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 마스크 뷰티 아이템 November, 2018 기온이 점점 떨어지면서 피부 컨디션도 흐트러지기 쉬운 요즘. 수분 한 스푼, 영양 한 스푼. 피부 컨디션을 쭉 올려줄 피부 고민별 마스크 플랜이 필요하다.

1 쌍빠 스킨 릴렉싱 시트 마스크 100% 천연 장미 섬유 시트와 다마스크 장미수를 결합한 시트 마스크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톤을맑게 개선해준다. 1장 3000원.
2 아리얼 세븐데이즈 마스크 팩 레몬 브라이트닝 효과를 선사하는 레몬 성분을 담아 칙칙하고 어두운 피부를 개선해준다. 유칼립투스에서 추출한 100% 천연 소재인 텐셀 시트를 사용해 피부에 부드러운 촉감을 선사한다. 1장 1500원.
3 코어젠 리뉴잉팩 바이오 테크놀로지를 이용한 식물 줄기세포, DNA 등의 성분이 피부를 활성화해 화사한 광채를 부여하고 생기를 되찾아주는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수면 마스크. 55g 25만원.
4 록시땅 이모르뗄 디바인 크림 마스크 시들지 않는 불멸의 꽃으로 알려진 ‘이모르텔’과 ‘시스투스 아로마 워터’를 주성분으로 한 안티에이징 마스크로 가볍고 산뜻한 텍스처가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65ml 16만원.
5 키엘 히비스커스 오버나이트 탄력 마스크 항산화 성분으로 잘 알려진 히비스커스 추출물을 담아 밤사이 피부 탄력을 높이고 피부 결 정돈에 도움을 주는 수면 마스크다. 얇고 고르게 밀착되는 벨벳 텍스처가 특징. 100ml 7만5000원대.
6 크리니크 모이스춰 써지 오버나이트 마스크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해 밤사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슬리핑 마스크. 다음 날 아침 따로 닦아낼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알레르기 테스트를 통과한 100% 무향료 제품. 100ml 4만5000원대.
7 나스 아쿠아 젤 루미너스 마스크 수분 공급은 물론 자극받은 피부에 진정 효과까지 선사하는 광채 마스크. 수면 팩으로 사용하거나 얼굴에 바르고 5~10분간 마사지한 후 닦아낸다. 75ml 6만2000원.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
주요 보습 성분인 히알루론산, 항산화제인 토코페롤, 항균과 진정, 보습 효과가 뛰어난 알로에 성분 등이 들어 있는 제품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방지해주는 것이 포인트다. 이 외에 살리실산, 아줄렌, 위치하젤, 판토텐산, 판테놀, 감초 추출물, 티트리 등도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 좋은 성분. 저자극 성분의 마스크를 썼지만 그래도 피부자극이 느껴진다면 마스크 재질 자체에 의한 것일 수 있으니 그럴 땐 도톰한 겔 타입의 하이드로겔 시트 마스크나 저자극 순면 시트 마스크를 사용해볼 것. 마스크 후에는 평소에 쓰는 크림으로 마무리해 피부에 흡수된 수분이 공기 중으로 날아가지 않도록 하고, 피부를 민감하게 만드는 알코올, 향료, SLS, ALS, 색소, 파라벤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민감성 피부의 경우 마스크 팩을 너무 자주 사용하기보단 주 1~2회로 한정하고 마스크를 냉장고에 잠시 넣어두었다가 쓰면 즉각적으로 쿨링감을 느낄 수 있다.


1 꼬달리 모이스처라이징 마스크 와인 이스트 추출 성분과 포도씨 오일, 식물성 글리세린, 히알루론산 등을 담아 건조하고 푸석해진 피부에 수분과 생기를 부여한다. 75ml 3만7000원.
2 빌리프 아쿠아 밤 슬리핑 마스크 수면 시간 동안 피부에 촉촉함을 부여하는 수분 마스크로 염증 완화에 효과적인 허브 성분이 지친 피부를 달래준다. 쿨링감이 느껴지는 푸딩 제형. 75ml 3만2000원.
3 샹테카이 자스민 앤 릴리 힐링 마스크 외부 자극에 의해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 결로 만들어준다. 수면 팩으로 사용해도 효과적. 50ml 12만6000원.
4 겔랑 수퍼 아쿠아 시트 마스크 보습 및 안티에이징 성분을 담은 촉촉한 실크 마스크로 자극을 받아 민감해진 피부에 사용하면 더욱 효과가 좋다. 6개입 16만9000원.



칙칙한 피부
피부 톤이 칙칙해지는 원인은 두꺼운 각질, 과도한 피지 분비, 기미, 주근깨, 수분 부족 등 다양하다. 특히 피부 턴오버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묵은 각질이 정상적으로 탈락하지 못해 칙칙한 톤을 만든다. 그러므로 화학적 각질 제거 성분인 AHA, BHA를 함유한 제품을 사용할 것. 단, AHA는 분자 크기가 작아서 피부 깊숙이 흡수가 잘되므로 민감성 피부라면 자칫 따가울 수 있으니 주의하고, 각질 제거를 한 다음 날은 보습에 신경 쓰는 것은 물론 자외선 차단제도 꼼꼼히 바르자.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히드로퀴논, 색소 침착을 예방하는 코직산, 미백 성분인 비타민 C, 알부틴, 뽕나무 추출물 등도 어두운 피부를 맑고 화사하게 개선하는 데 효과적인 성분. 평소에는 미백 성분을 함유한 수분 마스크 팩을 선택하고 천연 성분의 화장품으로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자.


1 깔리네스 코쿤 락떼 페이스 마스크 by 온뜨레 당나귀유의 필수지방산, 젖산 성분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브라이트닝 효과까지 선사하는 크림 타입 슬리핑 마스크. 75ml 6만9000원.
2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 유자에서 추출한 ‘유자 비타C 콤플렉스TM’와 ‘자연 발효 유자수TM’가 비타민 에너지를 가득 채워 피부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고 밤사이 생기를 불어넣는다. 60ml 3만원대.
3 프레쉬 바이타민 넥타 바이브런시 부스팅 페이스 마스크 피부에 바르는 비타민을 콘셉트로 한 마스크로 오렌지, 레몬 등 과일 성분을 함유해 생기 넘치는 광채 피부를 선사한다. 100ml 8만6000원대.
4 이브롬 화이트 브라이트닝 마스크 by 라페르바 100% 천연 코튼 재질의 시트 마스크로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하고 세포 재생을 촉진해 건강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로 가꿔준다. 8개입 23만원.



주름과 탄력 고민
탄력 저하, 주름 등이 고민이라면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공급하며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마스크 제품을 써보자. 보습뿐만 아니라 미백, 모공 및 주름 개선, 탄력 강화에 좋은 아데노신이나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인 레티놀, 레티닐팔미테이트, 항산화 성분인 코엔자임 Q10이 들어 있는 제품을 쓰면 매끈하고 탱탱한 피부를 되찾을 수 있다. 레티놀 계열은 피부에 흡수된 레티놀이 레티노산으로 변화해 피부에 작용하는데 콜라겐 생성과 표피 두께 증가, 히알루론산 생성 촉진 등 피부를 정상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하지만 열과 빛에 약하므로 레티놀 계열의 제품은 낮보다는 밤에 바르는 것이 좋다. 또한 눈가의 건조함과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선 탄력과 보습을 동시에 케어하는 눈가 전용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 이 밖에 레틴A, 레시틴, 플라센타, 로열젤리 추출물, 토코페롤, 프로폴리스, 항산화 효소인 SOD 등도 노화를 맞닥뜨렸다면 눈여겨봐야 할 성분이다.


1 겐조키 벨르 드 주르 드림 나이트 마스크 하얀색 연꽃, 분꽃 등 플라워 성분이 들어 있어 외부 유해 물질에 스트레스를 받은 피부를 회복시키고 피부 노화를 방지해준다. 75ml 12만6000원.
2 클라란스 하이드라-에센셜 모이스처라이징 리바이빙 아이 마스크 ‘칼란코에’ 추출물과 각종 식물 성분을 함유한 아이 마스크. 건조하고 탄력을 잃은 눈가에 수분을 공급하고 쿨링감까지 선사한다. 30ml 4만8000원.
3 라프레리 스킨 캐비아 슬립 마스크 프리미어 영양 공급 및 피부 재생 촉진에 효과적인 나이트 마스크. 바르는 즉시 깊숙이 스며들어 축 처진 피부에 탄력을 부여한다. 50ml 47만원.
4 랑콤 레네르지 탄력 리프팅 마스크 잠자리에 들기 전 바르는 나이트 마스크 제품으로 자연에서 추출한 왁스 성분이 탄력이 떨어진 피부에 리프팅 효과를 주어 쫀쫀하고 탱탱하게 가꿔준다. 75ml 12만원대.



넓어진 모공
피지 분비량이 많은 트러블 피부의 경우 피지를 흡착하는 클레이, 카올린 성분이나 성난 피부를 진정시키는 수산화마그네슘, 피지 조절과 살균 작용을 하는 일종의 유황 성분인 설파, 유칼립투스 등을 함유한 마스크를 권한다. 특히 지성 피부는 AHA, 살리실산, 엔자임 등 각질 제거 성분을 함유한 모공 케어 제품도 좋다. 또한 오이, 위치하젤, 멘톨 등도 수렴 효과가 있어 모공 케어 제품에 많이 쓴다. 하지만 한번 늘어난 모공을 줄이는 것은 단순히 화장품 사용만으로는 어려운 것이 사실. 이에 피지 분비량을 줄여 모공이 더 넓어지는 것을 막고 탄력을 높여 모공이 작아 보이게끔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는 용도로 모공 케어 마스크를 꾸준히 써보자. 과도하게 피지를 뽑고자 흡착 기능이 있는 시트 마스크를 사용하면 모공이 더 넓어지는 악순환을 초래한다. 모공 케어의 핵심은 올바른 자외선 차단제 사용과 피지를 적절히 제거하는 세안, 진정과 보습이라는 사실을 기억할 것.


압화를 넣은 액자와 토끼 오브제는 모두 마이알레.

1 시슬리 마스끄 퓨리피앙 프로퐁 오 레진느 뜨로삐깔 벤조인 추출물, 우엉 추출물이 피부 톤을 맑게 가꿔주고 번들거림을 산뜻하게 잡아준다. 60ml 13만원.
2 에르보리앙 블랙 스크럽 마스크 피부 정화 작용이 뛰어난 차콜 파우더로 만든 스크럽 마스크. 프레시한 젤 텍스처가 모공 속 노폐물까지 깨끗이 정화하고 죽은 세포를 부드럽게 제거해 매끄러운 피부 결로 만들어준다. 50ml 3만2000원.
3 필로소피 퓨리티 메이드 심플 포어 익스트랙터 익스폴리에이팅 클레이 마스크 부드러운 크림 질감의 마스크 제품으로 넓어진 모공을 케어하며 블랙헤드를 말끔히 제거해준다. 75ml 3만7000원.

Editor김민선

Photographer박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