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서울모던아트쇼 기타 July, 2019 다양한 현대미술 작품을 선보이는 ‘서울모던아트쇼’가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왔다. 10년의 세월이 흘렀지만 미술 작품을 통해 예술 문화를 발전시키고 대중과 소통하고자 한 마음은 여전하다.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를 만날 수 있는 아트 페어이자 미술 마켓인 그곳을 미리 살펴보았다.

만들고 공유하고 소장하는 현대미술
미술을 통한 적극적인 문화 소통을 추구하는 ‘서울모던아트쇼’가 7월 10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양재 aT 센터에서 열린다. 10주년을 기념해 보다 큰 규모의 전시장에서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이는데 올해는 박민섭, 서기환, 이인섭 등 총 200여명의 작가가 참가한다. 먼저 관람객의 참여와 흥미를 적극적으로 이끌어내는 기획전에 주목해보자. 미술 테마파크를 콘셉트로 한 ‘아트; 플레이그라운드’ 전시가 그것으로, 유쾌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재기 발랄한 작품과 TV 프로그램 <이웃집 화가>에서 한국의 밥 아저씨로 주목받은 임승현 화가의 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직접 그림을 따라 그려보며 임승현 작가의 동화적이고 순수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하니 경험해보길 추천한다. ‘내 생에 첫 컬렉션’ 섹션에서는 누구나 쉽게 작품을 소장하길 바라는 취지로 무료 컨설팅을 진행한다. 관람객의 취향에 맞는 작품을 추천하고 판매하므로 전시 관람을 즐겨 하지만 작품 구매에는 서툰 초보 컬렉터라면 놓치지 말 것. 이뿐만 아니라 발달장애 창작자가 참여한 특별한 아트 프로젝트도 주목할 만하다. 전문 작가와 발달장애 창작자가 함께 만든 작품으로 꾸미는데, 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와 더 나은 소통을 희망하는 마음을 가득 담았다. 이 외에도 금호전기 ‘레이큐어’와 협업한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 등 다양한 테마의 전시와 대형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 작가의 핸드메이드 상품을 엿볼 수 있는 아트상품관 등이 지루할 틈을 주지 않을 테니 꼭 한번 방문해보자.

주소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27 aT센터 문의 02-312-0942~3

ⓒ박민섭


ⓒ이인섭


ⓒ장희진


ⓒ서기환

Editor문소희(프리랜서)

Photograp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