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부티크 호텔 ② 거실 November, 2018 호텔이 변하고 있다. 날로 세분화되는 취향에 맞게 다양한 콘텐츠를 앞세운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 중이다. 실속형 비즈니스 호텔부터 개성이 확실한 디자인 호텔, 최고급 서비스에 빛나는 특급 호텔까지 ‘머물며 즐기는’ 호텔 인 서울.

part 2 특급 호텔의 이유 있는 변신
그대로 모든 것을 바꾸다

특급 호텔의 리노베이션 소식이 심심치 않게 들린다. 오랫동안 이어온 정통성에 변화하는 소비 패턴에 부합하는 라이프스타일 맞춤 서비스를 더하고자 적극적인 변신에 나선 것. 여유로운 공간 구성과 특색 있는 서비스로 만족감을 높인 특급 호텔의 면면.


1 가을 시즌에 선보이는 ‘원더폴’패키지 투숙객에게는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노천탕 이용권을 제공한다.
2 와인셀러를 비치한 프라이빗 바와 월풀 욕조, 미니 서재, 예술 작품을 전시한 리빙룸 등을 갖춘 ‘프레지덴셜 스위트’에서는 품위 있는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다.
3 블루와 그레이가 조화된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수려한 한강 뷰가 어우러진 ‘비스타 딜럭스’.


지속 가능한 럭셔리, 비스타 워커힐 서울
비스타 워커힐 서울은 W 서울 워커힐이 2017년 독자 브랜드로 리뉴얼 오픈한 호텔. 첨단 디지털 서비스를 결합한 현대적인 면모가 특징이다. 45개의 스위트 룸을 포함해 총 250개의 객실을 갖췄는데, 유유히 흐르는 한강을 배경 삼아 감각적이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꾸몄다. 특히 하이테크놀로지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가 돋보인다. 전 객실에 아이패드를 구비해놓아 인 룸 오더를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음성 인식 디바이스 ‘누구(NUGU)’로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고객이 예약하는 순간부터 호텔을 나설 때까지 개인 전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퍼스널 어시스턴트 서비스’도 눈에 띈다. 또한 반려동물을 위한 투숙 서비스 ‘오 마이 펫’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전용 침대와 쿠션, 음식·물그릇, 식탁, 가운, 타월을 비롯해 장난감, 펜던트, 배변 봉투나 모래 패드로 구성한 웰컴 키트를 선사한다.
절정의 가을을 누릴 수 있는 ‘원더폴(Wonderfall)’ 패키지도 준비되어 있다. 비스타 딜럭스 룸 1박과 뷔페 조식이 기본 서비스이며 탁 트인 서울의 전경을 조망할 수 있는 야외 정원 ‘스카이야드’에서 커피를 제공한다. 여기에 ‘웰니스 사우나’ 이용 혜택도 있어 재스민, 라벤더 등 매일 다양한 허브가 더해지는 스페셜 탕과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노천탕에서 쌓인 피로를 풀 수 있다. 11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성인 2인 기준 26만6000원부터(세금 및 봉사료 별도).
주소 서울시 광진구 워커힐로 177

문의 02-465-2222, www.wakerhill.com


1 JW 메리어트 호텔 7층에 위치한 ‘더 마고 그릴’. 유럽식 비밀 정원 같은 분위기의 공간에서 우드 파이어 그릴로 구워낸 요리와 진귀한 와인들을 즐길 수 있는 최고급 그릴 레스토랑으로 오픈과 동시에 서울 도심의 새로운 핫 플레이스로 떠올랐다.
2 모던한 공간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목받는 메리어트의 셀렉트 브랜드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의 로비.
3 JW 메리어트 서울의 전 객실에서 만날 수 있는 임브레스 유어 드림 베드.


트렌드를 선도하는 선택과 집중, JW 메리어트 서울
지난 8월 JW 메리어트 서울이 리노베이션을 마치고 오픈했다. ‘도심 속 진정한 럭셔리 데스티네이션’으로 거듭난 JW 메리어트 서울은 세계적인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인테리어를 완성하고 최고급 장비의 시설을 갖추었음은 물론 공기 질과 향, 음악, 어메니티 등 눈에 보이지 않는 섬세한 부분까지 노력을 기울였다. 전 객실에 배치한 ‘임브레이스 유어 드림 베드(Embrace Your Dream Bed)’는 곡선형으로 부드럽게 침대를 감싸는 헤드가 돋보이며, 시몬스의 최상위 컬렉션인 ‘뷰티레스트 블랙’ 매트리스를 설치해 최적의 숙면 환경을 조성해준다. 창가 옆에는 대형 ‘릴랙싱 소파’가 있어 진정한 휴식과 힐링을 위한 최적의 공간을 제공한다. 기존 497개였던 객실을 379개로 줄이고 다양한 시설을 확충했다. 특히 호텔 9층 전체를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로 바꿨다. 덕분에 기존 대비 2배 규모로 확장된 탁 트인 공간에서 통창을 통해 그림같이 펼쳐지는 도심 뷰를 감상하며 웰빙 조식부터 가벼운 점심, 애프터눈 티, 이브닝 전채 요리, 이브닝 칵테일, 음료와 디저트까지 6번의 식음료 서비스를 시간대별로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알로프트’ 호텔 등 셀렉트 서비스 브랜드 호텔의 확장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소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176

문의 02-6282-6262, www.marriott.co.kr



1 현대적인 갤러리를 연상케 하는 르메르디앙 서울 로비.

2 이채로운 유럽식 뷔페 구성을 자랑하는 유러피언 스타일의 럭셔리 올 데이 다이닝 ‘셰프 팔레트’.
3, 4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완성한 객실.

5 유니크한 마감재로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럽게 마감한 욕실.


예술을 품은 르메르디앙 서울
르메르디앙 서울은 세계 3대 디자인 회사로 꼽히는 데이비드 콜린스 스튜디오가 디자인해 역동적인 미드센추리풍으로 탄생했다. 호텔 입구에서부터 로비, 객실, 레스토랑 등 전 구역을 다양한 현대 미술 작품으로 채웠으며, 1층에는 600평대 규모의 아트센터 ‘M컨템포러리’를 신설해 운영 중이다. 지난 5월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여행 전문 매거진 <콩데 나스트 트래블러(Cond? Nast Traveller)>가 뽑은 ‘2018 전 세계 가장 주목할 만한 신규 호텔’ 핫 리스트에 국내 호텔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콩데 나스트 트래블러>는 매년 새로 오픈한 전 세계 호텔을 대상으로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쳐 최고의 핫 리스트를 선정해 소개한다. 올해 선정된 신규 호텔은 총 102곳으로 한국은 르메르디앙 서울이 유일하다. 호텔의 F&B 운영도 남다르다. 유러피언 스타일의 럭셔리 올 데이 다이닝 ‘셰프 팔레트’는 한국에서 보기 드문 유럽식 뷔페 구성을 자랑한다. 전채부터 디저트까지 풍성하고 고급스럽게 차린 지중해식 요리와 함께 호텔 업계 최초로 모든 고객에게 와인 페어링 서비스를 제공해, 음식에 어울리는 와인을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르메르디앙 익스피리언스’는 1박 2일 가을 유럽 미식 여행을 콘셉트로, 체크인하는 순간부터 보딩패스를 따라 끝없이 이어지는 유러피언 퀴진으로 서울에서도 유럽 감성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다. 좀 더 느긋한 휴식을 위해 오전 10시 얼리 체크인이 가능하며, 클래식 객실 1박, 클럽 라운지 이용, 아웃도어 바&라운지 ‘파크 바’ 시그너처 버거&음료, 시에스타 가든 와인 라운지 이용, 셰프 팔레트 조식, 수영장 및 사우나 등의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가격은 35만원이며(세금 및 봉사료 별도) 11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120

문의 02-3451-8000, www.marriott.co.kr/hotels/travel/selmd-le-meridien-seoul

Editor홍지은, 김주희

Photographer