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에비뉴 리빙숍 July, 2020 에이스 침대가 청담동 명품 거리에 프리미엄 가구 편집숍을 열었다. 가구 한 점이 예술 작품처럼 변신한 이곳에서 만난 현재의 리빙 트렌드.

침대 전문 브랜드 에이스침대가 럭셔리 가구 멀티숍 에이스 에비뉴 청담점을 오픈했다. 서울 도산대로, 대전, 대구, 부산에 이어 다섯 번째로 문을 연 매장으로 알플렉스, 박스터 등 이탈리아 유명 브랜드의 가구를 선보인다. 지하 3층, 지상 6층 규모로 지하에서는 에이스침대와 에이스침대의 프리미엄 라인인 에이스 헤리츠를 만나볼 수 있으며, 2층부터 5층까지의 지상에서는 나무, 가죽, 금속 등 가구의 핵심을 이루는 소재에 집중한 그야말로 ‘장인’ 같은 브랜드를 소개한다. 고무 폼과 벤딩을 최초로 사용한 브랜드로 경쾌하면서 우아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알플렉스’를 비롯해 나무를 재활용한 업사이클링 가구인 ‘리바1920’과 가죽 가구의 대표 주자 ‘박스터’, 목재의 조형성에 집중한 ‘포라다’가 그 주인공. 각 층은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도록 각기 다른 콘셉트로 꾸몄으며 360여 종에 이르는 가구와 조명, 소품을 침실, 거실, 다이닝 룸 등 공간에 맞게 배치해 인테리어 팁 또한 얻을 수 있다.
여느 프리미엄 리빙숍과 다른 에이스 에비뉴의 차별점은 모든 제품을 당일 환율에 따라 유럽 현지 매장과 동일한 유로화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 또한 대부분의 가구는 가죽의 컬러와 종류를 주문하는 사람의 취향과 공간 분위기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미술 갤러리를 연상시키는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이곳에서는 실제로 예술 작품을 전시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 이 외에도 클래스,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등 가구와 예술품의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하니 기대해봐도 좋겠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453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오후 7시 문의 02-545-0672


1 가죽을 활용해 클래식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박스터의 가구로 꾸민 3층.
2 채광이 밝은 2층에서는 우아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알플렉스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3 건물 1층에 마련한 ‘카페 에비뉴’. 입점 브랜드의 가구로 꾸민 쇼룸과 같은 공간에서 잠시 쉴 수도 있다.
4 포라다의 베라 암체어.

Editor문소희

Photograp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