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띄는 행사 뷰티 아이템 July, 2019 최근 에디터의 이목을 집중시킨 뷰티 행사 소식을 전한다.

아모레퍼시픽의 빈티지 에센스 바
위스키나 칵테일을 파는 바(Bar)에서 화장품을 만난다고? 지난 6월 14일부터 22일까지 청담동 키퍼스 바에서는 이전에 만날 수 없던 다소 생소한 장면이 펼쳐져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모레퍼시픽이 화장품 브랜드 최초로 시도한 새로운 콘셉트의 팝업 스토어를 열어 ‘빈티지 싱글 익스트렌트 에센스’를 소개한 것. 100% 맥아로 빚어 가치를 더욱 인정받는 싱글 몰트 위스키처럼 아모레퍼시픽의 에센스 역시 하나의 원료만을 사용해 100% 완벽함을 이룬다. 제주 돌송이차밭에서 엄선한 녹차를 100일간 자연 발효, 숙성해 만든 발효 녹차 추출물을 담아 피부에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주는 것이 특징. 팝업스토어는 이러한 제품의 콘셉트를 직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제주 돌송이차밭의 녹차 스토리를 표현한 ‘빈티지 미디어 아트 존’과 에센스의 가치를 싱글 몰트 위스키를 통해 이해하도록 유도하는 ‘싱글 몰트 위스키 클래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버베나 프로방스로 놀러 오세요
피부는 건강하게, 환경은 깨끗하게 보호하는 데 동참할 수 있는 이벤트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록시땅이 여름 시즌을 맞아 ‘서머 버베나 프로모션’을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 록시땅 콘셉트 스토어에서 진행한 것. ‘버베나 프로방스’를 콘셉트로 2019 버베나 리미티드 에디션을 소개함은 물론 다채로운 친환경 프로그램을 펼쳤다. 매장에서 텀블러, 에코백, 손수건 등을 촬영한 뒤 ‘RETHINKBEAUTY’에 해시태그를 붙여 함께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1건당 1000원의 기부금을 조성하고 샘플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특히 많은 이의 참여를 이끌었다는 후문. 이 밖에도 록시땅 공병에 심은 식물을 증정하는 소소한 이벤트와 책갈피나 명함에 점자를 각인해주는 서비스 등도 만날 수 있었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에 첫선을 보인 2019 버베나 리미티드 에디션은 신선한 버베나 향이 무더운 여름철에 활력을 선사해줄 샤워 젤, 워터젤, 헤어&보디 미스트, 핸드크림, 향수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했다.




완벽한 메이크업의 비밀
전문가한테 받은 듯 완벽한 메이크업을 연출하려면 화장품 못지않게 메이크업 툴도 중요하다. 부드러운 모질, 탁월한 사용감으로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사랑을 받는 메이크업 툴 브랜드 피카소가 지난 5월 24일에 플래그십 스토어 ‘피카소 라운지 청담’을 오픈했다. 이날 행사는 ‘넘버원 메이크업 브러시 피카소’를 메인 테마로 흥겨운 파티를 연상시키는 분위기로 진행되었으며 뷰티 업계 관계자와 매거진 에디터, 인플루언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피카소 브랜드 필름 시사회, DJ 공연, 러키 드로 등 보고, 즐기고, 체험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열렸다. 피카소 라운지 청담에서는 피카소 전 제품을 비롯해 피카소에서 전개하는 또 다른 브랜드인 프로에 잇청담과 일본 브랜드인 세잔느, 에르비 제품 등을 만날 수 있고 메이크업 클래스, 속눈썹 바 등도 운영할 예정이다.


Editor김민선

Photograp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