탁 등
라이프스타일 숍 루밍은 ‘룸(Room)’과 ‘잉(-ing)’의 합성어로 지은 이름처럼 해외의 가구 및 리빙 브랜드와 디자이너의 작품을 소개한다. 스타일리스트 출신 대표의 감성으로 가구와 소품을 직접 컬렉팅하고 디스플레이하며 감각적이면서 편안한 느낌의 공간을 제안하는 것. 루밍은 사람들이 국내에서도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을 비롯해 인기 있는 유럽 브랜드와 접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덴마트 대표 브랜드 프리츠 한센의 국내 공식 판매처로, 오랜 시간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온 디자이너 아르네 야콥센, 하이메 아욘 등의 가구를 만날 수 있다. 특히 루밍 매장에는 숍인숍 개념의 프리츠 한센 쇼룸을 마련해 방문객이 직접 북유럽 디자인의 가구를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 또 다른 대표 브랜드로는 디자이너들의 창조 정신과 함께 엔지니어링의 우수성을 결합해 퀄리티 높은 디자인을 선보이는 비트라, 간편한 조립과 다양한 배치가 가능한 모듈형 선반으로 사랑받는 스트링을 전개하고 있다.
주소 서울시 서초구 서래로 6 문의 02-599-0803, www.rooming.co.kr

스트링의 시스템 워크 스페이스.




022 리비에라 메종 RIVI?RA MAISON
대표 브랜드
리비에라 메종
리비에라 메종은 삶의 즐거움을 더해주고 세련된 삶의 스타일을 제안하는 네덜란드의 인테리어 업체로 단순히 공간을 채우는 가구가 아닌 행복한 일상과 추억을 담을 수 있는 디자인의 제품을 제안한다. 플레이트에서 소파까지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과 가구는 전 세계 스튜디오에서 핸드메이드로 제작한 것. 일 년에 두 번 새로운 컬렉션을 통해 유럽 트렌드에 맞춘 스타일을 선보인다. 리비에라 메종은 우리 나라를 포함해 유럽 내 유명 도시에서 400여 개의 숍을 운영하고 있는데 모든 숍은 뉴잉글랜드의 터치를 가미한 프랑스 남부 지중해 연안의 집의 정취를 담아내고 있다. 대표 제품인 ‘햄튼 하리츠 소파’는 너도밤나무 프레임에 그레이 패브릭을 더한 제품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이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다. 심플한 멋을 자랑하는 네덜란드의 디자인 가구와 소품을 만나고 싶다면 참고할 것.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45길 8-1 문의 02-547-1977, www.rivieramaison.co.kr

리비에라메종의 햄튼 하이츠 소파 3.5 씨터.




023 마렘 MAALLEM
대표 브랜드
노트르몽
기타 브랜드 줄팡스, 에프에스 홈
마렘은 ‘마스터피스 오브 크래프트맨(Masterpiece of Craftman)’이라는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론칭한 업체로, 토털 하이엔드 리빙 브랜드 제품을 소개한다. 유니크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노트르몽을 중심으로 유명 아티스트의 그림으로 색다른 쿠션을 선보이는 줄팡스, 유럽식 고급 자수 기술인 태피스트리 기법으로 제작한 쿠션과 러그를 선보이는 에프에스 홈의 제품을 직접 셀렉트해 수입, 공급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 노트르몽은 벨기에 디자이너 던 스위처가 시작한 디자인 브랜드로 여행, 자연, 일상에서의 사소한 것들로부터 영감을 얻어 만든 가구들이 이색적. 독특한 드리프트 우드 소재와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시각을 자극하는 제품이 주를 이룬다. 끊임없이 다양한 패턴과 텍스처 개발에 힘쓰는 한편 전통적인 핸드메이드 기법으로도 제작해 가치를 더한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42길 52 문의 02-515-9912, smartstore.naver.com/maallem

마렘에서 판매하고 있는 노트르몽의 트레이와 테이블.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의 제품이 있다.




024 무아쏘니에 MOISSONNIER
대표 브랜드
무아쏘니에
프랑스 명품 가구 업체 무아쏘니에는 숙련된 장인들이 제작하는 100% 핸드메이드 가구를 자랑한다. 1885년 프랑스 부르겅 브레스 마을에서 가구 제작자인 에밀 무아쏘니에가 문을 연 이래 4대째 가업으로 물려받으며 132년 전통을 지켜오고 있다. 프랑스 루이 15, 16세 때의 로코코 양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그들만의 독특한 가구 수공예 기법으로 제작하는데 클래식한 가구의 원형은 유지하되 유쾌한 컬러와 패턴을 적용해 재창조한 제품들이 매력적이다. 시그너처 모델인 ‘573 코모드’ 서랍장은 강렬한 컬러에 섬세한 금속 장식, 우아한 곡선 라인, 앤티크 느낌의 내추럴한 마감이 더해져 무아쏘니에의 이미지를 대표한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양재천로 191 문의 02-515-9556, www.moissonnier.co.kr

시그너처 모델 573 코모드 서랍장으로 비비드한 컬러가 돋보인다.




025 모엠컬렉션 MOEM COLLECTION
대표 브랜드
리참, 링어벨
기타 브랜드 이미저리 코드, 본 아시시, 아트앤루체, 룩스툴 등
모엠컬렉션은 감각적인 인테리어 브랜딩 회사인 모노폴리엠의 디자인 컬렉션 브랜드로 국내외 디자인 브랜드의 제품과 특별한 아티스트 또는 디자이너의 컬래버레이션 아트 상품, 감각 있는 스타일리스트들의 셀렉팅으로 이뤄진 디자인 제품을 선보인다. 대표 브랜드 리참은 모노폴리엠과 한국 디자이너, 지역 장인 그리고 명인들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 공예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구, 조명, 데커레이션 오브제 등에 담았다. 또 다른 대표 브랜드 링어벨은 매혹적인 예술적 감성이 녹아 있는 조명과 가구, 인테리어 소품 등을 선보이는데 금속과 대리석을 이용한 제품들이 눈에 띈다. 이 외에도 이미저리 코드, 본아시시 등 한국 아티스트의 영감과 아이디어로 만든 국내 브랜드 제품과 스위스 명품 카펫 브랜드 룩스툴 등 독특한 디자인과 컬러 구성의 해외 브랜드 제품까지 소개한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86길 31 문의 070-8159-3159, www.moemcollection.com

리참의 스테인리스 스틸과 마블의 돋보이는 테이블 01.




026 메종바로바우 MAISON BAROBAU
대표 브랜드
테트라드, 피알, 리베라 메종
기타 브랜드 디코프랑스, 줄리스카, 바로바우
유러피안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메종바로바우는 유럽의 럭셔리한 분위기의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한다. 유럽 각국에서 공수해 온 디자인 가구를 선보이며 다양한 콘셉트 스타일에 매칭할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을 소개한다. 메종바로바우의 시그너처 제품은 국내 처음으로 소개된 ‘프렌치 리파인드 클래식 라인’으로 핸드 크래프트 가구와 여성스러운 디테일이 특징. 이번 시즌에는 새롭게 론칭하는 영국 ‘테트라드’의 랄프로렐 시그너처 제품인 ‘갯츠비 소파’에 주목할 것. 프리미엄 업홀스터리 전문 소파 브랜드의 제품으로 변하지 않는 클래식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컬러가 매력적이다. 또한 벨기에 디자인 브랜드 피알, 네덜란드의 톱 리빙 브랜드 리비에라 메종 등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양천구 오목로 300 문의 02-2646-8586, www.barobau.com

테트라드에서 선보이는 랄프로렌 시그너처 갯츠비 소파.




027 보컨셉 BOCONCEPT
대표 브랜드
보컨셉
보컨셉은 덴마크어로 리빙이라는 뜻의 ‘보(Bo)’와 영어 ‘콘셉트(Concept)’를 결합해 이름을 지은 세련되고 모던한 덴마크의 토털 인테리어 업체다. 전반적으로 선이 간결하며 기능적인 면에서도 최고를 추구하는 것이 특징. ‘어번 대니시 디자인(Urban Danish Design)’이라는 슬로건 아래 심플하면서도 기능적인 덴마크의 리빙·라이프스타일을 담은 현대적인 디자인을 선보인다. 모듈형 시스템을 기반으로 재질, 디자인, 색상 등을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제품이 대표적이다. 자신의 공간에 맞는 완벽한 디자인 가구를 사용할 수 있게 하자는 모토를 실현하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이면서도 실용적인 제품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보컨셉은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 위너인 카림 라시드, 프란스 스로퍼르 등 다국적 디자이너로 구성된 디자인 팀을 운영하며 디자인에 차별화를 두고 있다. 4월부터는 베르너 판톤의 판톤 조명도 국내외 보컨셉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748 문의 02-545-4580, www.boconcept.com


보컨셉의 시그너처 이몰라 암체어.




028 미노티 MINOTTI BY THEOMNI
대표 브랜드
미노티
미노티는 매트리스 만드는 일로 시작한 이탈리아 가구 업체로 70여 년간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가치’라는 슬로건 아래 차별화된 디자인 가구를 선보여왔다. 미노티는 전통과 테크놀로지의 블렌드를 중요시하는데 이는 시대가 흘러도 언제나 세련되고 어떤 공간에도 어울리는 스타일을 지향하기 때문. 새로 발표하는 컬렉션은 기존의 어느 컬렉션과도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을 자랑한다. 밀라노 출신의 세계적인 건축가이자 제품 디자이너인 로돌포 도르도니가 디자인 총괄을 역임하며 매해 성공적인 컬렉션을 출시하고 있다. 소파가 대표 제품인데 미노티만의 개성을 담은 미래지향적인 스타일을 제시하며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안락함, 퀄리티, 내구성을 모두 만족시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4월에 로돌포 도르도니가 미노티와 함께한 지 20주년을 기념하고 설립 7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세계적인 디자이너 오키 사토, 크리스토프 델쿠르, 마르시우 코강이 협업한 컬렉션을 선보인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72길 26 문의 02-3442-4672, www.theomni.kr/minotti

라운지 소파, 암체어, 풋스툴, 체어로 구성된 미노티의 러셀. 미노티의 사이드 테이블 겸 스툴 시저(Cesar).




029 보에 BOE
대표 브랜드
위트만, 글라스이탈리아, 베르판
기타 브랜드 프리츠 한센, 비트라
보에는 유러피안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가구 갤러리이자 수입 가구 편집숍. 20여 개국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제품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쇼룸은 공간을 나눠 서로 다른 콘셉트로 스타일링해놓아 자연스럽게 유럽 가구를 경험할 수 있다. 대표 브랜드인 위트만은 120년 역사를 자랑하는 오스트리아 브랜드로 한 명의 장인이 처음부터 끝까지 생산을 진행한다. 모든 공정에 유해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으며 생산 후에도 5명의 엄격한 검수를 통과해야 포장 단계로 넘어가기에 완벽한 품질을 보장한다. 글라스이탈리아는 모던한 컨템퍼러리 디자인의 가구를 선보인다. 필랍 스탁, 피에르 리소니 등 현대 디자인을 대표하는 거장들의 제품을 볼 수 있다. 덴마크 브랜드 베르판은 현대적인 세련미를 더한 가구, 조명, 러그 등을 자랑한다. 대표 제품인 VP글로브 조명은 국내에서 마니아층을 만들어낼 정도로 인기.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45길 18 문의 02-517-6326, www.bo-e.co.kr

위트만의 하이메 아욘 윙스 베드로 고급스러운 컬러가 매력적이다.




030 비블리오떼끄 BIBLIOTHEQUE
대표 브랜드
가리모쿠, 무토, 루이스 폴센
기타 브랜드 BPS퍼니처, 몬타나, 와일드스피어스
질리지 않는 디자인을 갖출 것, 사용할 때 편리할 것. 바로 비블리오떼끄가 가구를 제안할 때 중점을 두는 가치다. 프랑스어로 ‘도서관’이라 이름 붙인 비블리오떼끄는 책이 아닌 다양한 디자인의 가구, 조명, 소품을 선별해 제안한다. 이들은 실용성, 내구성, 디자인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가구를 꾸준히 소개하는데 일본의 대표적인 목제 가구 브랜드인 가리모쿠의 제품은 특히 주목할 만하다. 가구의 소재는 물론 접착제와 도료까지 모두 친환경성을 고려하기 때문. 꾸준히 사랑받는 가리모쿠 고유의 간결하면서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은 말할 것도 없다. 북유럽 디자인을 대표하는 덴마크 브랜드 무토의 가구도 빼놓을 수 없다. 비블리오떼끄에서는 높은 내구성을 자랑하는 무토의 소파, 캐비닛, 커피 테이블, 스툴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주소 광주시 서구 무진대로 974 문의 062-351-9966, www.bibliotheque.co.kr

가리모쿠의 ‘uu22 소파’는 쉽게 꺼지지 않는 고밀도 내장재로 제작했기 때문에 오래 사용할 수 있다.




031 빈트갤러리 VINT GALLERY
대표 브랜드
피에르 잔느레, 조지 나카시마, 한스 베그네르
기타 브랜드 핀 율, 입 코포드 라슨, 아르네 보더
시간이 지날수록 그 가치가 더욱 높아지는 것들이 있다. 빈트갤러리는 1997년부터 박혜원 대표가 직접 수집한 컬렉션 가구를 만나볼 수 있는 색다른 플랫폼이다. 끊임없이 새로운 디자인이 쏟아져 나오는 21세기에 오리지널 빈티지 가구만을 고집하는 그녀의 큐레이션이 남다른 이유는 1940년대부터 1970년대까지 제작 된 아이템만을 선보이기 때문. 테이블, 의자, 조명, 수납 가구, 조명 등 다양한 제품을 다루는 빈트갤러리에서는 1년에 두세 차례 ‘빈트 컬렉티블(VINT Collectible)’의 전시를 진행한다. 다양한 디자이너 가구를 소개함으로써 대중이 빈티지 가구에 보다 쉽게 접근하게 하기 위함이다. 피에르 잔느레, 핀 율, 조지 나카시마 등 유명한 디자이너의 제품은 물론 제조사를 알 수 없는 ‘진짜’ 빈티지 아이템도 판매해 더욱 특별하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7가길 3 문의 010-5480-8245, www.vint.kr

피에르 잔느레가 디자인한 오피스 체어는 티크 나무와 케인을 소재로 했다.




032 산아래가구 SANARE
대표 브랜드
해스텐스, 프리츠 한센, 보날도
기타 브랜드 꼬떼 디자인, 무토, 감마
유럽 본사와의 직접 거래를 통해 우수한 하이엔드 리빙 브랜드의 제품을 좋은 가격으로 소개한다. 스웨덴 왕실 침대로 유명한 프리미엄 수제 침대를 만드는 해스텐스, 북유럽 가구의 대표 주자인 프리츠 한센, 이탈리아 보날도는 이 매장을 대표하는 세 개의 브랜드다. 1872년 가구 부품을 생산하는 회사로 출발했으며, 아르네 야콥센, 하이메 아욘 등 세계적인 디자이너와 협업해 컬렉션을 전개하는 프리츠 한센의 컨템퍼러리 가구, 조명 및 소품 등 다양한 컬렉션을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1936년 조반니 비토리오 보날도가 금속 전문 공정으로 가구를 제작한 것에서 시작해 현재는 목재, 금속, 유리, 저온 가공 폴리우레탄, 세라믹 등 다양한 소재를 바탕으로 모던한 스타일의 가구를 디자인한다. 보날도만의 높은 기술력은 풍부한 컬러를 품은 디자인 제품으로 완성되어 고급 가구의 면모를 여실히 보여준다. 바르톨리 디자인, 카림 라시드 등과 함께 작업하며 제품별 완벽한 생산 공정을 거쳐 제품 각각에 고유한 가치를 부여한다.
주소 대구 남구 앞산순환로 549 문의 053-655-2211, www.sanreliving.com

보날도의 ‘AX 테이블’.




033 아이디디자인 IDDESIGN
대표 브랜드
아이디디자인
덴마크의 홈 퍼니싱 브랜드 아이디디자인은 테이블웨어, 화병, 디스펜서, 패브릭 오브제 등의 리빙 액세서리부터 주방, 거실, 침실 공간을 위한 가구까지 생활 전반에 필요한 모든 아이템을 폭넓게 아우른다. 간결한 디자인과 차분한 컬러를 활용한 북유럽 감성의 가구는 물론 옐로, 퍼플, 그린 등의 비비드한 컬러를 더한 포인트 가구까지 그 종류 또한 다양하다. 기본형 가구에 국한하지 않고 확장형 테이블이나 공간 활용이 용이한 접이식 소파베드 등 실용성을 강조한 제품도 놓치지 않았다. 아이디디자인의 가구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에 맞게 제품의 다리 부분이나 패브릭의 소재 및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 반포동에 위치한 쇼룸에 방문하면 아이디디자인이 제안하는 다양한 제품 옵션을 직접 보고 고를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 66 문의 02-3477-1222, www.iddesign.com/kr

‘베니스’ 침대는 헤드에 버튼 디테일을 더한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034 스페이스로직 SPACELOGIC
대표 브랜드
USM, 허먼 밀러, 몰
기타 브랜드 토넷, 구비, 몬타나, 빌칸, 파스토에
실용적인 모던 디자인 가구를 엄선해 선보이는 편집숍 스페이스로직. USM, 허먼 밀러, 몰을 중심으로 사용자의 용도에 맞게 연출할 수 있는 모듈러 시스템 가구, 공간 활용도를 높인 수납 시스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의 오피스 가구 등 기능에 초점을 맞춘 제품을 위주로 소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페이스로직의 대표 브랜드 USM의 시그너처 라인인 할러 시스템은 견고한 스틸 크롬 소재를 사용했기 때문에 내구성이 뛰어나며 비비드한 컬러와 군더더기 없이 간결한 디자인의 조화가 매력적이다. 스페이스로직이 전개하는 또 다른 브랜드인 몰의 가구는 성장하는 아이의 신체에 맞게 높낮이나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이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사용자의 바른 자세를 유도한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754 문의 02-543-0164, www.spacelogic.co.kr

USM이 제안하는 비비드한 그린 컬러의 수납장.




035 아이스타일러스 I+STYLERS
대표 브랜드
리브스 디자인, 스퀘어루츠, 디보디
기타 브랜드 트라이포트, 마놀로 보시, 필로불라
아이스타일러스는 영국과 이탈리아, 일본 등 다양한 나라의 개성 넘치는 가구를 선보인다. 원목 가구를 다루는 디보디는 아이스타일러스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로 오래된 가옥이나 보트, 철도 등에서 가져온 티크 나무 소재를 활용해 디자인 가구를 제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세월의 흔적이 묻은 디보디의 가구는 빈티지한 질감이 인더스트리얼 무드의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영국의 디자이너 듀오가 만든 브랜드 스퀘어루츠 또한 친환경을 강조한다. 화학 염료를 사용하지 않는 ‘퓸드(Fumed)’와 ‘시어드(Seared)’ 공법으로 마감해 나무의 아름다운 질감을 살리며 원목과 함께 철제 주물을 활용해 제품의 내구성이 뛰어나다. 아이스타일러스가 소개하는 또 하나의 브랜드 리브스 디자인은 인더스트리얼 무드의 스타일링에 더하기 좋은 가구를 선보인다. 소재의 믹스 매치와 개성 있는 형태를 살린 독특한 아이템을 찾는다면 참고해도 좋겠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155 문의 02-542-3227, www.istylers.co.kr
독특한 다리 형태가 특징인 6인 식탁은 리브스 디자인 제품. 호두나무와 아연으로 제작했다.




036 아크리니아 ARCLINEA
대표 브랜드
아크리니아
1925년에 설립한 아크리니아는 이탈리아의 명품 주방 가구 브랜드로 100년 가까이 되는 깊은 역사를 자랑한다. 세계의 3대 건축가로 손꼽히는 안토니오 치테리오가 책임 디자이너로 활약하며 디자인과 실용성을 두루 갖춘 주방 인테리어를 선보인다. 최상급 마감재인 PVD 스틸을 비롯해 마블과 목재, 금속 등 다양한 소재를 아크리니아만의 감성으로 조합해 실내용 가구는 물론 실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주방 가구까지 만든다. 아크리니아의 라인 중 ‘리늄 에트 라피스(Lignum et Rapis)’는 스톤과 나무 소재를 믹스 매치해 화사하면서도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히 서랍의 소재는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마호가니, 노르딕 오크, 라치우드 중 고를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425 문의 02-6335-6298, www.instagram.com/arclinea_youandus

안토니오 치테리오가 디자인한 ‘리늄 엣 라피스’ 시리즈. 아크리니아 ARCLINEA 아일랜드 하단에 발판을 더해 편의성을 높였다.




037 언와인드 UNWIND
대표 브랜드
언와이드×아틀리에 2+ 케인 컬렉션
언와인드는 아늑하고 아름다운 공간을 지향하는 리빙 편집숍이다. 일과 휴식, 주거 공간의 경계를 허물며 단순히 가구에 머물지 않고 여유롭고 아늑한 ‘삶의 태도’를 제안한다. 어디에나 조화롭게 어울려 생활 속에 잠들어 있던 일상의 아름다움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케인 컬렉션이 대표 브랜드로 아틀리에2+(Atelier2+)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의자에서부터 옷장까지 완벽한 홈 퍼니처 라인업을 제공한다. 아틀리에2+는 건축에 대한 이해와 영감을 바탕으로 예술과 디자인의 중간에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디자인을 추구하며 미국, 오스트레일리아, 태국에 이어 한국의 언와인드에서 독창적인 그들만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아틀리에2+의 제품은 친환경적인 소재와 지속 가능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공간을 더욱 아늑하게, 보다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평범한 일상의 공간이 한 점 가구를 통해 아늑한 휴식처로 기억되는 길, 언와인드와 함께라면 어렵지 않다.
주소 서울시 서초구 동광로49길 74 문의 02-535-4974, www.unwind.kr
리조트를 연상케 하는 아틀리에 2+의 케인 컬렉션.




038 아상블라주 ASSEMBLAGE
대표 브랜드
보치, e15, 모더니카
기타 브랜드 마지스
학동역 근처에 위치한 편집숍 아상블라주는 어느 특정 제품이 부각되기보다는 여러 브랜드의 가구와 조명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공간을 추구한다. 보치, e15, 모더니카, 마지스 등의 가구와 조명을 다양하게 선보이는 쇼룸은 침실이나 거실 등 편안한 집의 공간처럼 연출한 것이 특징. 다양한 브랜드의 균형을 추구하는 이들의 가치를 담았다. 모든 제품을 밴쿠버 본사에서 제작하는 보치는 전원을 켰을 때는 물론 껐을 때조차도 하나의 오브제와 같은 아우라를 뿜는 유리 소재의 조명을 선보인다. 보치 조명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다양한 컬러 옵션이 있어 설치하고자 하는 공간의 분위기에 맞게, 또 원하는 개수만큼 조명을 고를 수 있다. 독보적인 원목 가공 기술을 겸비한 e15는 아상블라주를 대표하는 또 다른 브랜드다. 아상블라주는 목재뿐만 아니라 메탈과 유리, 패브릭 등 여러 소재를 믹스 매치한 가구를 제작하는 e15의 다양한 디자인을 폭넓게 다루고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38길 14 문의 02-512-6424, www.instagram.com/assemblage_seoul

보치의 28시리즈 조명은 다양한 컬러 옵션이 있어 원하는 분위기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039 에스하우츠 S.HOUZ
대표 브랜드
몬타나, 거스, 루이스 폴센
북유럽 감성의 가구를 선보이는 에스하우츠는 일상 속의 소소한 행복을 추구하는 덴마크의 ‘휘게(Hygge) 라이프’를 지향한다. 몬타나와 거스의 가구, 루이스 폴센의 조명을 중심적으로 다루며 뱅앤올룹슨의 스피커와 미소카의 칫솔 등 생활의 편의를 높이는 아이템도 함께 제안하고 있다. 원하는 조합으로 공간에 맞게 자유자재로 연출할 수 있는 몬타나의 모듈 가구는 에스하우츠의 시그너처 아이템이다. 무려 36개 유닛과 42가지 컬러를 조합해 벽면에 설치하거나 쌓을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의 수납 가구로 활용하기 제격이다. 에스하우츠와 그 결을 함께하는 또 하나의 브랜드 거스는 실용적이면서도 불필요한 장식 요소를 모두 배제해 간결한 디자인의 가구를 선보인다. 특히 미니멀한 외형의 ‘앳우드 소파’는 좌판의 탄성이 좋아 오랜 시간이 지나도 본래의 형태를 유지한다.
주소 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 64 문의 02-595-1159, s-houz.com

거스의 ‘앳우드 소파’는 내구성이 좋은 호두나무로 다리를 제작했다.




040 에이치픽스 HPIX
대표 브랜드
볼리아, 텍타, 롤로이 러그, 단테
기타 브랜드 앤트레디션, 아르텍, 크래프트 콤바인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이라면 다양한 가구는 물론 조명, 홈 데코 아이템까지 폭넓게 아우르는 에이치픽스를 한 번쯤은 들어봤을 테다. 볼리아, 텍타, 롤로이 러그, 단테를 비롯해 국내외 개성 넘치는 아이템을 소비자에게 선보이며 온라인 웹사이트에서는 시즌별로 시기성에 맞는 아이템을 모아 제안하기도 한다. 에이치픽스가 특히 중점을 두는 브랜드 텍타는 최소한의 디자인 요소로 그려낸 가구를 소개한다. 텍타 가구의 매력 포인트는 단연 다리 디자인. 4개의 다리로 좌석을 지지하는 방식이 아닌 L자 모양으로 구부린 형태를 선택해 독창적인 외형을 자랑한다. 에이치픽스의 또 다른 브랜드 볼리아는 이들이 내세운 ‘똑같이 사는 사람은 단한 명도 없습니다’라는 슬로건에서 알 수 있듯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커스터마이징 가구에 주력한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255-1의 02-3461-0172, hpix.co.kr

단테의 ‘샤롯데 라운지체어’.




041 에이스에비뉴 ACE AVENUE
대표 브랜드
알플렉스, 박스터, 리바1920, 포라다
기타 브랜드 크리스탈리아, 마이 홈 컬렉션, 엠디 하우스, 스트레스리스, 에이스침대
해외 가구가 국내로 들어오면서 책정되는 가격이 다소 부담스러웠다면 에이스에비뉴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의 가격은 유럽의 현지 매장과 동일하게 유로화로 표기하고 그날의 환율에 따라 가격을 정하기 때문에 보다 합리적인 구매를 할 수 있다. 에이스에비뉴는 정통적인 클래식 디자인부터 실용성에 초점을 둔 모던한 스타일의 가구까지 폭넓게 다룬다. 모던하면서도 유니크한 감성을 지닌 알플렉스, 가죽을 활용해 다양한 스타일의 가구를 선보이는 박스터, 친환경성에 가치를 두고 원목 소재의 업사이클링 가구를 제작하는 리바1920, 나무를 소재로 마치 예술 작품과 같은 유니크한 디자인의 가구를 소개하는 포라다를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를 폭넓게 전개하며 시즌마다 새로운 디자인의 컬렉션을 꾸준히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트렌디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218 문의 02-541-1001, www.aceavenue.co.kr

클래식한 디자인의 가죽 소파는 박스터 제품.




042 유로세라믹 EURO CERAMIC
대표 브랜드
우메이, 노몬, 덱소
타일 전문 회사인 유로세라믹은 타일 마감재뿐만 아니라 건축 자재, 가구, 벽지, 조명, 홈 액세서리 등 공간을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를 아우른다. 이들이 전개하는 제품은 4층으로 구성한 유로 타워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는데 유로세라믹만의 개성이 담긴 타일, 도기, 수전, 조명, 패브릭 등을 직접 보고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이들이 소개하는 브랜드 덱소는 이탈리아 브랜드로 상판은 세라믹 소재, 다리는 알루미늄으로 만들기 때문에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유로세라믹이 다루는 브랜드 우메이는 하나의 예술 작품이나 오브제로도 손색없을 만큼 장식적인 조명을 선보인다. 여러개의 조각이 하나의 형태로 빚어지는 외형은 우메이만의 시그너처 디자인이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127길 14 문의 02-543-6031, www.eurotile.co.kr

모던한 디자인의 시계는 노몬.




043 웰즈 WELLZ
대표 브랜드
에드라, 모오이, BD 바르셀로나 디자인
기타 브랜드 보날도, 칸디 하우스, 트레쿠, 나니 마르키나
총 6개 층에 달하는 넓은 규모의 웰즈 쇼룸에서는 가구, 조명, 패브릭, 인테리어 소품 등 공간을 채우는 모든 요소를 직접 보고 선택할 수 있다.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클래식 디자인의 가구와 리미티드 에디션부터 가장 트렌디한 아이템까지 폭넓게 다루는 것이 이곳의 장점이다. 웰즈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공간에 맞는 가구나 데커레이션 콘셉트 제안부터 현장 세팅, 컨설팅 등 폭넓은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므로 보다 실질적인 인테리어 디자인 혜택을 누리는 것이 가능하다. 웰즈는 모던한 가구를 선보이는 보날도, 아트워크를 연상시키는 가구를 제작하는 에드라, 전통과 현대의 감각을 접목한 트레쿠, 수공예 러그를 제안하는 나니 마르키나 등 다양한 브랜드의 아이템을 소개한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729 문의 02-511-7911, www.wellz.co.kr

BD 바르셀로나 디자인의 ‘섄티(Shanty)’ 캐비닛.




044 에이후스 A/HUS
대표 브랜드
칼 한센 & 선, 아르텍, 비트라, 게오르그 옌센
기타 브랜드 허먼 밀러, 하우스 오브 핀 율, PP 모블러, 마루니
덴마크어로 ‘집’을 의미하는 ‘HUS’에 ‘A’를 더한 에이후스(A/HUS)는 실용성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지향하는 디자이너 컬렉션 숍으로, 단순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주는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의 가구, 조명 그리고 소품을 판매한다. 이들이 전개하는 덴마크 브랜드 칼 한센 & 선의 대표 아이템으로는 전설적인 가구 디자이너이자 건축가였던 한스 베그네르의 와이 체어가 있다. 어떤 방향에서 보더라도 의자가 그려내는 선이 아름답게 느껴지는 것이 매력으로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에이후스에서는 주로 핀란드산 자작나무로 제작한 가구를 선보이는 아르텍, 유니크한 형태와 비비드한 색감이 돋보이는 의자로 유명한 비트라, 나무의 결이 그대로 드러나는 차분한 분위기의 마루니 그리고 이들 외에도 개성 있는 여러 브랜드의 가구를 만나볼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 413 문의 02-3785-0860, www.a-hus.net

쌓아서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공간 활용도가 높은 아르텍의 스툴. 비트라의 ‘스탠더드 체어’는 장 푸르베가 디자인한 제품.




045 이튼알렌 ETHAN ALLEN
대표 브랜드
이튼알렌
가구, 소품, 침구를 포함해 실내 인테리어의 모든 것을 폭넓게 다루는 미국 브랜드 이튼알렌은 1932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편의성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두루 갖춘 컬렉션을 선보여왔다. 까다로운 생산 기준을 거쳐 완성한 이들의 아이템은 그 제품력을 인정받아 현재는 전 세계에 30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더불어 이튼알렌은 고객에게 무료 디자인과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구체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커스터마이징 서비스의 경우 하나의 가구를 들일 때 겉면의 소재와 내장재는 물론 세부적인 디테일까지 모두 자신의 스타일대로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다. 시간이 지나도 질리지 않는 클래식한 디자인의 이튼알렌 컬렉션은 국내에서는 서울, 대전, 부산의 쇼룸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538 문의 02-514-5599, www.ethanallen.co.kr

간결하고 날렵한 선이 돋보이는 이튼알렌의 가구로 연출한 침실.




046 이노메싸 INNOMETSA
대표 브랜드
헤이, 앤트레디션, 프레데리시아, 루이스 폴센
기타 브랜드 이노베이션 리빙, 웬델보, 스텔라 웍스, 구비
혁신을 의미하는 ‘이노베이션(Innovation)’과 핀란드어로 숲을 의미하는 ‘멧사(Metsa)’를 합친 이름의 이노메싸는 북유럽 리빙 트렌드를 전하는 편집숍이다. 양재동에 위치한 5층 규모의 쇼룸에서는 이들이 소개하는 50여 개 브랜드의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북유럽 디자인의 전성기가 시작되었던 1950년대에서 1960년대의 디자인을 살린 헤이, 유니크한 디자인과 소재의 믹스 매치가 돋보이는 앤트레디션, 간결하고 구조적인 디자인의 스텔라 웍스, 수납 시스템을 다루는 스트링 등 저마다의 아이덴티티가 드러난 브랜드의 아이템을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 또한 넓다. 더불어 이노메싸에서는 덴마크 리빙 브랜드 헤이의 단독 스토어를 각각 이태원과 가로수길에 오픈해 운영하고 있으며 그동안 국내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다양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주소 서울시 서초구 양재천로 127번지 문의 02-3463-7752, www.innometsa.com

베르판의 ‘플라워팟’ 조명. 고급스러운 마블 패턴의 상판과 다리의 간결한 라인이 멋스러운 조화를 이루는 구비의 테이블.




047 이유엠컬렉션 EUM COLLECTION
대표 브랜드
미셸페랑, 보자리노, 오네뜨컬렉션
기타 브랜드 듀바리, 두비비에, 칸디아, 힐러리디비
2002년에 설립된 이유엠컬렉션은 트렌디한 감각으로 프랑스, 포르투갈, 이탈리아 등에서 엄선한 프리미엄 가구를 소개한다. 고객과의 신뢰와 소통을 무엇보다 중요시하기 때문에 제품을 직접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개념에서 더 나아가 공간을 어떻게 연출하면 좋을지 실질적인 팁을 제안하는 공간 디스플레이 컨설팅도 함께 진행한다. 이유엠컬렉션이 전개하는 브랜드 중 미셸페랑은 특히 주목할 만하다. 고전 영화에 나올 법한 클래식한 외형에 과감한 컬러나 패턴을 더해 브랜드만의 유니크한 디자인을 완성하기 때문. 공간이 다소 밋밋하다면 포인트 가구로 활용하기 좋은 가구를 다양하게 제안한다. 이 외에도 이유엠컬렉션에서는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소재 베지터블 태닝 가죽을 사용해 수제 소파를 제작하는 보자리노를 비롯해 오네뜨컬렉션, 듀바리 등 여러 브랜드를 함께 다루고 있다.
주소 안산시 단원구 광덕3로 25 문의 031-485-7322, www.eumcollection.com

럭셔리한 무드의 ‘엘리제 킹사이즈 침대’는 미셸페랑 제품으로 모던 프렌치 인테리어에 잘 어울린다.




048 인노바드 INNOVAD
대표 브랜드
허먼밀러
인노바드는 국내 최초로 허먼밀러의 제품을 공식적으로 수입하기 시작해 지금까지 찰스 임스, 조지 넬슨 등의 저명한 디자이너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뉴욕 현대 미술관, 휘트니 미술관 등에 제품이 전시될 만큼 그 가치를 인정받은 브랜드 허먼밀러도 처음부터 안정적인 것은 아니었다. 20세기 중반 작은 회사로 시작해 전통 목제 가구를 만들다가 1930년대에 미국 대공황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길버트 로드, 조지 넬슨, 찰스 임스를 순서대로 영입했고 이러한 과정을 거쳐 미국의 근대 가구 시장을 선도하게 된 것이다. 이들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모던한 외형을 적용한 다양한 사무용 가구를 꾸준히 선보여왔으며 알렉산더 지라드, 이사무 노구치, 로버트 프롭스트, 빌 스텀프 등 수많은 디자이너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가구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557 문의 02-515-3660, www.innovad.co.kr

‘넬슨 스웨그 레그 데스크’는 레트로풍의 디자인이 돋보인다.




049 인피니 INFINI
대표 브랜드
B&B이탈리아, 바이스프링, 조르제티
기타 브랜드 막스알토, 폴트로나 프루나
정교한 디테일로 완성한 모던 컨템퍼러리 디자인 가구와 함께 하이엔드 럭셔리 라이프를 소개하는 인피니는 1989년 설립 이래 세계적인 브랜드와 함께해왔다.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인 B&B이탈리아는 혁신적인 가구 제조 기술로 디자인업계를 놀라게 하는 브랜드다. 세계 최초로 폴리우레탄 폼 몰딩 기술을 가구 제작에 도입하거나 소파 프레임을 목재가 아닌 스틸 구조를 사용해 더욱 견고하게 만드는 등 새로운 재료와 기술에 대한 연구는 이 브랜드의 핵심 가치다. 또한 100% 천연 소재로 만드는 영국산 프리미엄 베드 브랜드 바이스프링의 컬렉션도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브랜드의 베드는 영국 왕실에서 3대째 사용하고 있는데 세계 최초로 고안한 개별 포켓 타입 스프링과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영국산 울, 말총, 실크 등 엄선한 천연 소재로 만든다. 수공예가의 뛰어난 기술을 바탕으로 가구를 제작해온 120년의 전통의 조르제티는 자연의 나무 소재를 주로 사용한 가구를 선보며 클래식한 품위를 드러낸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777 문의 02-3447-6000, www.infini.co.kr

B&B 이탈리아의 세리 업(Series Up).




050 인다디자인 INDAHDESIGN
대표 브랜드
케네스 코본푸, 하이브
인다디자인에서는 자연에서 모티프를 얻어 만든 독창적이고 유니크한 가구를 소개한다. 이들이 전개하는 브랜드 케네스 코본푸는 동명의 디자이너 제품을 소개하는데 모두 하나의 예술 작품에 가깝다. 그의 대표적 작품인 ‘드라그넷’ 시리즈는 철제 틀에 천을 감아 제작해 그물 형태의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비비드한 색감이 공간에 화려한 분위기를 가미한다. 이 밖에도 손바느질로 제작해 완성도를 높인 꽃 형태의 ‘블룸’ 안락의자나 드레스의 치맛자락을 모티프로 디자인한 ‘판당고’ 조명은 모두 케네스 코본푸만의 독특한 감성을 담아 매력적이다. 인다디자인에서 전개하는 또 하나의 브랜드 하이브는 케네스 코본푸의 감독하에 색다른 조명과 소품을 제작하자는 취지로 모인 디자이너와 장인들이 운영한다. 라탄이나 마닐라 삼 등의 천연 소재와 수공예 방식을 결합해 보다 완성도 높은 제품을 선보인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139길 5 문의 02-546-0661, www.indahdesign.com

장식적인 보디가 하나의 오브제 역할을 하는 플로어 램프. 동양적인 무드의 ‘카이 오 플로어 램프’ 시리즈.




051 작은언니네가구점 LITTLE SISTERS FURNITURE
대표 브랜드
디스트릭트에잇, 다릴, 빌라르방
기타 브랜드 우븐플러스, 시에스타, 티크마스터 등
시간의 흐름을 품은 목재의 결, 레트로와 현대를 넘나드는 우드와 철재 소재의 가구는 작은언니네가구점을 이루는 대표적 아이템이다. 각 브랜드는 개성 가득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클래식과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을 넘나든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대런의 프로젝트 회사가 전개하는 디스트릭트에잇은 개별적인 상업, 주거 공간 프로젝트의 경험을 통해 쌓은 노하우와 디자인 철학으로 전통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의 가구를 선보인다. 빌라르방은 매일 여행하는 삶을 모토로 태양빛을 닮은 지중해 스타일의 오브제와 함께 오랜 여정의 흔적이 고스란히 담긴 티크 원목 가구를 소개한다. 2012년 스페인 이비자에서 시작한 토털 리빙 브랜드인 다릴은 디자이너 다비드 호프라(David Jofra)가 설립했다. 인도네시아 자바에서 공수한 고품질의 티크로 컬렉션을 완성하는데 고재 티크는 지속 가능한 소재일 뿐만 아니라 시간을 견디며 자연스럽게 형성된 결과 색이 가구의 흥미로운 특징이 된다.
주소 대전시 서구 계룡로 586 문의 1588-3056, www.littlesistersfurniture.com

다릴스의 솔로 사이드 보드.




052 제르바소니 GERVASONI
대표 브랜드
제르바소니
장인 정신, 수공예 제작 방식, 소재의 적절한 혼합은 제르바소니의 디자인을 이루는 주요 요소다. 1882년에 설립되어 3대에 걸쳐 130년이 넘는 역사를 이어온 이탈리아 브랜드로 소파, 체어, 테이블, 베드 조명은 물론 아웃도어 가구의 영역까지 넘나들며 다양한 제품을 전개한다. 시그너처 컬렉션인 ‘고스트’, ‘브릭’, ‘누볼라’, ‘넥스트’, ‘인아웃’을 포함해 25개가 넘는 컬렉션을 선보이는데 각각의 색깔을 분명하게 지니면서도 믹스 매치가 가능하다. 아트디렉터인 이탈리아 디자이너 파올라 나보네를 비롯해 마르코 피바, 마이클 소두, 재스퍼 스타텁 등과 같은 감각적인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소재에 대한 실험을 계속해나가면서 아름다움의 완성도를 높인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133길 8 문의 070-4209-0827, www.gervasoni.co.kr

제르바소니의 카르.




053 짐블랑 J’AIME BLANC
대표 브랜드
무어만, 프라마, 발레리 오브젝트
기타 브랜드 아르텍, 클라시콘, 펌리빙, 무토, 브리온베가 등
모던, 클래식, 빈티지, 유니크 등 다양한 스타일의 가구와 조명, 패브릭 아이템 및 디자인 소품을 통해 감각적인 리빙 트렌드를 소개하는 셀렉트 숍이다. 독일 남부의 작은 마을에서 탄생한 가구 브랜드인 무어만은 단순함 속에 담긴 혁신을 드러내는 제품을 선보이며 코펜하겐을 기반으로 하는 프라마는 기하학적인 형태에 자연스러운 마감이 돋보이는 정직하면서도 순수한 디자인을 목표로 한다. 또한 발레리 오브젝트는 벨기에 안트베르펜에 기반을 둔 브랜드로 디자이너, 건축가, 예술가 등과 협력해 컬렉션을 완성해나간다. 짐블랑에서 만나볼 수 있는 뮬러 반 세베렌의 가구는 조화로운 컬러의 배합 속에 섬세한 라인이 돋보이는 직관적인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20길 21 문의 070-8842-0835, www.jaimeblanc.com

무토의 커버 라운지 체어와 브리온베가의 라디오포노그라포.




054 챕터원 CHAPTER 1
대표 브랜드
페이 투굿, L&Z, 스틸 라이프
기타 브랜드 HMM, 녹녹, 리브룸 등
유니크한 공간, 다양한 삶의 방식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하며 아름다움의 가치에 대해 고민하는 셀렉트 숍이다. 챕터원은 자체 제작 상품을 선보이고 국내 디자이너와 협업해 한국형 리빙 제품 개발과 같이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위해 도전 중이다. 2013년에 오픈한 챕터원 셀렉트는 국내 디자이너를 포함한 여러 리빙 브랜드의 디자인 소품과 소가구 위주로 구성했다. 2016년에 연 챕터원 꼴렉트는 컬렉터의 취향과 브랜드 철학을 중시해 안목과 취향을 고려한 주거 스타일을 제안하며 브랜드의 제한 없이 가구와 오브제, 공예 작품을 한데 모아 소개하는 공간이다. 2018년에 문을 연 세 번째 매장인 챕터원 에디트는 아시아 고유의 감성과 함께 수공품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특히 기성 브랜드와는 다른 방향의 제작 방식과 콘셉트, 소재의 특성을 살린 핸드메이드 형태의 제품을 내놓는 제프리 비 스몰, 페예 투굿 등은 이곳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다.
주소 서울시 서초구 나루터로 65 문의 02-3447-8001, www.chapterone.kr

페이 투굿의 롤리 폴리 체어.




055 크리에이티브랩 CREATIVE LAB
대표 브랜드
까시나, 아르마니 까사, 사보이어
기타 브랜드 카펠리니, 로로 피아나 인테리어, 구비
크리에이티브랩은 2004년 아르마니 까사를 국내에 소개하며 홈 퍼니싱의 새로운 영역을 열었다.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세계 최고의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고 공간 컨설팅 사업을 통해 다양한 클라이언트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2006년 아르마니 까사 쇼룸 오픈을 시작으로 아르마니 스타일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며 아르마니 까사, 돌치, 피오리를 한꺼번에 만날 수 있도록 쇼룸을 꾸몄다. 과장된 기교가 없는 절제된 디자인으로부터 표출되는 고급스러움을 지향한다. 까시나는 1927년 설립되어 이탈리아 디자인을 대표하는 가구로 자리매김했다. 까시나의 가구를 배제하고 가구의 역사를 논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까시나의 기념비적인 작품은 퀄리티 높은 독특한 디자인, 전통의 미를 동시에 간직한다. 시대와 유행을 초월한 새로운 디자인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해 디자인사에 남을 작품이 즐비하다. 최고급 호텔 수준에 어울리는 세계에서 가장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사보이어 호텔의 야심 찬 계획을 바탕으로 론칭한 사보이어 침대 컬렉션도 크리에이티브랩에서 소개한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743 문의 02-516-1743, www.crlb.co.kr

까시나의 LC4.




056 키아샤 KIASHA
대표 브랜드
포인트 SL, 데돈, 리나 퍼니처
국내에도 발코니와 테라스 문화가 점차 확산되고 있지만 그에 맞는 디자인 가구를 들이기란 쉽지 않다. 디자인과 품질을 만족시키는 야외용 가구를 찾는다면 키아샤를 방문할 것. 1996년 국내에 장식용 토기를 처음으로 소개하면서 문을 연 키아샤는 훗날 데돈과 포인트 SL, 리나 퍼니처 등 해외 가구업체와의 교류를 바탕으로 야외용 가구와 주문 제작 가구를 전문으로 소개하는 기업으로 영역을 확장했다. 키아샤에서 만나볼 수 있는 포인트 SL은 1920년부터 가구를 제작한 스페인의 아웃도어 가구업체로 이곳의 제품은 포시즌 홍콩 등 해외 유수한 호텔에서 사용한다. 모든 컬렉션은 신토텍스(Shintotex)라고 부르는 PE 계열 소재나 내구성이 좋은 패브릭인 선브렐라(Sunbrella) 등으로 만들어 실내외 어디에서 사용해도 변색, 변형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독일 아웃도어 가구 브랜드인 데돈은 필립 스탁, 장 마리 마소, 스티븐 벅스 등 유명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고급 야외용 가구를 선보인다. 또한 여러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바 있는 리나 퍼니처는 슬로베니아에서 가구를 생산하는데 탁월한 내구성으로 전 세계의 가정, 사무실, 상업 공간에 두루 쓰인다.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판교로44번길 17-1 문의 031-707-5229, www.kiasha.com

리나 퍼니처의 프로즌 볼과 문.




057 칸디아 CANDIA
대표 브랜드
칸디아
칸디아는 1973년에 그리스 아테네에서 출발한 매트리스 브랜드다. 질 높은 숙면의 중요성을 인식해 1980년 수제 매트리스 산업이 발달한 영국으로 넘어가 사보이어와 바이스프링으로부터 프리미엄 제작 기술을 배워 더욱 좋은 품질의 매트리스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말총과 낙타털, 캐시미어, 코튼, 울 등 최상급 천연 재료를 사용하고 숙련된 장인의 손길을 통해 수제 매트리스를 완성한다. 칸디아 매트리스 핵심은 코튼 칼리코 포켓 스프링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제조 시 인체에 유해한 접착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세계 최초로 올리브 오일로 처리한 비스코스 원단을 사용해 항균 기능을 향상시켰다. 또한 코튼 칼리코 스프링은 매트리스 내부의 통기성을 높여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연간 12만 개 이상을 생산하는 그리스 최대 매트리스 제조 회사인 칸디아는 2017년의 한국 쇼룸 오픈을 시작으로 국내에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149길 10 문의 02-514-2233, www.armong.co.kr

최고급 소재로 완성한 칸디아의 이오니언 브리즈.




058 체어갤러리 CHAIR GALLERY
대표 브랜드
비트라, 아르텍, 글로
기타 브랜드 BD 바르셀로나 디자인, 스투아, 페드랄리
해외 유명 디자인업체와의 연계를 통해 세계적인 브랜드 가구를 직수입해 판매하는 한편 자체 디자인을 개발하며 디자인 가구 회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체어갤러리가 소개하는 대표적인 브랜드는 아이코닉한 디자인으로 우리에 친숙한 비트라와 아르텍, 글로다. 사무실과 주거 공간, 공공장소 등 여러 종류의 인테리어에 적용 가능한 디자인을 제안하는 비트라는 불필요한 요소를 배제하고 지속성이 있는 실용적인 제품을 선보인다. 단순히 디자인 회사를 넘어 뮤지엄 운영과 워크숍, 출판 사업 등 폭넓은 활동으로 브랜드가 지향하는 관점과 철학을 공유하기도 한다. 1935년 헬싱키에서 알바 알토가 설립한 아르텍은 가구를 팔고 전시 및 기타 교육적 방법으로 현대 삶의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삼고 디자인과 건축, 예술의 교차점에서 여러 신제품을 개발한다. ‘스툴 60’은 아르텍을 모르는 이들도 한 번쯤은 본적이 있는 아이코닉한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149길 10 문의 02-540-0194, www.chairgallery.co.kr

비트라의 스탠더드. 비트라의 임스 파이버글라스 사이드 체어, 임스 플라스틱 암체어, 임스 플라스틱 사이드 체어.




059 파넬 PARNELL
대표 브랜드
트리뷰, 몽티니, 하버
기타 브랜드 우븐플러스, 앤티크 하우스, 키안 등
집다운 집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세계 각국에서 수입한 가구와 소품으로 편안한 유러피안 스타일을 선보이는 편집 브랜드다. 2018년에는 빌라 드 파넬을 오픈하면서 기존의 인테리어 아이템과 함께 아웃도어 제품도 소개해 전반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브랜드로 거듭났다. 파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벨기에 디자인 하우스 트리뷰는 모던한 스타일의 아웃도어 가구를 내놓는데 독특한 요소를 가진 간결한 선으로 대변되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인도어 인테리어 가구의 정교함에 견주어도 손색없을 정도의 섬세한 완성도를 자랑한다. 이 외에도 파넬은 어떤 날씨와 환경에도 버티는 강한 내구성의 아웃도어 가구, 하버의 제품도 소개한다. 로맨틱하고 클래식한 가구를 찾고 있다면 단연 몽티니다. 프랑스 디자이너 에마뉘엘 드 스토파니의 브랜드로 밝은 컬러와 매치된 현대적인 디테일이 새로운 프렌치 클래식을 보여준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49길 39 문의 02-3443-3983, www.parnell.co.kr

트리뷰의 토스카 방줴 다이닝 테이블과 암체어.




060 페르몹 FERMOB
대표 브랜드
페르몹
비비드한 컬러에 간결한 선이 돋보이는 아웃도어 가구 브랜드 페르몹은 에펠탑을 모티프로 디자인한 비스트로 체어를 시작으로 전 세계에 알려졌다. 페르몹이 선보이는 24가지 기본 컬러는 자체 개발한 컬러 팔레트로 매년 2가지 색상을 추가하고 2가지를 삭제해 24개를 일정하게 유지한다. 가구의 생산은 전통적인 제작기법으로 완성된다. 비스트로 체어 역시 작은 부품의 금형까지 모두 직접 만들기 때문에 품질 관리가 용이할뿐더러 더욱 튼튼한 가구를 만들어낸다. 의자의 좌판과 다리 접합 부분은 용접을 하지 않고 특수 테이프로 연결해 틈새 부식을 막아주므로 야외에서 오랜 시간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모든 제품은 친환경적인 공정으로 생산한다. 중금속을 포함하지 않은 도료와 리사이클이 가능한 재료만을 사용하고 파우더 코팅 기법 공정 때에도 분말 형태의 페인트를 사용해 제로웨이스트를 고수한다.
주소 대구시 수성구 무학로 39-1 문의 053-784-1172, www.fermobkorea.com

페르몹의 루이지안 벤치.




061 폴리폼 POLIFORM
대표 브랜드
폴리폼
폴리폼은 1942년 설립 이후 컬렉션을 확대 전개하며 이동식 가구와 시스템 가구 두 분야 모두에서 공고한 입지를 다졌다. 폴리폼의 이동식 가구는 이탈리아 특유의 웅장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이 주는 매력을 갖추었다. 또한 시스템 가구는 이런 디자인 아이텐티티를 분명하게 지키면서도 다기능성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공간에 추가할 수 있는 용이성까지 더했다. 제품을 만들 때에는 최상의 소재를 선택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2018년부터는 폴리폼 홈과 폴리폼 키친 라인으로 공간별 더욱 세분화된 가구를 선보이면서 본격적으로 종합 가구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배치할 수 있는 시스템 가구는 불필요한 가구와 공간의 소비를 줄여주므로 지속 가능한 디자인 트렌드와도 일맥상 통한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170 문의 02-3445-1990, www.disamobili.co.kr

폴리폼 키친의 피닉스 컬렉션.




062 프리츠 한센 REPUBLIC OF FRITZ HANSEN
대표 브랜드
프리츠 한센
세계 최고 디자이너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한 시대를 앞서가는 선구적인 디자인으로 사랑받은 프리츠 한센은 1872년 덴마크에서 설립된 이후 크게 클래식 컬렉션와 컨템퍼러리 컬렉션으로 나누어 제품을 전개한다. 아르네 야콥센의 ‘에그’, ‘스완’ 및 ‘시리즈 7’ 체어, 폴 키에르홀름의 ‘PK22’ 체어, ‘PK80’ 데이베드는 클래식 컬렉션의 주요 제품 라인이다. 컨템퍼러리 컬렉션은 하이메 아욘, 피에로 리소니, 캐스퍼 살토, 세실리에 만즈 등 오늘날 가장 주목받는 디자이너의 가구와 액세서리로 구성되어 있다. 두 컬렉션 모두 디자인과 아트의 경계를 허물며 과감한 방식을 접목해 기능과 디자인을 동시에 이끌어내므로 예술적으로도 완성도가 높다.2015년부터 덴마크 조명 브랜드인 라이트이어가 프리츠 한센의 식구가 되었다.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디자이너와 건축가와의 작업을 통해 전통과 혁신을 통합한 조명을 개발하고 제작한다. 장인 정신과 높은 품질, 타임리스 디자인에 부합하는 프리츠 한센의 자랑스러운 전통을 함께 이어나가고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46길 15 문의 02-511-6326, www.fritzhansen.com

물방을 디자인의 드랍 체어. 시그너처 디자인인 드롭 체어, 에그 체어, 스완 체어.




063 플렉스폼 FLEXFORM
대표 브랜드
플렉스폼
1940년 로메오, 피에트로, 아고스티노 세 사람이 설립한 피글리 디 조반니 갈림베르티(Figli di Giovanni Galimberti)라는 이탈리아 가구 회사는 20여 년간 이끌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1959년 플렉스폼이라는 브랜드를 선보였다. 그리고 1970년 초기 많은 디자이너와 합작해 창의적이고 모던한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이며 이탈리아 가구의 명성을 세계 시장에 알리기 시작했다. 무엇보다도 1990년대부터 함께한 이탈리아 건축가 안토니오 치테리오의 컬렉션은 플렉스폼을 전 세계적으로 알리는 데 많은 기여를 했다.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최고의 원목과 스틸만을 사용하고 변치 않는 제작방식으로 오랜 기간 동안 일정하게 완벽한 퀄리티를 유지해오고 있다. 현재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플렉스폼의 수석 디자이너인 안토니오 치테리오가 디자인을 총괄한 불가리 호텔은 그의 작품 철학과 플렉스폼의 진가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149길 9 문의 02-512-2300, www.flexform.it

모던한 디자인의 캄피엘로 소파.




064 핀치 PINCH
대표 브랜드
블루닷
기타 브랜드 자, 비스타 알 에그레 아틀란티스, 보르미올리 로코
셀렉트 숍 핀치는 2014년 블루닷의 가구를 본격적으로 소개하기 시작했다. 블루닷은 디자이너 모리아스 블랭크와 존 크리스타코가 미국 미네소타에서 시작한 모던 퍼니처 브랜드다. ‘생활의 가치를 즐기다’를 모토로 보다 많은 사람의 생활 공간에 모던 디자인 제품으로부터 비롯되는 즐거움과 가치를 전달하고자 한다. 블루닷의 디자이너는 제품 기능 중심으로 더 아름답게, 효율적으로 표현하는 데 힘쓴다. 좋은 디자인이란 유용하며 합리적인 가격이어야 하고 소비의 가치가 있어야 한다고 믿는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한다. 협업으로 이루어지는 모든 작업은 콘셉트에 대해 토론하는 단순한 공유에 그치지 않고 아이디어에서 완성물을 내놓기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해 더욱 특별하다. 핀치에서는 프랑스 스톤웨어 브랜드인 자의 디너웨어, 포르투갈 포슬린 기술의 정수를 보여주는 비스타 알 에그레 아틀란티스의 화이트 도가지 제품, 실용적인 글라스웨어를 선보이는 이탈리아의 보르미올리 로코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506 문의 02-3445-5458, www.pinch.co.kr

블루닷의 버디 다이닝 체어와 당 콘솔.




065 하우스 오브 핀 율 HOUSE OF FINN JUHL
대표 브랜드
하우스 오브 핀 율
북유럽 디자인이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사람 중 하나인 핀 율은 기능을 중시한 전형적인 북유럽 가구에서 탈피해 예술 조각 같은 비범한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인다. 그는 건축가였지만 가구와 예술 작품이 빚어내는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건축의 전체와 연결된다고 생각해 가구 디자인을 시작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자신의 집에 놓고 쓸 가구를 만들었기에 상품화를 염두에 두지 않아 더욱 독창성 있는 디자인을 선보일 수 있었다. 건축물 같은 프레임의 독특한 구조, 대담하게 섞은 다양한 소재, 그리고 자유자재로 다룬 컬러의 배합 등 그의 재치와 해학은 가구 곳곳에서 드러난다. 2016년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하우스 오프 핀 율을 개관해 전시와 함께 핀 율의 디자인을 소개하고 있다. 김희원 작가의 ‘섬원스 윈도 핀 율(Someone’s Window Finn Juhl)’ 작품은 가구와 어우러져 실제 핀 율의 집에 와 있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회나무로13가길 25-1 문의 02-749-0429, www.galerieerd.com

시그너처 디자인인 치프테인 체어.




066 허드슨퍼니처 HUDSON FURNITURE
대표 브랜드
허드슨퍼니처
뉴욕을 기반으로 한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인 허드슨퍼니처는 250~300년 된 나무를 인위적으로 베어 수집하지 않고 자연 재해나 태풍으로 쓰러진 것만을 활용해 가구를 만든다. 원목의 갈라짐이나 변형을 최소화하는 데 심혈을 기울여 자연 속에서 오랜 시간을 견뎌낸 세월을 오롯이 담은 허드슨퍼니처의 가구는 하나의 작품으로도 의미가 있다. 웅장한 느낌의 가구는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 소재에서 오는 특유의 아름다움이 드러난다. 설립자이자 디자이너인 발라스 베일러는 나무가 지닌 고유의 결과 선의 미를 극대화하고 시간의 흐름에 의해 자연스럽게 생긴 흔적을 감각적으로 담아낸다. 국내에서는 청담동에 위치한 쇼룸에서 허드슨퍼니처의 우아한 작품 세계를 만나볼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80길 33 문의 02-516-3011, www.hudsonfurnitureinc.com

내추럴한 질감의 나이트 베이스(Knight Base) 테이블.




067 해스텐스 HASTENS
대표 브랜드
해스텐스
스웨덴 왕실 침대를 생산하는 해스텐스는 160여 년의 역사를 이어온 세계적인 침대 브랜드로 울, 면, 아마, 스웨덴산 소나무 등 100% 천연 소재만을 사용해 만든다. 여기에 오랜 기간 동안 축적된 노하우와 장인 정신을 더해 침대를 완성하는데 프리미엄 천연 소재와 기술력의 결합은 제품의 기능으로 고스란히 연결된다. 상·하단으로 배치된 스프링 시스템은 탄탄한 지지력과 동시에 부드러운 쿠션감을 제공해 더욱 편안하다. 또한 천연 소재의 특장점을 잘 이용해 자연 통풍 시스템을 갖추었을 뿐 아니라 습도 조절, 체온 유지도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해 편안한 수면으로 이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743 문의 02-516-4973, www.hastenskorea.com

1%를 위한 하이엔드 침대, 비비더스.

Editor홍지은, 김소현, 오하림, 김주희, 손민정

Photograp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