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하게 고른 공부방 가구 가구 February, 2019 아이들의 시간은 빠르게 간다. 쑥쑥 자라나는 자녀의 신체 변화를 고려한 가구는 공부방의 기본. 아이의 취향을 존중하고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공부방을 연출해보자.

바른 자세를 위한 필수 조건
몸에 꼭 맞는 의자와 함께라면 오랜 시간 집중하는 학습 습관에 더 가까워질 터. 안정적인 자세를 잡아주는 공부방 의자를 모았다.


전문가의 한마디
아이의 성장 속도만을 생각해 미리 큰 의자를 사주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 큰 의자에 앉을 경우 상체의 무게가 골반 뒤로 쏠리면서 등이 자연스럽게 구부러지기 때문. 등판에 허리를 밀착할 수 있는 의자를 선택해 자세를 바르게 잡아주어야한다. _김재영(시디즈)
허리에 집중되는 무게를 등받이로 분산하기 위해서는 의자의 등받이가 S자이거나 등을 감싸는
형태가 좋다. _유신희(컴프프로)
산만한 아이라면 바퀴를 고정할 수 있는 의자를 선택하는 것이 방법. 아이의 집중력을 생각한다면 높이도 신경 쓸 요소 중 하나다. 의자에 앉았을 때 발바닥이 바닥 면에 닿도록 높이를 조절해 주어야 한다. _임병율(한샘)

등받이에 메시 소재를 적용해 보다 안락한 착석감을 제공하는 ‘모리 컴포트 6000 책상 의자’. 차분한 그레이 컬러는 다양한 컬러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20만9000원, 한샘.


1 무릎을 받치고 앉는 형태의 ‘뎃싯’ 의자. 발이 바닥에서 떨어진 자세를 유지하게 되므로 혈액순환을 돕는다. 309만2000원, 바리에르.
2
높낮이를 조절해 신장 110cm부터 170cm까지 사용이 가능한 ‘위니 학생용 의자’. 등받이와 좌방석의 소재를 패브릭이나 인조 가죽 중 선택할 수 있다. 13만3000원, 에넥스.
3
듀얼 시스템 등받이를 더한 ‘스노우 시스템 의자’. 헤드레스트를 자세에 맞게 조절 가능해 편안하다. 14만3000원, 에넥스.
4
‘비문드 어린이 책상 의자’는 커버를 벗겨 물세탁을 할 수 있어 위생적인 관리가 용이하다. 8만9900원, 이케아.
5
선명한 블루 컬러가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율레스 어린이 책상 의자’는 일어나면 의자의 바퀴가 자동으로 고정된다. 5만9900원, 이케아.
6
우레탄 소재의 회전 바퀴를 사용해 바닥 긁힘에 대한 걱정을 줄인 ‘링고 선택형’. 등판의 높이와 좌판의 깊이를 조절할 수 있다. 26만5000원, 시디즈.
7
‘MS 울트라 체어’는 등받이가 허리에 밀착해 안정적으로 받쳐주기 때문에 자세를 바르게 잡아준다. 98만원, 컴프프로.




정리 정돈의 시작은 책장으로부터
책과 참고서를 책장에 보기 좋게 수납한 공간에서는 학습 효율도 저절로 오르는 법.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정리 정돈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가의 한마디
책장의 선반마다 수납할 책이나 물건을 적은 라벨을 붙여두면 아이가 정리 정돈하는 습관을 보다 쉽게 익힐 수 있다. _유신희(컴프프로)
초등학생의 경우 학습 도서를 자녀의 관심사와 관련한 물건과 함께 책장에 비치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책장의 자투리 공간에 액세서리 보드를 설치해 아이를 위한 작은 공간을 만들어주면 아이가 자신의 공부방에 더욱 애착을 가질 수 있다. _김태은(일룸)
자녀가 어릴 때부터 수납 습관을 길러주고 싶다면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낮은 책장으로 시작하자. 아이가 즐겨 찾는 물건은 수납 상자를 활용해 보관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_임병율(한샘)

1 간결한 디자인의 ‘톤온톤 5단 책장 800’은 모노톤이라 어떤 컬러의 아이템과 매치해도 잘 어울린다. 19만9000원, 더월.
2
‘틴에이저 1200 책장’은 그레이와 핑크 컬러의 조화가 사랑스럽다. 크기가 다양한 선반을 갖추어 책을 종류별로 정리하기 좋다. 108만원, 컴프프로.
3
안정적인 정사각형의 ‘샘 어린이 책장 3단’. 수납 바스켓을 함께 연출하면 더욱 실용적이다. 두 개가 한 세트로 21만8000원, 한샘.
4
알록달록한 색감이 공부방에 활력을 불어넣는 ‘페이퍼 캐비닛’은 종이와 목재 합판으로 제작했다. 무이 제품으로 800만원대, 웰즈.
5
‘샘키즈 슬라이딩 수납장 전면책장형 1600’은 표지 앞면이 보이게 책을 비치할 수 있어 아이가 독서를 습관화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준다. 41만9000원, 한샘.
6
아치형의 수납공간이 독특한 ‘에우르 시스템2’는 비비드한 색감이 돋보인다. 마지스 제품으로 66만400원, 짐블랑.
7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디자인한 ‘꼼므 1200 전면 콤비 책장’은 책의 제목이 잘 보이게 수납하도록 제작했다. 우측에는 소품이나 장난감을 정리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19만6000원, 리바트.


1 스틸로 제작한 ‘트리아 36 키즈 & 틴스 시스템 1’은 선반, 서랍, 캐비닛으로 구성했다. 다양한 컬러를 사용해 밝은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 M114 제품으로 433만원, 짐블랑.
2
아기자기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자작나무 회전 책장’은 300권 이상의 책을 수납할 수 있으며 돌리면서 책을 꺼내면 되므로 편리하다. 135만원, 컴프프로.




기본에 충실한 단독 책상
단독 책상은 책장이나 다른 수납 가구와 자유자재로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좁은 공간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캐주얼한 공부방을 구상 중이라면 심플한 디자인의 가구로 눈을 돌려보자.


전문가의 한마디
각도 조절이 되는 책상을 선택하면 등이 굽거나 거북목이 되는 현상을 예방할 수 있다. 성장기 자녀에게는 상판 높낮이와 기울기 조절이 가능한 기능성 책상이 좋다. _유신희(컴프프로)
아이의 신체 발달을 고려해 연령대에 따라 책상을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아직 혼자 학습하기 어려운 초등학생의 경우 부모님 혹은 선생님과 함께 공부하기 편리한 확장형 또는 대면형 책상을, 책상에서 보내는 시간이 점차 늘어나는 중고등학생은 척추에 부담을 덜 수 있는 모션 데스크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_김태은(일룸)

1 3단계로 높이를 조절해 아이의 성장 단계나 학습 활동의 종류에 맞출 수 있는 ‘플리사트 어린이 책상’. 9만9900원, 이케아.
2
‘링키플러스 1200폭 스마트데스크1’은 책상의 높이와 상판의 각도를 조절해 학습 활동의 종류에 따라 자유로운 연출이 가능하다. 38만9000원, 일룸.
3
메인 상판의 각도 조절시 뒤쪽의 상판이 가려지지 않아 편리한 ‘니스툴그로우 책상’. HPM 안티스크래치 상판을 적용해 내구성이 뛰어나다. 61만9000원, 더월.
4
앞쪽 상판의 기울기 조절이 가능한 ‘슈퍼 1400책상 메이플’. ‘ㄱ’자 상판은 자주 사용하는 참고서나 소품을 두기 좋다. 228만원, 컴프프로.
5
최저 70cm에서 최고 120cm까지 높이 조절이 되는 ‘스마트 전동책상’. LED 화면에 높이가 수치로 표시되어 편리하다. 89만원, 에몬스가구.




2 in 1, 전면 책상의 매력
성장기 아이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은 다름 아닌 책상 앞이다. 책상과 책장을 결합한 형태인 전면 책상은 아이가 자연스레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전문가의 한마디
앉았을 때 침대를 등진 구조로 책상을 배치하면 아이의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책상이 창가 쪽을 바라볼 경우 창밖의 풍경 때문에 주의가 산만해질 수 있기 때문에 벽면을 향하게 하는 것이 좋다. 산만한 자녀의 경우에는 책장이 함께 고정되어 있는 형태의 책상을 선택하면 안정감 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책을 꺼내보기 쉽다는 장점이 있다. _임병율(한샘)

1 청록색이 포인트인 ‘스카이 1200 단독 책상 세트’는 책상과 책장, 서랍 그리고 보조 책상으로 구성했다. 보조 책상의 경우 바퀴가 달려 있어 사용하지 않을 때는 책상 아래에 보관하면 된다. 73만원, 에몬스가구.
2
원목 무늬가 그대로 드러나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앤디 수납 책상 1400 세트’는 모든 모서리를 둥글게 마감해 안전성을 높였다. 101만원, 까사미아.
3
간단한 글을 쓸 수 있는 슬라이딩 메모도어를 더한 ‘티오 슬라이딩 책상 세트 5단’. 상판에 매립 콘센트가 있어 편리하다. 64만5000원, 한샘.
4
독서실 책상 형태로 보다 안정적인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는 ‘올라 독서실 책상’은 파스텔 톤의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다. 21만9000원, 에넥스.
5
‘링키플러스 1400폭 6단’은 양쪽에 배선 홀이 있어 전자 기기를 사용할 때 배선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58만9000원, 일룸.
6
‘이타카네오 독서실 책상’은 LED 조명을 장착해 별도의 탁상 조명이 필요 없다. 36만9000원, 일룸.




아이와 함께 자라는 책상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자녀를 위한 맞춤형 책상에 눈길이 간다면 주목할 것. 아이의 연령대와 특성을 세심하게 배려한 한샘 조이S의 매직데스크 시리즈가 그 해결책이 되어줄 것이다.

1 아직 입학하지 않은 5~6세의 아이에게는 상판의 높이를 37cm까지 낮출 수 있는 ‘매직데스크 플러스’ 책상이 적합하다. 책상의 학습상판뿐만 아니라 전체 높이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놀이학습 위주의 활동을 하는 연령대의 아이들을 위한 좌식 공간을 꾸며주기에도 안성맞춤. 밝은 톤의 핑크와 화이트 컬러가 아이의 방을 화사하게 연출해준다.
2 학습상판과 보조상판을 분리해 보조상판에는 사용하지 않는 책이나 학용품을 보관할 수 있다.
3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를 둔 부모라면 원터치 손잡이로 책상 상판의 높이와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매직데스크 5단세트’에 관심이 갈 것. 공간이 넓게 보이도록 옐로 컬러를 활용한 매직데스크 5단세트는 높이와 각도 조절이 용이함은 물론, 상부장을 함께 활용하면 아이의 정리 정돈 습관을 자연스레 길러줄 수 있다.




똑똑한 책상 활용법
조이S의 기본 시리즈 책상은 아이의 개성과 취향을 존중하면서도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학습 상황에 맞춘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것은 덤이다.


꼭 맞는 옷처럼, 아이 맞춤형 책상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주체적인 생활을 확립해 나갈 자신만의 독립적인 공간이 필요하다. 이에 한샘은 ‘My Space, My World’를 슬로건으로 내건 신제품 조이S를 선보였다. 아이가 점차 성장하면서 필요한 환경은 달라지게 마련이다. 하루의 일과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학습의 습관을 올바르게 형성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책상의 역할이 중요할 터.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한 ‘기본 시리즈’와 높이 조절은 물론 학습 상황에 따른 각도 조절 기능까지 탑재한 ‘매직데스크 시리즈’는 효율적인 솔루션이 되어줄 것이다.
조이 S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준비한 여러 혜택은 한샘닷컴(http://interior.hanssem.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놓치지 말자. 조이 S의 다양한 책상 아이템은 한샘디자인파크 목동점, 한샘플래그샵 잠실점, 한샘플래그샵 부산센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문의 1688-4945, mall.hanssem.com

1 기본적인 책상 구조에 충실한 ‘단독책상’은 아이의 학습 습관을 고려한 배치가 보다 자유롭다. 부모님이나 선생님과 함께 하는 대면 학습이 많은 경우 책장과 분리해 책상을 단독으로 사용해도 좋고 창문의 위치나 방의 크기에 따라 h형으로 연출하기도 용이하다. 그레이 컬러는 공간을 차분한 분위기로 만들어주며 포인트로 활용한 블루 컬러는 아이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2 자녀가 둘이라면 보조책상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일자책상’을 추천한다. 보조책상은 사용하지 않을 때 책상 하부에 넣어 수납하면 되기 때문에 공간 활용도가 높으며 상부장에 수납공간과 플랩 도어가 있어 아이의 정리 정돈 습관을 길러주기 안성맞춤이다.

Editor오하림

Photograp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