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바스와 함께하는 믹스 앤 매치 욕실 인테리어 클래스 욕실 October, 2011 리빙 스타일리스트 진은영의 노하우와 시공 사례를 통해 알아 본 믹스 앤 매치 배스룸 스타일링법.



욕실은 그 집의 얼굴이다. 그만큼 인테리어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스타일리스트 진은영은 심플한 베이스에 자신만의 취향을 반영한 믹스 앤 매치 스타일을 욕실 트렌드로 꼽았다. “원하는 인테리어를 조합해 모던, 클래식, 빈티지 등 스타일의 틀을 형성하세요. 모던한 공간에 화려한 베네치안 거울로 포인트를 주거나, 내추럴 무드에 빈티지 가구를 매치하는 것을 믹스 앤 매치의 예로 들 수 있어요.” 이런 방법은 기존의 가구를 버리기보단 여러 가지 소품과 조화가 가능해 경제적이며, 욕실 인테리어에 흥미와 재미를 더할 수 있다는 것이 그녀의 얘기다.
바탕이 되는 베이스는 최대한 심플하게 시공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 예전엔 한쪽 벽면이나 바닥에 포인트 타일을 시공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몇 년째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던 스타일은 소재를 통일하고 무채색 계열로 전체 톤을 잡아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관건이다. 리모델링 후 깔끔한 욕실 유지를 위해 중요한 것이 수납 가구라고 했다. 짐의 양을 가늠해 크기를 결정하고, 배수구나 트랩 위치를 고려해 붙박이장 매입 여부도 따져봐야 한다고. 습기가 많은 공간인 점을 감안해 항균 마감재 선택을 권하며, 전문가답게 놓치기 쉬운 인테리어 팁들로 이야기를 이어갔다. “욕실 문화도 이제 프라이빗한 휴식 공간으로 변화하는 추세인 만큼 스타일에 많은 영향을 주죠. 책을 읽거나 욕조에 누워 영화를 보는 것처럼 취미를 위한 공간인지, 욕실의 다른 기능을 추가한 구조적 변화를 꿈꾸는지에 따라 전체적인 레이아웃에 상당한 영향을 미쳐요.” 최근엔 샤워 부스와 욕실을 완전히 분리하고, 드레스 룸과 파우더 룸이 붙어 있는 형태로 구조적 변형을 원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시공 경험을 들려준다. “욕실 인테리어에 욕심 많던 한 고객은 욕실 옆 작은 방을 개조해 와인 바를 만들고 월풀 욕조를 설치해 온전한 휴식 공간으로 욕실의 역할을 확대했죠. 이런 경우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는 무궁무진해져요. 그래서 시공 전 디자이너와의 충분한 대화와 의견 조율이 중요한 거죠.



01 지난 9월 15일 개최된 대림바스 욕실 인테리어 클래스. 스타일리스트 진은영의 강의로 진행되어 그녀의 시공 노하우와 사례 등을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02 평소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까사리빙> 독자들을 초대해 욕실 트렌드와 인테리어 팁을 배워본 뜻깊은 자리였다.

토털 플래닝&케어 서비스 바스 플랜
욕실 인테리어는 어렵고 복잡하다는 생각의 틀을 깨는 대림 바스의 바스 플랜 서비스. 기존 단품 위주로 판매되던 방식을 벗어나 욕실 설계부터 시공, 수납장과 용품 등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다. 시공 소요 시간을 최소화 한 3DAY 시공으로 고객의 시간적 부담감을 해소하고, 시공과 자재 모두 대림바스에서 직접 관리해 얘기치 않은 불편에도 즉각적인 A/S가 가능하다. 한번의 리모델링 서비스에 머무르지 않고 향후 욕실 관리 케어까지 서비스 범위를 넓혀 사후 관리가 철저하다는 것도 이 서비스의 큰 장점이다.

Tip 욕실 인테리어 시작 전 체크 사항
인테리어 방향이 정해지지 않을 땐 자재 시장에 들러보길. 샤워기나 수전, 변기에도 유행이 있어 만져보고 둘러보면 눈에 들어오는 스타일을 찾을 수 있다는 것. 같은 이유에서 브랜드 쇼룸을 비교해보는 것도 그녀가 추천하는 방법이다. 아이나 노인이 있는 가정은 세면대, 수납장 등의 높이를 조절하고, 미끄럼 방지 패드를 붙여 안전성을 높인다. 욕조나 비데 등 설치를 먼저 결정해야 배수구나 콘센트 위치를 변경할 수 있다. 통풍이 자유로운 창이 없다면 쾌적한 환경을 위해 2개의 환풍기를 높이가 다르도록 설계해 공기 순환을 돕는다.

문의 대림바스(1588-4360)


▶ 20110831~20110907 진행되었던 까사&대림바스의 욕실 인테리어 클래스 초대 이벤트 내용 보기

Editor이은경

Photographer조석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