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라이프를 담은 ‘컬렉터의 집’ 전체공간 May, 2020 코로나19 때문에 올해 세계적인 밀라노 가구 박람회까지 취소된 지금, 아쉬움을 달래줄 반가운 소식이 여기 있다. 고급 취향의 상위 0.1%만이 누리는 주거 공간, 하이엔드 라이프를 몸소 체감할 수 있는 아크로 갤러리에 들러보길. 박람회를 방불케 하는 ‘컬렉터의 집’에서 차원이 다른 프리미엄 주거 트렌드와 마주할 테니.

누리는 가치, 궁극의 하이엔드 키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대림산업 아크로가 확장된 비전과 주거 철학을 담아낸 콘셉트 하우스 ‘컬렉터의 집’을 공개했다. 국내에서는 흔히 경험할 수 없는 단층과 복층 두 가지 주거 타입의 펜트하우스를 구성해 모두가 꿈꾸는 하이엔드 주거의 정점을 구현해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변화를 이끌고 있는 최고급 주거 환경의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 눈여겨볼 점. 대표적인 공간이 바로 주방이다. 최근 주방은 집의 중심 공간으로 떠오르며 단순히 다이닝을 위한 곳이 아닌 가족 간의 소통이 이뤄지는 중요한 장소로 확대되어 많은 이가 인테리어에 주목하고 있는 추세.
아크로는 이러한 트렌드에 초점을 맞춰 궁극의 하이엔드 키친 공간을 선보이고자 했다.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한 영화 <기생충>의 박 사장 집 주방 인테리어로 화제가 된 키친리노를 비롯해 밀라노 가구 박람회에서도 세계적인 호평을 이끈 글로벌 톱 브랜드들이 협업해 공간을 꾸민 것. 여기에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라인과 북미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 데이코 제품, LG전자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오브제 등을 함께 배치해 더욱 풍요로운 공간을 완성했다. 또한 아크로는 단층 펜트하우스에서 메인 키친과 히든 키친, 다이닝 룸, 테라스까지 이어지는 구조, 복층 펜트하우스에서 포이어와 바로 연결된 히든 키친과 다이닝 룸의 홈 바, 초대형 와인 셀러를 구성해 동선까지 고려한 차별화된 최고급 프리미엄 주방 스타일을 제시한다.


1 단층형 펜트하우스의 주방과 거실. 영화 <기생충>의 박 사장 집 주방으로 주목받은 프리미엄 주방 브랜드 키친리노와 협업한 공간이다.
2 조리와 다이닝을 유연하게 분리하는 히든 주방. 이로써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할 수 있는 완벽한 퍼블릭 공간을 만든다.



품격이 다른 프리미엄 라이프, 아크로에 산다는 것
이번에 선보인 주거 컬렉션 ‘컬렉터의 집’은 건강하고 가치 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웰니스’를 강조한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에 초점을 맞췄다. 예술적 취향을 지닌 부부의 313m2의 단층형 펜트하우스는 풍부한 채광이 쏟아지는 통창과 테라스와의 연결로 개방감을 극대화한 다이닝 룸과 거실, 고급 자연 소재를 사용해 모던 내추럴 스타일 콘셉트로 공간을 완성했다.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는 페인팅 룸과 필라테스 룸은 물론 메인 침실에 숨겨진, 디터람스 컬렉션으로 가득한 컬렉터의 방을 만나볼 수 있다. 높은 층고가 이국적인 515m2 복층형 펜트하우스는 1층은 퍼블릭 공간, 2층은 프라이빗 공간 구획으로 동선을 완벽하게 분리해 프라이버시를 확보한 것이 특징. 부티크 스타일의 대형 드레스 룸과 전용 풀을 갖춰 고급 리조트와 닮은 하우스로, 와인 셀러와 무비 스튜디오, 티 룸 등 개성이 뚜렷한 최상위층의 주거 공간을 그려냈다. 두 개의 펜트하우스 모두 보에, 두오모앤코 등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의 최고급 가구 라인과 다양한 생활 명품 브랜드의 제품으로 채우고, 갤러리 1층 라운지는 호스팅하우스와의 연출 컬래버레이션으로 완벽한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인다. 특히 이곳과 어우러지는 세계적인 예술가의 작품을 감상하는 묘미 역시 놓치지 말 것. 아크로는 앞으로도 개성 있는 하이엔드 라이프와 예술적 감성이 조화된 주거 공간, 희소성이 느껴지는 삶의 가치를 바탕으로 최상의 주거 기준을 제시할 예정. 현재 한남3구역 수주를 진행 중이며, 향후 아크로만의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담은 새로운 단지를 준비할 것이라니 더욱 기대된다.


1 ‘컬렉터의 집’의 복층 펜트하우스. 높은 층고와 개방감 있는 트인 구조로 차원이 다른 하이엔드 주거 컬렉션을 선보였다.
2 복층 펜트하우스는 포이어, 넓은 거실과 이어지는 다이닝 룸과 초대형 와인 셀러로 꾸며 프리미엄 키친 스타일을 극대화했다.
3 포이어와 바로 연결된 히든 키친으로 넓은 조리 공간을 확보하고 수납이 용이한 주방 가구로 꾸몄다.
4 복층형 펜트하우스의 이국적인 웰컴 공간. 곡선과 아치형 도어의 구성으로 부드러운 인상을 연출했다.
5 1층 퍼블릭 공간과 완벽하게 분리된 2층의 프라이빗 공간이다. 부부의 침실과 취미 방, 드레스 룸, 개별 욕실 및 전용 풀 등을 갖추었다.
6 단층형 펜트하우스 메인 침실에 마련한, 컬렉터를 위한 히든 공간이다. 세계적인 디자이너 디터람스 컬렉션으로 꾸며놓았다.
7 작품을 수집하고 취미 생활을 즐기는 부부의 서재.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이 적극 반영된 공간이 돋보인다.

Editor김소현

Photographer이수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