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잠든 사이 뷰티 아이템 November, 2019 우리가 잠든 사이 피부는 ‘충전 모드’를 켜고 본연의 힘을 되찾는 활동을 시작한다. 올바른 수면 습관을 길들이는 것이 첫 번째. 잠들기 전 피부 회복을 위한 클렌징, 보습, 재생에 힘쓰는 것이 나이트 뷰티 케어의 핵심이라는 말씀!


1 에스티 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인텐스 리셋 컨센트레이트 크로노룩스TM S.O.S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스트레스로 인해 지치고 예민해진 피부를 밤사이 케어해주는 제품. 가벼운 젤 텍스처에 항산화 성분과 수분감을 가득 담았으며 피부를 매끄럽고 투명하게 만들어준다. 20ml 12만5000원.
2 조 말론 런던 리노 넬 벤토 린넨 스프레이 4가지 라벤더를 배합한 향에 로즈메리, 유칼립투스 등을 더했으며 지중해의 여행지에 온 듯한 포근한 무드의 향이 전해진다. 베개 커버, 이불 등 패브릭에 뿌려 향기를 즐겨볼 것. 175ml 8만6000원.
3 키엘 히비스커스 오버나이트 탄력 마스크 항산화 성분으로 잘 알려진 히비스커스 성분을 함유해 수면 시간 동안 탄력을 개선하고 피부 결을 정돈해주는 수면 마스크.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는 벨벳 크림 텍스처. 100ml 7만5000원.
4 엘리자베스아덴 레티놀 세라마이드 캡슐 라인 이레이징 나이트 세럼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레티놀과 보습력을 높여주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세라마이드 성분을 결합해 깨끗하고 맑은 피부로 가꿔준다. 1회 사용량을 담은 캡슐 형태라 간편하게 쓸 수 있는 것도 장점. 60캡슐 12만6000원.
5 록시땅 코쿤 드 세레니떼 릴랙싱 필로우 미스트 라벤더, 스위트 오렌지, 베르가모트 등 5가지 에센셜 오일에 시트러스와 플로럴 향을 추가해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주고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100ml 3만원.



숙면을 위한 스킨케어
내일을 위한 재충전의 시간. 밤은 낮 동안 스트레스를 받고 손상을 입은 피부가 회복해야 하는 시간이다. 특히 피부 재생이 가장 활발하게 이뤄지며 몸의 생체리듬에 관여하는 멜라토닌이 많이 분비되는 밤 12시부터 새벽 2시에는 충분히 수면을 취할 것. 잠들기 전에는 꼼꼼한 클렌징으로 깨끗한 피부 바탕을 만든 후 자신의 피부 고민에 따라 미백, 주름, 탄력 등의 기능성 제품을 발라 잠든 사이 피부가 재생할 수 있도록 돕자. 특히 미백과 항산화에 효과적인 비타민 C와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인 레티놀은 빛과 열에 쉽게 파괴되므로 나이트 케어 시 사용하면 좋다.


1 에이지투웨니스 슈퍼 EGT 앰플 3중 다이아몬드 추출물이 들어 있어 뿌리는 순간 얼굴을 촉촉하게 감싸며 밤사이 탄력 넘치는 광채 피부로 가꿔준다. 20ml 6만5000원.
2 샹테카이 레티놀 인텐스 플러스 레티놀을 캡슐에 담은 브라이트닝 모이스처라이저. 나이트에만 사용하되 크림 전 단계에서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 바를 것. 50ml 20만8000원.
3 아티스트리 인텐시브 스킨케어 14 나이트 리셋 프로그램 지친 피부를 수면 시간 동안 케어하는 나이트 전용 제품. 피부 진정, 보습, 재생 등 토털 케어가 가능하며 14일간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다. 1.5ml×14개 33만원.
4 닥터디퍼런트 씨이큐 안티옥시던트 세럼 비타민 C, E 등 각종 항산화 성분이 칙칙한 피부에 윤기와 영양을 부여하는 세럼. 10ml 3만5000원, 10ml×3개 9만원.
5 파머시 허니문 글로우 묵은 각질을 관리해 거칠어진 피부 결을 보드랍게 만들어주는 나이트 필링 세럼. 히비스커스 성분이 브라이트닝 효과를 주며 각종 보습 성분이 들어 있어 자고 일어났을 때 한결 촉촉해진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30ml 7만4000원.
6 에르보리앙 진생 인퓨전 나이트 크림 인삼, 생강, 감초 등 각종 허브 성분을 첨가한 나이트 크림으로 숙면을 취한 듯 탄력 넘치는 피부로 케어해준다. 50ml 7만2000원.
7 달팡 프리더민 스컬프팅 밤 나이트 크림 투베로즈, 아이리스 뿌리 추출물 등 자연 유래 성분 84%를 담은 나이트 크림. 수면을 취하는 동안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고 탄력, 영양, 윤기까지 선사한다. 50ml 17만원.



일당백 나이트 마스크
간편한 방법으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꽉 채우고 싶다면 얼굴에 바르고 잠들기만 하면 되는 수면 마스크를 활용해보자. 답답할 것 같지만 무겁지 않은 텍스처와 은은한 향뿐 아니라 다음 날 별도의 스킨케어를 하지 않아도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나이트 마스크의 가장 큰 장점이다. 아울러 저녁 스킨케어 시 다른 얼굴 부위보다 유독 건조해지기 쉬운 눈가, 입가 역시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함을 기억할 것.


1 설화수 여윤팩 한방 추출물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주는 오버나이트 팩. 설화수 고유의 한방 아로마 향이 마음까지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120ml 5만2000원대.
2 겐조키 벨르 드 주르 드림 나이트 마스크 시그너처 성분인 연꽃에 분꽃 성분을 더해 외부 유해 환경으로 인해 지친 피부에 활력을 되찾아준다. 부드러운 텍스처와 은은한 향까지 매력적. 75ml 12만6000원.
3 클라뷰 너리싱 케어 립 슬리핑 팩 아보카도 오일, 스위트 아몬드 오일 등을 담아 각질을 관리해주는 입술 전용 슬리핑 팩. 부드러운 밤 타입이며 남녀노소 호불호가 없는 은은한 바닐라 향이 난다. 20g 1만3000원.
4 연작 황칠 리뉴잉 오버나이트 마스크 황칠의 활성 성분이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우디 플로럴 향의 오버나이트 마스크. 잠들기 전 얼굴 전체에 넉넉하게 펴 바르고 다음날 아침에 가볍게 씻어낼 것. 주 2~3회 사용하길 추천. 100ml 12만원.
5 버츠비 오버나이트 인텐시브 립 트리트먼트 입술 건조와 각질이 고민이라면 사용해볼 것. 세라마이드 성분을 풍부하게 담아 밤사이 입술을 보습해주고 영양을 공급한다. 7g 1만2000원.
6 꼬달리 모이스처라이징 마스크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마스크 팩. 자연 유래 성분을 가득 담아 건조하고 푸석해진 피부에 수분과 생기를 선사한다. 닦아낼 필요 없이 수면팩으로 쓸 수 있으며 민감한 눈과 입 주변에 바르면 아이&립 마스크로도 활용 가능하다. 75ml 3만7000원.



두피와 모발 회복하기
건강한 두피, 부드럽고 탄탄한 머리카락을 위해서는 말끔한 클렌징과 더불어 보습, 영양 케어가 필수다. 특히 가을·겨울철 두피가 극심하게 건조해지면 가려움증, 비듬이 생길 수 있고 모발도 윤기를 잃어 빗자루처럼 푸석푸석해진다. 일주일에 2번 정도는 집중 트리트먼트를 해 두피와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꽉 채워주길. 반신욕을 하면 두피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질 뿐만 아니라 안색이 개선되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귀찮은 이들을 위해 씻어낼 필요가 전혀 없는 헤어 슬리핑 팩도 있으니 잠들기 전에 사용해보는 것도 방법.


1 라우쉬 위트점 너리싱 팩 건조한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가득 채워주는 제품으로 일주일에 1~2회 사용하길 추천. 저녁에는 타월 드라이한 모발에 바른 다음 오버나이트 팩으로 활용해도 괜찮다. 100ml 3만5000원.
2 르네휘테르 까리떼 뉴트리 인텐스 너리싱 오버나이트 케어 시어버터 오일을 풍부하게 담아 밤사이 손상된 모발에 집중적으로 영양감을 부여한다. 파우더리한 텍스처라 이불이나 베개에 묻어나지 않는 것이 장점. 75ml 3만6000원.
3 레오놀그렐 윌 드 레오놀그렐 푸석푸석 건조한 모발에 영양을 듬뿍 주는 트리트먼트 오일. 마른 모발에 바르고 고르게 빗질을 한 후 10분쯤 지나 따뜻한 물로 샴푸하면 되는데 취침 전에 사용한 경우 다음 날 아침에 샴푸해도 되므로 편리하다. 95ml 5만5000원.
4 아윤채 컴플리트 리뉴 시크릿 나이트 스페셜리스트 잠을 자는 동안에 손상된 모발에 수분과 윤기를 부여하는 헤어 전용 슬리핑 트리트먼트. 끈적이지 않고 산뜻하게 흡수되는 텍스처다. 300ml 가격미정.



입욕의 즐거움
잠이 잘 오지 않을 땐 따뜻한 물에 들어가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어보자. 입욕은 부교감신경을 활성화해 기분을 좋게 하면서 수면을 유도한다. 물의 온도는 체온보다 약간 높은 38~40°C가 적당하며, 입욕 시간은 20분 정도면 충분하다. 기분 좋은 향기가 나는 배스 아이템을 활용하면 입욕의 즐거움을 배가할 수 있으니 적절히 사용해볼 것.


1 바이레도 로즈 오브 노 맨즈 랜드 바디 워시 로즈 앱솔루트에 라즈베리를 조합해 완벽한 장미 향을 만들어낸 부드러운 사용감의 보디 워시. 225ml 6만2000원.
2 산타 마리아 노벨라 올리오 디 바뇨 피부의 불순물을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씻어주는 배스 오일. 반드시 욕조에서 물에 희석한 다음 마사지에 사용하길 추천한다. 60ml 14만8000원.
3 모로칸오일 나이트 바디 세럼 보디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줄 나이트용 보디 세럼으로 오일보다 농밀한 제형이지만 끈적임 없이 스며드는 것이 특징. 앰버와 바닐라를 블렌딩한 향은 심신을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100ml 6만8000원.
4 에디션 드 퍼퓸 프레데릭 말 포트레이트 오브 어 레이디 샤워 크림 물기 있는 피부에 사용하거나 물을 채운 욕조에서 써볼 것. 특히 욕조에 풀어서 사용하면 감각적인 장미 향이 더욱 풍성해지니 참고한다. 200ml 12만6000원.
5 러쉬 시나몬 오렌지 시나몬 오일, 클로브 오일, 시어버터를 주성분으로 만든 배스 오일. 물에 통째로 담그고 빙글빙글 돌려서 녹이거나 적당량을 꺾어서 넣고 녹이면 따뜻한 오일이 혈액순환을 돕고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풀어준다. 60g 1만7000원.



아로마 테라피 경험하기
사람이 향기를 맡으면 행복감, 마음의 진정 등과 관계 있는 신경전달물질이 분비된다. 그러므로 잠자기 전에 향초, 아로마 오일 등으로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면 모든 것을 잊고 꿀잠에 들 수 있다. 입욕 후 마사지 오일 등을 이용해 혈액과 림프의 흐름을 좋게 만드는 림프 마사지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1 헉슬리 캔들 원 오브 어 카인드 헉슬리의 시그너처 향을 은은하게 전하는 한정판 향초. 인체에 무해한 소이왁스와 독일산 에코 심지로 만들어 안심하고 향을 즐길 수 있다. 200g 가격미정.
2 유랑 카밍 라벤더 리프레싱 퍼퓸 거실, 방, 화장실 등에 주기적으로 분사해 진정, 숙면, 두통 완화 효과가 있는 라벤더 향을 즐겨볼 것. 100ml 1만5000원.
3 딥티크 휘기에 룸 스프레이 따뜻한 햇살 아래 무화과나무를 떠올리게 하는 프루티 계열의 룸 스프레이. 향을 즐기고 싶은 공간에서 공기 중에 분사하거나 원단 위에 뿌릴 것. 150ml 8만2000원.
4 더샘 르 아로 페이셜 오일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줌과 동시에 아로마 테라피 효과까지 선사하는 제품으로 로즈, 캐머마일, 재스민, 레몬 티트리 4종으로 구성했다. 토너, 크림, 파운데이션 등 다양한 제품과 믹스해서 사용해도 좋다. 35ml 2만원.
5 피몽쉐 플로우 샌들우드, 시더우드, 클로브, 라벤더를 조합해 따뜻하면서도 달콤한 느낌의 수목 향이 난다. 적당량을 손바닥에 덜어낸 후 얼굴과 목, 쇄골 부분까지 지그시 눌러 흡수시키거나 목욕 시 몸에 바른 다음 물에 들어가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50ml 9만5000원.

Editor김민선

Photographer박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